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몇 년전 영화 "기생충"때문에 바른손을 위시로 3인방의 5상을 잡은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네요^^ 그 당시는 짜릿했는데 최근 몇 년간 3상도 잡아본 적이 없어서리 그립네요.....

 

아래는 장중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몇 년전 영화 "기생충"으로 5상찍었던 바른손과 바른손이앤에이가 생각나네요~~~^^ 그 당시 봉 준호 감독님이 구세주였는데요^^ 이번엔 '수리남'이라 이거지~~~~~ 게코(Gekko)"

 

 

넷플 1위 '수리남', 심상치 않다... '오징어게임' 영광 잇나...

 

 

넷플릭스 새 시리즈 '수리남'이 공개 이후 비영어권 주간 1위를 차지하며 심상치 않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넷플릭스 톱10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9월 셋째주 순위에서 '수리남'이 비영어권 TV쇼 월드 1위를 차지했다. 한 주 동안 6265만 시청시간을 기록, 영어권 TV쇼와 합친 전체 순위에서도 2위에 해당할 만큼 높은 성적이다.

'수리남'은 지난 9일 공개 직후 국내에서 1위로 진입해 현재까지 순위를 유지 중이다. 이후 월드 순위에서도 빠르게 두각을 드러내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월드 1위를 기록하며 선전했지만, 넷플릭스 입장에서는 오리지널 시리즈라는 점에서 바통을 이어받은 '수리남'의 흥행이 더욱 반가운 일이 됐다.

'수리남'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무소불위의 마약 대부로 인해 누명을 쓴 한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윤종빈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황정민 하정우 박해수 조우진 등 쟁쟁한 국내 영화계 대표 배우들이 나섰다. 그런 만큼 제작 단계부터 기대작으로 꼽힌 '수리남'은 '오징어 게임'이 편성된 자리인 한국 넷플릭스의 대목, 추석 시즌 공개로 더욱 탄력을 받았다.

특히 흥미진진한 실화 바탕 소재, 인지도 높은 배우들이 합류하면서 넷플릭스 이용이 익숙지 않았던 중·장년 층에게도 어필하는 작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서 '오징어 게임'이 1년여 여정을 마무리하고 에미상을 휩쓴 만큼,

'수리남'이 또 다른 신드롬의 시작이 될 수 있을지 앞으로의 추이가 주목된다.

 

 

정성적 차트분석상 다 터는 모양인데요^^ 지켜보죠^^

 

 

[특징주] 바른손, '수리남' 비영어권 드라마 1위... VFX 업체 '디지털아이디어' 인수 부각...

 

 

추석 연휴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이 넷플릭스 비영어권 드라마 부문에서 시청 시간 1위를 차지하면서 바른손의 주가가 강세다. 22일 오후 1시38분 현재 바른손은 전 거래일 대비 425원(16.70%) 오른 2970원에 거래되고 있다.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TOP) 10'에 따르면 '수리남'은

9월 셋째 주(12∼18일) 시청 시간 6265만 시간으로 비영어권 드라마 부문 정상에 올랐다. 이는 영어권 드라마 부문 2위인 '페이트: 윙스의 전설' 시즌2의 시청 시간(4896만 시간)보다 높은 수치다.

'수리남'은 한 민간인 사업가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협조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등이 출연한다.

바른손은 지난해 디지털아이디어의 흡수합병했다. 디지털아이디어는 국내 시각 특수효과(VFX) 사업을 전개해온 기업으로 높은 수준의 그래픽 제작 기술과 인프라로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작품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 수리남의 작업도 진행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번 소식에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