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암튼 요즘 고등학교때 외우다시피한 주요 광물원소들이 하나의 테마주로 기능하고 있다는 것은 명약한 사실이다... 리튬/구리/희토류... 노바텍은 이해되는데 그 EG도 희토류다??

 

어제 이 보도기사들을 보면서 전 35년전 학력고사때 만점을 받았던 지구과학,지리과목의 수많은 광물원소들이 생각나더군요^^ 그 당시에는 외우기 바빴고요^^ 희토류, 중요한 자원이죠

https://samsongeko1.tistory.com/12272

연말에 고대 상대 대선배가 결국 사면되신다...?? 그 자원개발/에너지에 다시 신경써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조만간 이곳에서 리튬주권화/선취확보등 큰 문제가 이미 발생중이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142

이런거보면 고대 상대 대선배인 이 명박씨가 뭘 보긴 본건데요^^ 그 당시 수많은 자원개발 테마주들이 생각나고요... 빛좋은 개살구된 공기업의 자원개발 투자가 생각나기도 하네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095

 

이런거보면 고대 상대 대선배인 이 명박씨가 뭘 보긴 본건데요^^ 그 당시 수많은 자원개발 테마

현재 코스닥 시장은 2차 전지 리튬과 네옴시티관련주로만 움직이고 있습니다아이...!!!!! 오늘은 하이드로리튬과 핀텔이네요... 어제는 금양과 미래나노텍이였는데 말입니다..... https://samsongeko1.ti

samsongeko1.tistory.com

 

 

아래는 제 두 주식투자실전 운용기관과 제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이 시간 동향입니다...

 

 

"이곳도 춘계운용(2023.3~2023.5) 본격화중~~~^^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5명포함 주요 지인들 5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초록뱀미디어, 초록뱀이앤엠을 다 수익실현후 그 자리에 노바텍,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을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5명등 6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춘계운용(2023.3~2023.5) 본격화중~~~^^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5명포함 주요 지인들 5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노바텍,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중 노바텍만 빼고 그 자리에 EG를 넣고 5:3:2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5명등 6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춘계운용(2023.3~~2023.5) 본격화중~~~^^ 춘계 제약/바이오 전문가 수석제자놈이 고전이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7억6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제약/바이오(Bio) 전문가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앱클론, 티앤알바이오팹을 다 빼고 인터로조, 에스티큐브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76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전장부품 전문가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유일에너테크, 티에스아이중 유일에너테크만 빼고 그 자리에 엔켐을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차석제자놈은 잘 나가네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도 춘계운용(2023.2~2023.5) 본격화중^^ 이쪽 큰 자본주와 회사돈 관리하는 안과장도 바쁘네요^^ 기백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포스코스틸리온,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DX중 포스코스틸리온만 빼고 그 자리에 포스코퓨처엠을 넣고 5:3:2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박셀바이오, 카나리아바이오를 다 빼고(손절매?) 그 자리에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을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정부, '희토류 국제표준·재활용' 방침에 관련주 들썩... EG·유니온등 강세...

 

 

중국의 희토류 수출 금지 움직임에 따라 정부가 대응에 나서면서 관련주들이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45분 기준 희토류 관련주 중 EG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1.97% 뛴 2만300원에, 유니온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5.77% 오른 75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외에 유니온머티리얼, 에스맥, 대원화성, 티플랙스, 쎄노텍, 삼화전자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유니온의 자회사 유니온머티리얼은 희토류의 대체 소재로 주목받는 '페라이트 마그네트'를 생산하는 업체이다.

산업통산자원부는 전날인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1차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 위원회를 열고 이런 내용을 담은 '소재·부품·장비 글로벌화 전략'을 심의·의결했다.

정부는 중국의 '자원 무기화' 카드에 대응해 '희토류 국제표준화 전략'을 마련하고, 2030년까지 표준물질 3종 도입 및 국제표준 8종 개발을 추진할 방침이다. 나아가 희토류 성분 표기와 분류 기준을 명시한 '재활용 표준 3종'도 추진한다.

산업부 국가기술표준원(국표원)은 이날 배포한 참고자료에서 "희토류는 중국 등 특정국에 편중돼 있어 자원 무기화의 우려가 높다"며 "중장기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재활용 정보와 표준체계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국 희토류 수출 금지'에 국내 관련주↑

 

 

중국이 대중국 제재 강화에 맞서 희토류 수출을 통제하고 나서면서 국내 관련주들의 주가가 오르고 있다.

19일 오전 9시44분 기준 유니온머티리얼은 전 거래일 대비 180원(5.45%) 오른 34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니온머티리얼은 희토류의 대체 소재로 주목받는 '페라이트 마그네트'를 생산하는 업체다.

같은 시간 유니온머티리얼의 모회사 유니온도 전 거래일보다 400원(5.63%) 오른 7510원을 기록 중이다. 전날 산업통상자원부는 희토류의 선제적인 국제표준 확보와 재활용 등의 내용을 담은 '소재·부품·장비 글로벌화 전략'을 심의·의결했다.

이는 중국이 최근 희토류 자석의 제조 기술 수출금지를 추진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중국 정부는 지난해 12월 수출금지·제한 기술 목록에 희토류인 네오디뮴(Nd)과 사마륨코발트(Sm-Co) 등 비철금속 연구자석 제조 기술을 포함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전략에 따라 정부는 2030년까지 희토류 표준물질 3종 도입과 국제표준 8종 개발을 추진하고 희토류 성분 표기와 분류 기준을 명시한 '재활용 표준 3종'도 마련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