본문 바로가기

이론 검증·제공, 주식투자실전

현재 시장은 "천하제일 단타수익률 대회"가 열리고 있고요... 상한가 들어간 종목이 하한가를 맞다가 다시 보합권까지 튀어오르는 극심한 변동성에 다들 미쳐 돌아가게 하고 있는 중.

 

암튼 하느님(God)은 그를 시기하고 질투하고 있는 살리에르같은 게코(Gekko)가 "판도라의 상자"를 여는 것을 경고하고 있는 중이다... 희토류하면 "유니온 2인방"인데^^

https://samsongeko1.tistory.com/12365

내가 이 양반을 싫어하는 이유가 있다면 말이다... 없는 자들이 투기를 하는 정확한 이유를 뭣도 모르면서 있는 자로서 온갖 고상을 다 투자의 대가로서 떨어대는 것...!!!!!

https://samsongeko1.tistory.com/12358

 

내가 이 양반을 싫어하는 이유가 있다면 말이다... 없는 자들이 투기를 하는 정확한 이유를 뭣도

현실은 그렇게 녹녹치 않다... ​ 없는 자들의 입장을 대변하면서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을 강력히 추진중인 가치투자의 반대적 입장을 취하고 있는 정보투자가인 난 "동학개미들의 선

samsongeko1.tistory.com

 

 

아래는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공식 단톡방인 "동학개미들의 선봉장"에 지난주 올린 주요 코멘트들입니다...

 

 

"그 정보투자의 기본원리는 기대심리와 편승심리를 양대축으로 합니다. 어떤 투자 사실및 자료의 재료화과정을 거친 정보로 기능하고 있는 것이 주가 방향타를 결정하고 그것이 주가 상승/하락으로 작용한다 이겁니다. 문제는 언제 들어가 언제 나오냐인데, 주가상승 호재인 경우나 주가하락 악재인 경우나 그 기대심리보다는 편승심리가 중요합니다. 이 말은 호재가 있는 기대심리가 나와도 다른 투자가들이 모르거나 동의하지 않는다면 움직이지 않죠~~~ 그러므로 기대심리가 있는 정보의 출현보다 그 편승심리가 중요하죠~~~ 이것을 사전에 알 수 있는 것이 주가 변동성 추이죠... 제 변동성 로직 프로그램(VLP)는 그 변동성 추이를 수렴형, 확장형, 보합형 세 가지로 구분하고 어느 시점에서 주가 급등과 주가 급락, 주가 횡보가 나오는지를 사전에 예측해주는 수단이죠~~~ 지난주 삼화전자의 경우 화요일 상한가에 매수의견을 낸 프로그램이 수요일에는 중립의견을 내더군요~~~ 문제는 정보의 강도, 노출빈도에 따라서 편승심리가 결정되는데, 이건 직감분석기(IAT)가 카버해야할 상황이였죠~~~ 다른 투자가들이 어느정도 더 불을것이냐의 해석은 그간의 거래/매매 노하우가 축약된 경험칙의 직감으로 카버할 수밖에 없는 영역이라는 겁니다... 암튼 5일간 두 자리수 상승률을 보여준 삼화전자가 금요일 상한가 진입이 풀리데요~~~ 일단은 시세가 끝났다고 봐야죠~~~~~ 게코(Gekko)"

"그 마음의 총량인 편승심리, 이것만 정복한다면 세상돈은 다 내 것입니다... 처절한 실패사례~~~^^ 삼화전자, 또 상한가~~~~~ 게코(Gekko)"

"현재 개장후 턴 지엔씨에너지로 6200만원 돌파후, 장관망중~~~ 문제는 하한가 맞을까봐 과감하게 못 들어가는 심리적 아킬레스건이네요~~~^^ 게코(Gekko)"

"또 다른 편승심리, 삼화전기도 상한가~~~ 수요일 익스로 선정된 종목~~~~~ 게코(Gekko)"

"개장후 바로 털고 새벽에 급락한 월가에 대비~~~ 그 MOAI 특별고객 돈 7천만원도 넘기고 오늘/내일 1억 돌파시킴니다... 그 찾아낸 익스 성공전략으로 이 변동성 로직 프로그램(VLP)의 가치 검증받고 7억원 조달하는게 급선무라서리~~~ 게코(Gekko)"

"상한가 7900만원에 근접한 전량 매도후 장관망중^^ 게코(Gekko)"

"확실한거 아니면 장중단타의 필요성을 못느껴 현재도 상한가 분석에 치중중~~~ 상한가 종목의 매도물량들을 확인하면서 익일 갭상승이 가능하다고 생각되는 종목의 분석에 치중중이네요~~~^^ 오늘/내일 추가 +30%만 확보하면 1억도 넘어갑니다... 삼화전자는 거래정지중이고 삼화전기와 씨큐브를 보고 있는데~~~~~ 게코(Gekko)"

"또 다시 삼화전기 상한가~~~ 목요일 익스로 다시한번 선정된 종목~~~~~ 게코(Gekko)"

"개장후 9600만원대에서 전량매도후 장관망중~~~^^ 장중단타로 1억 돌파시키죠~~~~~^^ 게코(Gekko)"

"삼화전자를 다시 들어가기는 뭐하고 유니온머티리얼을 평균매매가 6724원 풀베팅^^ 8거래일만에 +100% 6천만원외에 2주 따따블의 1억2천만원까지 마저 돌파시키려고요~~~^^ 게코(Gekko)"

"+8%선에서 다시 수익실현후 대기~~~ 게코(Gekko)"

"그 삼화전기가 널을 뛰네요^^ +20%에서 -30%까지 폭락하다가 다시 삼화전자와 연동된 흐름을 보여주네요~~~^^"

 

"1억500만원대에서 다시 주요 상한가 분석중~~~ 에코바이오, 지엔씨에너지를 보고 있는 중~~~"

 

"2000년 향년 54세로 돌아가신 어머니가 말입니다. "동일아, 빵만든다고 단순하게 이야기하지 않고 빵을 어렵게 설명하는 이들을 조심하거라~~~ 앞으로 사업하면서 말이다." 이러시데요~~~ 1994년2월 이야기입니다. 십수년간 이 초단기대박계획(MOAI)을 성공시킬 수 있는 단순한 논리를 찾아내려고 무수히 많은 시행착오와 실패를 경험했고 주가 변동성에 숨은 원리를 찾아내려고 했고요~~~ 거의 다 됐습니다. 장도 안좋지만 매년 만우절 4월1일이부터 어머니가 돌아가신 6월11일 기제사날까지 슬럼프기간이라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본운용전 예비운용을 전격 중지했네요~~~ 쫌만 기다리십시요^^ 두 양반한테 이 VLP 검증받고 37억부터 확보한후 1100만원 그대로 110억원 50일안에 만들어 네 분부터 만족시킴니다. 내 여자 포함 다섯명인가요~~~^^ 앞으로 2주 2억/4억부터 만드는 검증에 주력하면서 다음주 갭상승이 가능하다고 선정한 익스 종목은 에코바이오네요~~~ 또다른 상한가 지엔씨에너지와 인성정보도 만만치 않은데~~~ VLP는 에코라네요~~~^^ 게코(Gekko)"

 

 

[상한가 종목] 삼영·삼화전자·이화산업등...

 

 

4일 주식시장에서 삼영, 삼화전자, 이화산업, 성문전자, 인성정보, 지엔씨에너지, 에코바이오, 라이콤, 성호전자, 메디프론 등 주가가 상한가를 보였다.

삼영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95% 오른 5380원에 장을 마무리했다. 이는 증권가에서 전기차용 커패시터 필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와 영향을 받았다고 풀이된다.

이날 NH투자증권 분석에 따르면 최근 전기차향 커패시터 필름 수요가 증가하면서 공급부족(쇼티지)이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경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영의 전기차용 초박막 커패시터 필름 국산화는 중장기 기대 요인"이라며

"동사는 하반기 커패시터 필름 신규 라인 가동이 예정돼있다"며 "현재 커패시터 필름 3개 라인(월 530톤)이 가동 중에 있다. 신규 라인의 경우 월 400톤 생산이 가능하며, 이로 인한 수율 개선과 비용절감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삼화전자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92% 뛴 1만3850원, 성호전자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97% 오른 1596원에 장을 마무리했다. 이는 테슬라가 희토류 대체품으로 페라이트 등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강세를 보여왔다.

페라이트 코어는 친환경자동차용 배터리충전기와 저전압 직류변환장치에 사용되는 부품으로 삼화전자가 양산하고 있다.

이화산업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91% 상승한 2만84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이화산업은 식품 첨가물 및 용제류 등 유무기 화학품과 섬유 염색을 위한 염료의 도소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다.

성문전자 주가에 영향을 줄만한 뚜렷한 공시나 호재는 파악되지 않았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성문전자는 연간 4000톤 이상의 필름 Capacitor용 증착 필름을 생산하고 있으며, Capacitor 생산공장의 해외이전에 따른 국내시장 감소로 10%수준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인성정보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30% 상승한 2860원에 장을 마쳤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컨설팅, 설계, 개발, 구축, 운영,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IT인프라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책임지는 종합 IT 서비스 기업이다.

지엔씨에너지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89% 상승한 5910원에 거래를 마무리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엔씨에너지 주력사업부문은 디젤엔진 비상발전사업에 해당하며, IDC 및 R&D센터, 발전소 및 플랜트, 대형복합쇼핑몰과 주택 및 일반건축물 등 다양한 수요처를 확보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에코바이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87% 오른 80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ESG 전문기업으로 Eco-Chain에서 Up-Cycling을 통한 가치 창출 및 지속가능한 시스템을 추구하고 있다.

라이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86% 상승한 3305원에 거래를 마무리했다.

나스닥에 상장된 글로벌 선두 자율주행 라이다 기업 'L'사로부터 차량용 자율주행 라이다의 핵심 부품인 초소형 '펄스드 파이버 레이저' 테스트용 초도 물량 수주에 성공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메디프론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96% 뛴 1657원에 거래를 마무리했다. 메디프론은 미국 다국적제약사 일라이릴리가 알츠하이머성 치매 치료제 임상 3상 결과가 성공적이라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메디프론은 알츠하이머성 치매의 주요 원인인 베타아밀로이드 플라크의 발생과 신경독성을 차단하는 기전의 신약 후보 물질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해 알츠하이머 관련주로 꼽히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