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우리가 잘되는것을 배아파하는 놈이나 우리것을 뺏을려고하는 놈이나 우리를 이간질하여 지편으로 만들려고하는 놈들과 정상회담을 하고요... 사우디 빈살만이나 아낌없이 퍼주고 갔네요^^

 

이틀간 양시장 주요 급등주 중심에 아니 장중 극심한 변동성의 파국을 일으킨 장본인 빈살만 사우디 왕세자는 떠났고요... 그 일본은 들리지도 않았다는 소식을 전하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088

목요일 장중 상승 변동성 완화(VI) 걸려 들어갔네요... 그리고 적당한 가격에 팔고 나왔네요...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개장후 급락을 예상하고... 그러나 인디에프 바로 상한가

https://samsongeko1.tistory.com/12077

 

목요일 장중 상승 변동성 완화(VI) 걸려 들어갔네요... 그리고 적당한 가격에 팔고 나왔네요... 주

근데 말입니다... 이런 아사리판에서 그 주식투자실전을 안할 수도 없고요^^ 그 사기(Scam)이라는 용어는 영화 "작전"에서도 영문 제목으로 쓰임니다... 이건 제 동향입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

samsongeko1.tistory.com

 

 

尹·시진핑 "한중 FTA 2단계 협상 조속히 마무리"... '한한령' 해제 기대감...

尹-시진핑, 25분간 정상회담 진행...

시진핑, 미국 대중국 견제 전략 비판...

FTA 2단계 협상 조속히 마무리 공감...

 

 

윤석열 대통령이 현지시간 15일

"우리 정부는 중국과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상호 존중과 호혜에 기반한 성숙한 한중 관계를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고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한중 정상회담은 현지시간 오후 5시 11분에 시작해 25분간 진행됐다. 윤 대통령은 "지난 3월 통화와 8월 한중 수교 30주년 축하 서한을 교환하면서 새로운 한중 협력의 시대를 열어가자는데 공감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제·인적 교류를 포함해 한반도 및 역내 평화와 안정, 나아가 기후변화와 에너지 안보와 같은 글로벌 이슈에 대해서도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우리 정부의 외교 목표는 동아시아와 국제사회의 자유, 평화, 번영을 추구하고 기여하는 것"이라며 "그 수단과 방식은 보편적 가치와 국제 규범에 기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제사회의 자유, 평화, 번영을 추구하는 데 있어 중국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한국은 중국과 긴밀히 소통하면서 협력해 나가야 한다. 이것이 양국의 공동이익에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시진핑 "진정한 다자주의 함께"... 美 대중국 견제 전략 비판...

앞서 모두발언에 나선 시진핑 주석은 "세계가 새로운 격동의 변혁기에 접어들고 국제사회가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한 지금 (양국은) 이사할 수 없는 가까운 이웃이자 떼려야 뗄 수 없는 파트너"라며

"지역 평화를 유지하고 세계 번영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책임이 있으며 광범위한 이익관계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국은 한국 측과 함께 중·한 관계를 유지 발전시키고 주요 20개국(G20) 등 다자간 플랫폼에서의 소통과 협조를 강화하며 진정한 다자주의를 함께 만들어 세계에 더 많은 긍정적인 에너지와 안정성을 제공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진정한 다자주의' 언급은 미국이 주도하는 국제질서 체제 및 대중국 견제 전략을 비판하는 의미로 풀이된다.

시진핑 주석은 "지난 3월 (윤 대통령) 당선 이후 통화와 서한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여러 차례 소통했는데, 이는 중-한 관계를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도 언급했다.

최근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서도 "다시 한번 조의를 표하며 유가족, 부상자들에게 진심 어린 위로를 보낸다"고 말했다.

● 고위급 대화 정례화·FTA 2단계 협상 조속히 마무리 공감...

윤 대통령은 이번 회담에서 "팬데믹과 글로벌 경기 침체, 기후변화와 같은 복합적 도전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한중 양국 간 고위급 대화를 정례적으로 활발히 추진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에 시진핑 주석은 고위급 대화의 활성화에 공감을 표하고, "한중 양국 간 '1.5 트랙 대화체제'도 구축하자"라며 "양국 간 의사소통을 확대하고 정치적 신뢰를 쌓아 나가자"고 말했다.

또, 양 정상은 한중 FTA 2단계 협상을 조속히 마무리하자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한중 FTA 2단계 협상은 한국 문화콘텐츠를 포함한 의료, 관광 등 서비스 산업의 본격적인 중국 진출이 핵심이다.

한중 양국은 지난 2015년 12월 한중 FTA를 발표하면서 2년 이내에 서비스·투자 분야 추가 시장개방을 위한 2단계 후속 협상을 진행하기로 협정문에 규정한 바 있다.

하지만 한반도 사드 배치로 양국 갈등이 심화되면서 논의가 진전되지 못했다. 때문에 이번 한중 FTA 2단계 협상 언급은 이른바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양 정상은 지난 2017년 사드 사태로 위축된 양국 교류 복원도 논의했다.윤 대통령은 "민간 교류, 특히 젊은 세대 간 교류를 확대해 서로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시진핑 주석은 "한중 국민들 간 인적·문화 교류에 개방적 자세를 갖고 있다"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자"고 답했다.

● 尹 "北 위협 고조, 中 역할 기대"... 시진핑 "北 의향이 관건"

윤 대통령은 "최근 북한이 전례 없는 빈도로 도발을 지속하며 핵·미사일 위협을 고조시키고 있다"고 지적하며 "안보리 상임이사국이자 인접국으로서 중국이 더욱 적극적이고 건설적인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시진핑 주석은 "한중 양국이 한반도 문제에 공동이익을 가진다"라며 "평화를 수호해야 하며, 한국이 남북관계를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답했다.

윤 대통령이 지난 8월 밝힌 '담대한 구상' 관련, 시진핑 주석은 "북한의 의향이 관건"이라며 "북한이 호응해 온다면 담대한 구상이 잘 이행되도록 적극 지지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북한과의 대화를 위해선 대북 제재 해소가 선행돼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한 것으로 보인다.

또, 시진핑 주석은 "코로나 상황이 어느 정도 안정되면 윤 대통령의 방한 초청에 기쁘게 응할 것"이라며 "상호 편리한 시기에 윤 대통령이 중국을 방문해 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미상궁까지"... 빈살만, 신혼여행 갔던 일본 패싱한 이유...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측이 지난 17일 윤석열 대통령과의 오찬 당시 일본 방문 일정 취소를 우회적으로 언급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2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 대통령과 빈 살만 왕세자의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오찬 당시 양측 대표단 사이에서 방한 이후 일정에 대한 대화가 오갔다.

다음 행선지에 대한 한국 정부 측 질문에 사우디 정부의 한 관계자가 “태국에 들렀다가 일본으로 갈 것”이라고 했으나, 그 옆에 다른 관계자가 “일본 방문은 조정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고 한다.

과거 일본으로 신혼여행을 가고 현지 게임회사를 인수할 정도로 일본 문화에 관심이 큰 빈 살만 왕세자가 돌연 방일을 취소하면서, 그 배경에 대한 관측이 분분한 상황이다.

사우디와 일본 정부 모두 그 이유에 대해서 밝히지 않고 있다. 일각에선 빈 살만 왕세자 측이 한국에서 예상을 뛰어넘는 ‘돈 보따리’를 푼 것과 무관치 않지 않다는 분석도 내놓고 있다.

3년 5개월 만에 한국을 찾은 빈 살만 왕세자는 약 20시간 머물며 40조 원이 넘는 투자를 유치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 그가 일본을 찾지 않은 이유에 ‘보안’도 있었을 것이란 관측도 나왔다.

이인철 참조은경제연구소장은 전날 YTN ‘뉴스와이어’에서 “(빈 살만 왕세자가) 만수르(세이크 만수르 아랍에미리트 부총리)보다 10배 이상 부자인 자산만 2조 달러, 2800조 원”이라며 “그래서 늘 불안한 게 보안”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에 와서도 롯데호텔에만 머물렀다. 한남동 관저 방문한 2시간 남짓을 빼고는 총수까지도 전부 롯데호텔로 불렀다”며 “우리나라 카메라 기자단 세계 최강이다. 국회의원 휴대전화 문자메시지까지 포착한다. 그런데 (빈 살만 왕세자는) B컷 사진이 하나도 없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빈 살만이 머문 롯데호텔 객실의 모든 창문에는 40여 장의 방탄유리가 설치됐으며, 그가 떠난 뒤에도 사우디 측 인력 200여 명이 남아 생체정보가 노출될 수 있는 모발과 지문 등을 제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소장은 “빈 살만 왕세자가 왜 이렇게 보안에 철저하냐. 왕자 수가 7000명이다.

일부다처제로, 한 왕은 37명의 부인을 두고 있다. 그러다 보니까 7000명이 다 왕세자가 될 수 있는데, 이 정적을 제거해야 된다. ‘내가 제거되면 사우디의 부와 돈을 다른 사람이 가질 수 있어’ 이런 불안감이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빈 살만 왕세자가) 사용하던 왕실 물건 그대로, 아마 기미 상궁까지 데려왔다. 식자재부터 모든 걸 자기 편의에 맞추다 보니까 그런 것”이라며

“그럼에도 이 사람은 한 부인과 3남 2녀를 뒀다. 거기다 2017년 군주 개혁하면서 여성들한테 운전 허용하고 영화관 관람 개장했다. 가정적 이미지까지 더해지니까 사우디에선 인기가 굉장히 좋다”라고 부연했다.

이 소장은 “그런데 외부의 이미지는 좋지 않다. 왜냐하면 반정부 인사로, 사우디 왕실을 비판했던 까슈끄지 암살 배후에 빈 살만 왕세자가 있다고 미국이 주장했다”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끝까지 응징하겠다고 밝혔는데 석유 값이 많이 오르니까 현지까지 날아가서 SOS 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