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주요 계정과 계좌들 광복절이후 투자는 지난주부터 시작은 했는데, 이번주부터 본격화될 것 같고요^^ 저야... 1년내내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본운용 준비중^^

 

이번달 기술적 반등 국면을 확대해석할 필요가 없다... 그간 추세적 하락 국면에서의 기술적 반등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주요 계정/계좌/고객들 전부 여름휴가철에 접어들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941

난 하계운용내내 버벅거리는 2차전지/전장부품 전문가이자 차석제자인 아이오닉님 한달간 정기 여름휴가좀 보내고 오라고 했다아... 120% 참조하시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935

이번주 전계열사/전체임직원들은 임인년 정기여름휴가철에 접어들었습니다... 어제 주요 계정/계좌들 거의 운용중지되었고요^^ 미증시 월가보는 해외주식3교대팀 포함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930

 

이번주 전계열사/전체임직원들은 임인년 정기여름휴가철에 접어들었습니다... 어제 주요 계정/

뭐... 한달마다 연일 최고치를 경신중에 있네요...... 여름철 냉방/에너지 수요가 폭증할텐데 다음달도 마저 +10% 갱신하겠네요... 미국만의 문제도 아님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927..

blog.daum.net

 

 

아래는 지난주 후반 주요 4개 SNS에 올린 주식투자실전관련 코멘트들입니다...

 

 

"어제 두 제자들의 하계운용 재운용 재개... GPMC 트레이더들, 일반사무직,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산본 리서치센터까지 정기여름휴가(7.15~8.15)기를 마치고 원대복귀했고요^^ GPMC 고객센터장과 소속 사무직들도 수도권 주요 7개 지역에 산재한 지역증권방과 기백명 소속 지역투자동호회원들의 고객 응대 시행중입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96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9억60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아직은 보유종목 없고요~~~^^ 그 하계운용(2022.6~2022.9)기간도 얼마남지 않아 다음주까지 몸만 풀고 바로 연말(추계/동계운용)장세 대비해야할듯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도 주요 임직원들이 여름휴가에서는 다들 돌아왔는데 정상화는 다음주초나 돼야할 것 같네요~~~^^ 기백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회사(자가)계정도 아직 보유종목 없네요~~~^^ 주간장 장중 상황입니다...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주요 계정/계좌들은 다음주에나 다 정기 여름휴가철에서 벗어나 정상화될것같고요^^ 그 부외계좌쪽만 1주일정도 먼저 움직입니다~~~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5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대성에너지, 지에스이를 6:4의 비율로 전격 매수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2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주요 4개 SNS 공지문)그 10월초 본도전을 앞두고 있는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본운용전 비공개 계좌는 쉰 적이 없고, 바캉스도 못가고 병캉스중인 오늘도 새빗켐과 미래나노텍을 보고 있으며, 그 금양은 그대로 한달간 가져갑니다^^ 지난주후반부터 긴 윗꼬리모양의 일봉들이 늘어나는 것을 보니, 기간조정을 의식하는지 짧게 끓어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중~~~^^ 병원에서도 거래/매매는 가능한데, 일단 매매감각만 추석이후 9월말까지 계속 유지합니다... 새빗은 가만있는데, 미래나노텍이 장마감전 움직이네요~~~^^ 게코(Gekko)"

 

 

"주요 계정/계좌들은 다음주에나 다 정기 여름휴가철에서 벗어나 정상화될것같고요^^ 그 부외계좌쪽만 어제부터 먼저 움직였고요~~~ 한달전에도 두 종목 전매도하면서 긴 여름휴가철에 접어들었는데, 글로벌 에너지 위기 특히 천연가스 가격이 여전히 고공행진이네요^^ 임인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5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대성에너지, 지에스이를 6:4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 이곳은 아내와 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2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그제 두 제자들의 하계운용 재운용 재개... GPMC 트레이더들, 일반사무직,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산본 리서치센터까지 정기여름휴가(7.15~8.15)기를 마치고 원대복귀했고요^^ 오늘 두 놈들한테 '뭐 보고들 있누??' 그랬더니 큰 놈은 HLB 5인방과 뉴지랩파마를 작은 놈은 에코프로와 금양을 이야기하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96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9억60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아직은 보유종목 없고요~~~^^ 그 하계운용(2022.6~2022.8)기간도 얼마남지 않아 다음주까지 몸만 풀고 바로 연말(추계/동계운용)장세 대비해야할듯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주요 계정/계좌들은 다음주에나 다 정기 여름휴가철에서 벗어나 정상화될것같고요^^ 그 부외계좌쪽만 그제부터 먼저 움직였고요~~~ 한달전에도 두 종목 전매도하면서 긴 여름휴가철에 접어들었는데, 글로벌 에너지 위기 특히 천연가스 가격이 여전히 고공행진이고요^^ 임인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5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대성에너지, 지에스이를 6:4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 이곳은 아내와 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2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오늘부터 움직이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96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뉴지랩파마, 한창바이오텍을 7:3의 비율로 넣고 전격 매수후 홀딩중~~~^^ 9억60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금양, 모다이노칩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매집후 보유중~~~^^ 주요 운용권이 수석제자인 GPMC 여의도트레이딩센터장에게 있어 그 하계운용(2022.6~2022.8)기간도 얼마남지 않아 다음주까지 몸만 풀고 바로 연말(추계/동계운용)장세 대비해야할듯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그 에스티큐브, 갑자기 급락하네요^^ 제 변동성 로직 프로그램(VLP)에서는 매수 신호였는데 말입니다... 암튼 그 변동성을 틀어쥐고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의 제고... 이것없이는 전 주계좌관리인 김 도형 후배의 "백약이 무효"라는 아킬레스건 극복 못하고 또 대실패입니다... 게코(Gekko)"

 

 

"10월초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본운용전 비공개 계좌는 8월3일 전격 중단된이후 2주간의 원통형 2차전지 개발사 금양에서 어제 +15%선에서 매도후 대동전자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이달말 4주간의 입원후 퇴원하면 운용재개 계획은 없고 대동전자가 그냥 2주간 급등했으면 좋겠네요~~~ 다음달은 이래저래 준비로 바쁠듯하고요^^ 게코(Gekko)"

 

 

'진단기기 업체' 랩지노믹스 1840억원에 팔린다...

신생 사모펀드 루하 PE가 인수...

진 승현 대표 지분 포함 36% 확보...

'코로나 특수'로 작년 매출 7배↑

"해외진출 가능성 보고 베팅"

 

 

코스닥 체외 진단기기 회사인 랩지노믹스가 국내 신생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루하프라이빗에쿼티(PE)에 팔린다.

랩지노믹스는 19일 루하PE에 회사 최대주주인 진승현 대표가 보유한 지분 12.7%를 900억원에 매각하고, 제3자 배정 방식으로 총 940억원 규모 자금을 조달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공시했다.

루하PE는 회사가 발행하는 600억원 규모 전환사채(CB)와 300억원 규모 신주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총 940억원을 투자하게 된다. 전체 거래 금액은 1840억원이다.

거래가 마무리되면 루하PE는 36% 지분을 보유하면서 경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창업자인 진 대표는 지분 매각 후 경영에서 손을 뗄 예정이다. 2002년 설립된 랩지노믹스는 분자진단 기반 체외 진단기기 회사다.

코로나 시국에 분자진단 진단키트를 제조, 판매하면서 ‘폭풍성장’했다. 실시간 유전자증폭(RT-PCR) 진단시약이 대표 제품이다. 이 제품은 35분 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정확도는 99% 수준이다.

다른 분자진단 제품으로는 두 시간 이상 걸리던 검사 시간을 4분의 1 수준으로 단축했다. 제품 대부분은 주로 인도와 아랍에미리트 등 지역에 수출된다. 랩지노믹스는 이 밖에 소비자직접의뢰(DTC) 유전자 검사 서비스 사업도 하고 있다.

실적은 가파르게 늘었다. 코로나 사태가 터지기 전인 2019년 331억원에 머물렀던 매출은 지난해 2024억원으로 7배 가까이 늘었다. 작년 매출 중 진단키트 판매 매출은 720억원으로 30% 이상을 차지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0억원에서 1045억원으로 100배 이상 증가했다.

루하PE는 랩지노믹스의 진단기기 분야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사업 확대 가능성을 내다보고 인수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기존 인도 등 동남아시아 중동 지역에서 미국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랩지노믹스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으로

미국 수탁분석기관인 클리아(CLIA)를 인수해 미국 진단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아울러 기존 코로나 진단키트 제조 및 판매 중심에서 다른 진단키트 영역까지 제품군을 추가로 개발해 늘린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설립된 루하PE는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운용사다.

 

약대 출신인 이종훈 대표가 경영을 하고 있다. 이번 거래는 PEF 설립 이후 첫 번째 경영권 인수다. 지난해에는 바이오 업체인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의 프리IPO에 약 200억원을 투자했다.

 

 

[이격도 과열종목] 퀀타매트릭스ㆍ대동전자ㆍ유틸렉스ㆍ지란지교시큐리티ㆍ셀레믹스 껑충 매도는?

 

 

이격도 과열 종목 중 퀀타매트릭스, 대동전자, 유틸렉스, 지란지교시큐리티, 셀레믹스 등이 급등했다. 이격도 과열 종목은 당일 주가(현재가)를 이동평균값(20일)으로 나눈 비율이 120%이상 일 경우의 종목이다.

19일 주식시장에서 퀀타매트릭스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29.97% 오른 8240원, 대동전자는 전거래일 대비 29.76% 오른 1만8750원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또 유틸렉스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14.93% 오른 7620원,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전거래일 대비 13.52% 오른 5500원, 셀레믹스는 전거래일 대비 13.02% 오른 1만850원에 거래됐다.

이밖에 일승, 태웅, 코닉오토메이션, SNT에너지, 피코그램, 에이티세미콘, HLB제약, 포스코인터내셔널, 휴스틸 등은 상승한 반면 에스티큐브, 대명에너지, 박셀바이오 등은 하락했다.

이격도는 주가와 이동평균선 간의 괴리 정도를 보여주는 지표로 당일의 주가를 이동평균치로 나눈 백분율이다.

이격도가 100%면 주가와 이동평균선은 일치하고 있는 것이며, 100% 이상이면 당일의 주가가 이동평균선보다 위에, 100% 이하면 아래에 위치한 상태를 의미한다. 이는 이격도가 100% 이상이면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최근 상승했음을 뜻한다.

이격도가 일정 수준 이상이나 이하에서 변곡점이 나타나거나 기준값을 돌파하면 매수·매도의 시점에 도달한 것으로 말할 수 있다.

즉 주가가 이동평균선 위로 크게 멀어지는 것은 이격도가 높아지는 것이므로 이때는 주식의 매도시점이고, 반대로 아래로 크게 떨어져 이격도가 낮아지는 것은 매입시기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