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주요 부외계좌 고객들, 동계운용 시작한지 8거래일만에 분기 최소 투자수익률 +100%에 근접중... 지난주 웹튠주에 이어 이번주 리튬주로요

 

아래는 주간장 개장후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이곳 동계운용(2022.12~2023.2) 본격화됐습니다^^ 지난주 기준 53명의 평균투자수익률은 +70% 정도고요^^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53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6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개장후 하이드로리튬, 어반리튬을 6:4의 비율로 전격 매수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동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2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 동계운용(2022.12~2023.2) 지지난주 금요일부터 시작됐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3억8400만원으로 동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휴마시스, 에스씨엠생명과학중 휴마시스를 빼고 그 자리에 셀트리온제약을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38억4000만원으로 동계운용 시작하는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윤성에프엔씨, 에이스테크를 다 빼고 금양, 미래나노텍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일단 동계운용 초반은 제약/바이오 전문가의 선전중^^ 전장부품 전문가 오늘부터 투자수익률 추격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성과 없이 +1158% 폭등... 리튬 테마주 놀이터 된 증시...

 

 

올해 국내 증시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낸 기업 명단에

2차전지 테마주가 다수 이름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드로리튬과 금양, 경동인베스트 등이 대표적이다. 뚜렷한 사업 성과가 없는데도 기업명 변경이나 사업 추진 소식만으로 주가가 급등했다.

16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 한 해 가장 많은 수익률을 올린 건 코스닥시장 상장사 하이드로리튬이다. 1월 1일~12월 14일 1158.74% 폭등했다.

출렁다리 제조업체였던 코리아에스이에서 하이드로리튬으로 사명을 바꾸면서 본격적으로 리튬 테마주 상승세에 올라탔다. 2차전지 핵심 소재인 리튬 가격은 올 들어 두 배 이상 급등했다.

다만 리튬 관련 사업 성과는 아직 없다. 사명 변경과 함께 사업 목적에 2차전지 소재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신규로 추가한 것이 전부다.

유가증권시장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린 건 2차전지 테마주인 금양(451.48%)이다. 삼성SDI와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원통형 배터리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뜀박질했다.

천연가스 가격이 고공행진한 덕을 본 삼천리(322.91%), 2차전지 소재인 티타늄 조광권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급등한 경동인베스트(232.39%)가 각각 유가증권시장 수익률 2, 3위를 차지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카나리아바이오(399.38%)와 양지사(257.14%)가 각각 수익률 2, 3위를 기록했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최근 현대사료에서 사명을 바꾼 업체다.

난소암 치료제의 글로벌 임상 3상이 데이터안전성모니터링위원회(DSMB)의 심의를 통과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크게 급등했다. 양지사는 ‘슈퍼개미’ 김모씨가 무상증자를 요구하겠다며 지분을 취득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다.

올 한 해 국내 증시에서 가장 높은 하락률을 기록한 종목은 비덴트(-84.30%)인 것으로 나타났다. 검찰은 최근 비덴트와 빗썸 등의 주가조작 혐의를 수사 중이다.

 

 

[특징주] 하이드로리튬·어반리튬, 수산화리튬 가격 우상향에 본격 생산 가동 소식↑

 

 

하이드로리튬(101670)과 어반리튬(073570)이 수산화리튬 가격이 우상향을 그리고 있다는 소식에 강세다. 특히 리튬플러스가 수산화리튬 생산을 위한 원료 투입에 나섰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19일 오전 10시 현재 하이드로리튬과 어반리튬은 전 거래일 보다 20% 이상 급등세를 연출하고 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리튬플러스는 충남 금산공장에서 배터리급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의 본격적인 생산을 위한 원료 투입을 시작했다.

리튬플러스는 준공 이후 수산화리튬 양산을 위해 제작한 생산장비들을 점검해 왔다. 원료를 투입해 장비들의 효율화와 최적화를 거친 후 배터리급 초고순도 수산화리튬 초도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또 영국 금속 가격 조사기관인 패스트마켓츠(Fastmarkets)에 따르면 지난 15일 기준 수산화리튬 가격은 1kg당 한화 약 11만1000원으로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