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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f-millionaire

제 고향인 다음(Daum)을 인수한 카카오(KAKAO), 다음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버렸고요^^ 제가 매매지시를 내리고 있는 단톡방 방장님과 주간모임총무와 영업방식 논의했고요^^

 

게코아카데미(GA)-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과외(교습)서비스... 춘계(2023.3~2023.5) 참여자 모집(12.1~2.28) 현재까지 5명 신청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2236

 

 

아래는 방금전에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공지]게코아카데미(GA)-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과외(교습)서비스... 춘계(2023.3~2023.5) 참여자 모집(12.1~2.28) 현재까지 5명 신청중... 현재 주력 53명이 참여하고 있는 A형 대장금형의 경우 계좌내 잔고의 안정성을 위협하는 인출 문제의 선불폰 개통(이제는 너무 많아 일일히 장마감후 개통한 선불폰으로 매매법을 지도편달하는 것도 불가능하고 다들 원하지를 않으셔서 새로운 과외지도방법으로 변경^^ 지난해 춘계부터 제가 매매지시를 내리고 있는 단톡방 방장과 모임총무외에 53명이 계시는 곳에서 단체 문의를 받거나 개인적인 투자애로사항을 제 직통전화를 받거나 주말마다 모이는 자리에서 개별 면담을 통해 해결하거나 아무튼 초창기 모습을 다 제거했네요^^)을 없앴으며 4명이 참여중인 B형 허준형의 경우도 3000만원 미만의 종자돈(최소 300만원이상~최대 3000만원미만)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면서 그간 3년간 시행하면서 문제점을 찾고 개선책을 마련하여 2022년 춘계참여자들부터 적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 주수입인 이곳의 영업 모집 형태는 주요 3개 블로그에서 22.3%가 모집되고 있고, 77.7%는 신규로 들어오셔서 투자수익률 제고를 보신 기존 고객들의 추천 모집이 대다수입니다... 2023년 계묘년 첫 분기 모집에 지난해보다는 나아지고 있네요... 모네타 최초 예비 문의자도 있었고요^^ 유입경로별로는 현재까지도 NAVER가 77.7%, 다음(카카오)/티스토리가 22.3%입니다... 재테크 전문 포털 모네타 부자마을의 경우는 이번에도 문의만 있었지, 실질적인 모집으로 연결되지는 못하는 아쉬운 분기 모집 상황을 전합니다..... 주요 5개 SNS에도 GI/GPMC 내부 상황을 전하고요~~~^^ 오늘은 세째도 순산한 아내가 3주만에 산후조리원에서 자택으로 돌아와 외부출타를 자제하고 재택근무중이네요~~~^^ 게코(Gekko)"

 

 

네이버-다음 이용량 격차 벌어져... 네이버 'AI검색 도입' 주목...

네이버는 '포털 검색'·카카오는 '메신저'에 집중한 전략 반영...

업계 "네이버가 서치GPT 적용하면 양대 포털 간 차이 더 커질 것"

 

 

국내 양대 포털 네이버 와 카카오 '다음' 간 이용량 격차가 지난 2년간 더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가 조만간 검색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검색 서비스 '서치GPT'를 도입하면 두 포털의 격차는 더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15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분석에 따르면 지난달 네이버 앱 월간활성이용자(MAU)는 3천808만8천569명, 다음 앱 MAU는 797만7천998명으로 집계됐다.

다음 앱 이용자는 네이버 앱 이용자의 5분의 1가량인 20.6%에 그쳤다. 1년 전인 지난해 1월에는 네이버 앱 MAU가 4천6만7천371명, 다음 앱 MAU가 870만3천16명으로 다음 앱 이용자가 네이버 앱 이용자의 21.7% 수준이었고,

2021년 1월에는 다음 앱 이용자(976만9천927명)가 네이버 앱 이용자(4천41만4천450명)의 24.1%이었다. 지난 2년 사이 두 포털의 이용자 수 격차가 더 커진 것이다.

이런 상황은 전통적으로 포털을 통한 검색 사업에 주력해 온 네이버와 메신저를 기반으로 한 각종 사업에 주력해 온 카카오의 전략이 반영된 결과로 업계에서는 해석하고 있다.

네이버의 지난해 4분기 매출 2조2천717억 원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은 검색광고 등 '서치플랫폼'이었으며, 카카오의 지난해 4분기 매출 1조7천744억 원에서는 카카오톡 채널 등 톡비즈 광고형 매출이 5천201억 원으로 비중이 가장 컸다.

업계에서는 네이버가 올해 상반기 새로운 AI 검색 서비스 서치GPT를 선보이면 네이버가 다음과 이용자 격차를 더 벌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서치GPT는 세계적 열풍을 부른 AI 챗봇 '챗GPT'에 대응해 네이버가 준비 중인 서비스다.

최 수연 네이버 대표는 지난 3일 실적발표 전화회의에서 "네이버는 한국어로는 고품질 검색 데이터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거대 AI 모델로는 세계 정상급 기술이라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도 카카오브레인의 한국어 특화 AI 모델인 '코GPT'를 활용해 카카오톡 내 AI를 활용한 개인 비서 '죠르디' 서비스 개발 등을 검토하고 있으나, 이를 네이버처럼 검색 기술 고도화에 적용하는 방안은 우선 고려 대상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네이버든 카카오든 결국 이용자가 더 많은 서비스에 집중할 수밖에 없다"면서

"지난 10년 가까이 검색과 메신저 플랫폼이라는 서로 다른 서비스에 집중해 온 두 회사 전략의 차이가 생성형 AI의 본격 상용화를 계기로 더욱 뚜렷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