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이번주 화요일에 올린 아래 특징주만 챙겼다면 그 대폭락장에서도 거의 +200%에 육박하는 투자수익률 제고가 가능했었다... 희토류 대체, 패라이트, 테슬라... 그리로 윤씨..

 

암튼 하느님(God)은 그를 시기하고 질투하고 있는 살리에르같은 게코(Gekko)가 "판도라의 상자"를 여는 것을 경고하고 있는 중이다... 희토류하면 "유니온 2인방"인데^^

https://samsongeko1.tistory.com/12365

내가 이 양반을 싫어하는 이유가 있다면 말이다... 없는 자들이 투기를 하는 정확한 이유를 뭣도 모르면서 있는 자로서 온갖 고상을 다 투자의 대가로서 떨어대는 것...!!!!!

https://samsongeko1.tistory.com/12358

 

 

삼화전자, 4거래일 연속 20%대 상승... 페라이트 소재 '주목'

 

 

윤 석열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만남 소식에 삼화전자 주가가 6거래일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 중 4거래일은 20%대 상승을 기록했다.

28일 오전 9시 30분 삼화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1500원(21.67%) 오른 8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와 함께 유니온(1.20%), 유니온머티리얼(4.62%), 쎄노텍(5.62%), 노바텍(4.38%) 등도 강세다.

삼화전자의 경우 6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며 특히 25일과 27일 상한가로 마감했다. 윤 대통령이 머스크 CEO를 만나 한국에 투자 요청을 했다는 소식도 추가 상승에 큰 몫을 했다.

앞서 광물 전문 매체 마이닝에 따르면

테슬라는 지난 24일 희토류 대체품으로 페라이트를 사용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기차 모터를 제조할 때 네오디뮴, 프라세오디뮴 등 일부 희토류가 사용되는데, 테슬라가 이들 대신 페라이트를 사용할 확률이 높아진 것이다.

이는 중국이 희토류 자원을 무기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데 따른 것이다. 중국 정부는 지난해 12월 수출금지·제한 기술 목록에 희토류인 네오디뮴(Nd)과 사마륨코발트(Sm-Co) 등 비철금속 연구자석 제조 기술을 포함시켰다.

이에 중국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희토류의 대체품인 페라이트 소재가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삼화전자는 친환경자동차용 배터리충전기와 저전압 직류변환장치에 사용되는 페라이트 코어 부품을 양산하고 있다.

 

 

[지난 25일 특징주] 삼화전자, 테슬라 희토류 대체 페라이트 사용 전망... 현대차 페라이트 코어 독점 공급 부각...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차세대 전기차에 희토류를 배제했다고 발표한 가운데 대체품으로 페라이트를 사용할 확률이 높다는 소식에 현대차 수소자동차에 '페라이트코어'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삼화전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오후 1시5분 현재 삼화전자는 전일 대비 675원(20.61%) 오른 3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광물 전문 매체 마이닝에 따르면 테슬라가 차세대 전기차에 희토류를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전기차 모터를 제조할 때 네오디뮴, 프라세오디뮴 등 일부 희토류가 사용되는데 테슬라는 지금까지 전기차를 제조할 때 이와 같은 희토류를 사용해왔다. 하지만 앞으로는 전기차 모터를 만들 때 희토류를 배제하도록 전기차를 설계한다는 것이다.

대신 페라이트를 사용할 확률이 높다는 것이 마이닝의 보도다.

이에 대해 희토류 컨설팅 업체인 아다마스 인텔리전스는 "제너럴모터스(GM)가 2016년형 쉐보레 볼트에서 페라이트를 사용한 바 있다"며 "테슬라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모터를 제조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삼화전자는 현대모비스와 공동개발 끝에 에너지손실율과 가격경쟁력을 개선한 '페라이트 코어'를 양산공급하고 있다. 페라이트 코어는 친환경자동차용 배터리충전기(OBC)와 저전압 직류변환장치(LDC)에 적용되는 부품이다.

삼화전자는 전장시스템업체인 현대모비스, 콘티넨탈, 덴소, 프레틀에 공급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에 독점 공급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