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오늘 대기술적 반등의 날이 아니고 그간 공매도/대주제도를 충분히 활용한 쌍끌이(외국인/기관)들과 특수관계인의 수익실현의 청산 매집일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생각한다...!!!!!

B.S - 이번주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인터넷(홍보)팀 팀장 정 은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오늘 코스닥(KOSDAQ) +5% 대폭등..?? 관심없고 1주일동안 수많은 반대매매로 다 털린 개인투자가들과 반토막난 동학개미들 입장에서는 깨평보다는 못한 대반등이였다고 생각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97

영화 "베테랑"의 극중 마지막 대사 '어이가 없네'가 장중내내 생각나는 하루였고요... 특히 코스피의 3배정도 대폭락한 코스닥(KOSDAQ) 주요 종목들은 완전히 맛탱이갔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96

 

영화 "베테랑"의 극중 마지막 대사 '어이가 없네'가 장중내내 생각나는 하루였고요... 특히 코스

코스피와 코스닥이 이틀 연속 연저점으로 추락한 23일 오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에서 직원이 업무를 보고 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28.49포인트(1.22%) 내린 2,314.32에 장을 마

blog.daum.net

 

 

아래는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신용거래를 금지하고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파트와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두 제자들과 그 스승의 동향을 알리는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6.25때 난리는 난리도 아니네요~~~^^ 오늘은 폭등, 장중 극심한 변동성에 두 제자 심하게 휘둘리고 있는중^^ 장기대박계획(LMOI) 96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알테오젠, 올릭스중 알테오젠만 빼고 그 자리에 일동제약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 9억60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SK텔레콤, 지투파워를 다 빼고 "코스모 2인방"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다시 2차전지네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아따아 '셀트리온 3인방'이 간만에 코스닥 맡형 역할을 톡톡히 하나요??^^ 이곳도 지난주부터 하계운용(2022.6~2022.8) 시작은 했는데,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춘계운용으로 다 벌어들여서리^^ 기백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2차전지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을 다 빼고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셀트리온 3인방"을 넣고 5:3:2의 비율로 그제이후 변동없이 홀딩중~~~^^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이번에는 다시 천연가스 투자고요~~~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5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사료관련 현대사료, 압타머사이언스를 다 빼고 SK가스, 대성에너지, 강원에너지, 지에스이를 넣고 4:2:2: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2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마저 빼네요~~~^^ 오늘은 폭등, 장중 극심한 변동성에 두 제자 심하게 휘둘리고 있는중^^ 장기대박계획(LMOI) 96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일동제약, 올릭스중 올릭스도 마저 빼고 그 자리에 압타머사이언스를 넣고 7:3의 비율로 다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 9억60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코스모 2인방"을 넣고 7:3의 비율로 보유중~~~^^ 다시 2차전지네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아래는 그 초단기대박계획 대중형 10명들과의 재도전은 6월2일 전격 시행하지 못하고 주운용자로서 주계좌관리인 후배의 도움아래 진행하고 있는 비공개 계좌 근황입니다... "이하이의 '1.~~~' 마감... 두 종목다 현금화중~~~ 현대사료를 먼저 매도하고 압타머사이언스를 매도... 주말좀 쉬죠^^ 이하이의 '1~~~' 초반 노터스 6상 잡은게 결정타였고 총 +1598.2%로 마감... 다음주부터 "1.2~~~" 들어갑니다... 여전히 게잡주들로요~~~^^ '니 동정따윈 필요없어'라는 노래말이나 음미하죠^^ 게코(Gekko)"

 

 

"이번주 심하게 내던진 신용거래 반대매매분 봇물에, 지들 밥줄인 동학개미들인 개인투자가들이 안쓰러웠나^^ 어제 폭락한 이상으로 폭등하면서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마감하려나보네요^^ 두 늦둥이 아들 애엄마가 들어올때 주식(Stock)인 콘프레이크와 바나나좀 사오라네요^^ 주간장 마감이라 산본중심상가내 산본아지트에서 퇴근합니다^^ 게코아카데미(GA:Gekko Academy) 상근 여직원 남 채라양한테는 5시에 알아서 퇴근하라고 했고요~~~^^ 게코(Gekko)"

 

 

폭락장에 벼랑끝 몰리는 '빚투 개미'... 내일 '역대급' 반대매매 우려...

 

 

최근 폭락장이 이어지면서 빚을 내 주식을 사고서 이를 갚지 못해 강제 처분되는 '반대매매'가 늘어 증시에 하방 압력을 가하고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특히 24일부터는 '역대급' 반대매매 물량이 시장에 쏟아져 추가 하락을 부추길 수 있다.

23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22일 기준 개인 투자자가 증권사로부터 자금을 빌려 주식에 투자하는 신용거래융자의 잔고는 19조5308억원이다.

신용잔고는 개인이 신용거래를 통해 주식에 투자한 뒤 아직 갚지 않은 금액이다. 지난해 2월 2일(19조9895억원) 이후 1년 5개월 만에 처음으로 19조 원대까지 내려온 뒤, 지난 21일 19조8546억원에서 또 감소했다.

보통 신용잔고는 주가 하락이 예상될 경우 디레버리징(차입 상환·축소)으로 줄어들기도 하지만, 주가 하락으로 신용거래 담보금 유지 비율이 기준 이하로 내려가면 반대매매로 강제 청산되면서 잔고가 감소하기도 한다.

최근 국내 증시의 폭락장 속에서 개인의 신용거래가 줄고, 반대매매도 쏟아지면서 신용잔고가 감소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신용거래 반대매매는 신용을 써서 매수한 주식 가치가 단기간 급락해 담보유지비율(통상 140%) 아래로 떨어질 때 발생한다. 추가 입금을 못하면 증권사는 2거래일 뒤 오전에 시세보다 싼 가격에 강제 처분하기 때문에

주가에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실제로 코스피와 코스닥이 이틀째 연저점으로 추락한 23일 두 시장을 통틀어 개인 순매도 금액은 7000억원을 넘었다. 개인 투자자의 투매와 반대매매 출회가 주가를 끌어내렸다는 분석이다.

따라서 이틀 연속 증시 연저점을 지난 오는 24일부터는 '역대급' 반대매매 물량이 시장에 쏟아져 추가 하락을 부추길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신용거래 반대매매 규모를 공식 집계한 통계는 없으나, 미수금 대비 반대매매 금액은 최근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금투협에 따르면 6월 들어 하루 평균 반대매매 금액은 212억원으로, 전월인 5월의 165억원 대비 28%가량 늘었다.

특히 지난 15일의 반대매매 금액은 316억원, 미수금 대비 반대매매 비중은 13.1%로 각각 올해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