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하루만에 다시 급락한 지난주 금요일 장중내내 58명 투자 고객들은 제가 휘두른 주요 마켓 타이밍 전술에 정신없었고요^^ 마지막에 선택한 업종내 업태/테마주는 바이오가스입니다...

 

이번주 화요일에 올린 아래 특징주만 챙겼다면 그 대폭락장에서도 거의 +200%에 육박하는 투자수익률 제고가 가능했었다... 희토류 대체, 패라이트, 테슬라... 그리로 윤씨..

https://samsongeko1.tistory.com/12369

이틀간 -4.44%가 폭락한 코스닥시장에서 제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 58명은 제가 휘두른 주요 마켓 타이밍 전술에 정신 없었고요^^ 현재 분기수익률 +100% 근접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2361

 

이틀간 -4.44%가 폭락한 코스닥시장에서 제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 58명은 제가 휘두른

이틀만에 -4.44% 코스닥(KOSDAQ) 폭락... 신용융자와 전환사채를 언급하면서 대기업보다 잘나가는 중소형주들을 패대기친 언론들... 이거 모르고 투자하는 사람도 있냐... https://samsongeko1.tistory.com/1235

samsongeko1.tistory.com

 

 

아래는 지난주 금요일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고객들의 동향을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이곳도 춘계운용(2023.3~2023.5) 본격화중~~~^^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5명포함 주요 지인들 5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다시 휴맥스홀딩스, 휴맥스를 다 수익실현후 빼고 "위메이드 3인방"을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5명등 6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춘계운용(2023.3~2023.5) 본격화중~~~^^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5명포함 주요 지인들 5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다시 "위메이드 3인방"을 빼고 그 자리에 마음AI, 티로보틱스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5명등 6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춘계운용(2023.3~2023.5) 본격화중~~~^^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5명포함 주요 지인들 5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다시 마음AI, 티로보틱스를 다 빼고 노바텍, EG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5명등 6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춘계운용(2023.3~2023.5) 본격화중~~~^^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5명포함 주요 지인들 5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다시 노바텍, EG를 다 빼고 에코바이오, 지엔씨에너지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5명등 6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움트는 K-순환경제]'바이오가스 베팅' 지엔씨에너지, 15년 만에 빛본다...

2008년부터 지속 투자 불구 매출비 작아... 작년 말 법안 통과로 기대감 상승...

 

 

순환경제(Cirucular Economy) 시대가 오고 있다. 자원투입→생산→사용→폐기에서 종결되는 선형경제를 탈피하고, 영속가능한 경제 모델이 글로벌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대기업들 역시 'RE100(100% 전력대체)' 행렬에 동참하고, 코스닥·비상장사들은 폐자원으로 다양한 소재를 뽑아내는 등 K-순환경제가 태동하고 있다. 더벨은 K-순환경제의 가능성과 과제를 동시에 조명해 본다.

국내 비상·상용발전기 시장 톱티어 공급사인 '지엔씨에너지'가 2008년부터 파종한 바이오가스 발전설비가 발전 용량 확대를 앞두면서 지엔씨에너지의 새 캐시카우로 자리매김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관련 법안이 지난해 말 통과되는 등 우호적인 환경 역시 조성된 만큼 바이오가스 발전 선도기업으로서 초기시장을 장악하겟다는 포부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지엔씨에너지는 올해를 기점으로 회사의 매출구조 축을 기존 비상, 상용발전기 부문에서 바이오가스 등 재생에너지 분야로 '시프트(shift)'하는 리노베이션에 착수한다.

2018년도부터 지자체와 손잡고 구축한 전국 각지의 바이오가스 발전설비의 발전용량을 확대하는 동시에 폐플라스틱 분해과정에서 발생하는 합성가스를 통한 발전사업도 본격 개시한다.

1989년 안병철 대표가 개인 사업자로 설립해

1993년 법인 전환한 지엔씨에너지는 국내 비상발전기 제조 부문의 '히든 챔피언'이다. 30년 이상의 업력을 바탕으로 건물 비상용 발전기를 비롯, 발전소 및 플랜트 용, 선박용 등 다양한 비상발전기를 제작, 공급하고 있다.

팬데믹 장기화의 여파로 전력 소모량이 늘어나면서 비상 전력의 수요가 증가, 지엔씨에너지의 자가 발전 시스템이 주목 받기도 했다. 201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지엔씨에너지는 바이오가스의 불모지나 다름 없던 국내 발전 시장에 바이오가스 발전 개념을 도입한 선도기업으로 평가된다.

이미 2010년대 중반 창원 덕동 매립가스 발전소, 구미 구포 매립가스 발전소, 수도권매립지 바이오가스 발전소(1.9MW) 등에서 발전사업을 영위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발전기 제작부터 운영, 전기 생산 후 처리 등 턴키공급이 가능한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다.

바이오가스란 음식물 쓰레기, 가축분뇨 등 혐기성 폐기물이 처리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스다. 유독성이지만 후처리를 거치면 도시가스를 대체할 수 있는 재생에너지로 탈바꿈한다.

바이오가스 선진국인 독일은 약 1만여 개의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고,

덴마크는 도시가스 공급의 25%를 바이오가스로 충당한다. 지엔씨에너지는 2008년 SL바이오가스 발전소 사업을 시작으로 바이오가스 발전사업에 투자를 확대하면서 시장 개화를 타진했다.

2018년을 기점으로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면서 '스케일업'을 꾀했다.

2018년 8월 여수시 바이오가스 발전소 준공에 이어 2020년 3월 서산시 바이오가스 발전소, 10월 속초 바이오가스 발전소, 10월 화성동탄 바이오가스 발전소를 잇따라 준공하는 등 현재 9개소 7.5MW 용량의 발전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2019년 11억원을 들여 캠비코리아의 지분 20%를 인수, 바이오매스 처리 관련 신기술의 국내 독점 사업권도 확보했다. 캠비코리아는 노르웨이 소재 음식물, 하수처리 분야의 톱티어 기업인 '캠비'의 한국 법인이다.

생활하수, 산업 슬러지를 고압 스팀으로 혐기성 소화시켜 가스 발생량을 촉진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엔씨에너지는 2030년까지 바이오가스 발전소 30개소 증설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캠비와 손잡고 패권을 거머쥔다는 포부다.

다만, 아직 발전량이 적어 인풋(Input) 대비 아웃풋(out put)이 미약하다는 것은 지엔씨에너지가 돌파해야 할 과제다. 15년 이상 수백 억원의 투자비용이 집행된 걸로 파악된다.

하지만 시장이 개화하지 못한 탓에 바이오가스 발전사업의 매출액은

총 매출 대비 약 5%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해 83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주포인 디젤엔진 발전기, 가스터빈 발전기 부문은 지난해 1230억원(75.2%)의 매출을 기록했다.

'천운'인 것은 안 대표가 고대했던 정책적 환경이 우호적으로 돌아섰다는 점이다. 지난해 말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바이오가스촉진법'이 핵심이다.

통과된 법안에 따르면 법이 시행되면 지자체와 대규모 민간 배출자들은 일정량 이상의 바이오가스 생산을 달성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바이오가스를 발전사업자 등이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 등을 위탁할 수도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바이오가스 발전 설비를 구축하고 있는 만큼

초기 시장을 장악할 가능성이 커진 셈이다. 재생에너지 업계 한 관계자는 "안병철 대표는 국내 바이오가스 발전 사업의 개념이 도입되기 전 사업의 씨앗을 뿌리면서 15년 이상 시장 개화를 기다렸다"면서

"지난해 말 국회에서 바이오가스 촉진법이 통과됐기 그동안 뿌려놨던 재생에너지의 씨앗이 올해부터 만개할 여건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다만, 관련 법의 본격적인 시행이 2026년으로 예정, 매출비가 커지는 시점 역시 지연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지엔씨에너지는 폐플라스틱 열분해 과정에서 발생하는 합성가스(Syngas) 발전사업에도 진출한다.

지난해 초 열분해유 생산 업체 인지이엔티와 업무협약을 맺고, 올 상반기 내 4000MW급 대규모 발전시설을 설치, 발전사업을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정확한 투자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송전이 개시될 경우 적지 않은 매출액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바이오황 이용, 유기농업자재 생산 화제...

에코바이오홀딩스(주) ‘바이오황 다싹’ 제품 다음달 출시 예정...

미생물 대사작용·소형 미립자·타 약제와 혼용 가능 등 우월성...

 

 

발전소의 전처리 과정에서 나오는 바이오황을 유기농 살균자재로 재생산, 국내외에 판매에 나선 기업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에코바이오홀딩스(주)가 그 주인공.

에코바이오홀딩스(주)는 매립가스를 이용, 50MW 매립가스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에코바이오홀딩스(주)는 매립가스를 전처리하는 과정 중 황화수소(H2S)에 Thiobacillus 박테리아를 넣어 대사작용으로 분해시켜 신물질인 바이오황을 개발하는 기술로 재탄생 시켰다.

이로 인해 사업영역도 신재생에너지 개발에서 바이오황 연관 사업까지 확장시키는 계기가 됐다.

에코바이오홀딩스(주)에서 생산하는 바이오황은 미생물 대사작용으로 생산된 친수성 황으로 다른 약제와 혼용 효과가 증대되고 기존의 석유황보다 작은 입자로 높은 살진균력을 갖고 있다.

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유기농업자재공시를 획득, PLS(농약 허용 기준 강화)제도에 따른 사용에 제한이 없으며 강산성인 석유황보다 약알카리성의 특징을 갖고 있어 다른 약제와 혼용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기술력으로 에코바이오는 유기농살균자재인 ‘바이오황 다싹’(사진)이라는 제품을 생산, 다음달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 작물을 튼튼하게 해 주고 내병충성을 좋게하는 4종복합 상품도 함께 출시된다.

비료로 사용하게 되는 ‘4종복합 바이오황 다싹’은 동물성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어 흡수가 빠르고 작물의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며 질소와 칼륨, 황이 함유돼 작물의 성장과 과실 및 구근의 비대증가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식물재배에 있어 황은 뿌리 발달을 촉진하고 식물의 생산성을 증가시키며 생물학적 질소고정 촉진, 스트레스 저항성, 엽록소 형성 도움, 광합성 증가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향후 농가에서 식물재배를 함에 있어 바이오황을 이용한 새로운 제품이 탄생,

농가수익 창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에코바이오홀딩스 관계자는 “매립가스 발전소에서 나오는 바이오황을 이용, 신상품을 개발, 우리 농가에 혁신적인 제품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농업생산 선진국인 프랑스, 네덜란드 등 해외 수출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