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오늘같은 대폭락장에 자율주행 모트렉스 연상에 그 부외계좌 첫 투자에 잡아낸 식용유 샘표/신송홀딩스 상한가에 제2의 노터스화하려는지 에코캡 상한가에 오2에 버킷스튜디오까지 상한가다.

오 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9일 오전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현대오토에버 사옥에서 열린 자율주행차 '로보라이드' 시범서비스 시승행사에서 로보라이드에 탑승한 모습.

정말로 바닥을 가늠하기 힘드네요... 동양개미나 서양개미나 주구장창 떨어지는 지수에는 장사없는 겁니다... 왠간한 트레이딩 실력없으면 "쉬는 것도 투자다."라는 생각들 하시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60

'12조 큰손' 이 남자는 주식 대거 뺐다... "인생 최대 하락장 온다." 제목한번 거창하네요^^ 저와 저희 회사 마켓 타이밍 전술 위주의 투자, 안물릴 자신은 있습니다아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59

 

'12조 큰손' 이 남자는 주식 대거 뺐다... "인생 최대 하락장 온다." 제목한번 거창하네요^^ 저와 저

(2022.5.8)이번주 증시전망이요...?? 돈은 거의 1억원 가까이 땡겨 받아놨고 5월18일에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Pre-본운용도 중단하고 1기 재도전도 3개월 연기(현재 10월4일 예정)해야 h

blog.daum.net

 

 

[특징주] 모트렉스, 자율주행 기대감↑... 하락장에도 '상한가'

 

 

모트렉스가 자율주행차 시장 성장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13일 오전 11시 현재 모트렉스는 전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2만400원을 기록하고 있다.

모트렉스는 자율주행차 커넥티드가 등에 들어가는 필수장치 HUD(헤드업디스플레이) 등을 개발·제조하고 있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강남구, 서초구에서 레벨4 자율주행 시범운행 및 기술 실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지난 8일에는 한덕수 국무총리가 "법령 개정을 통해 자율주행 로봇의 보도 통행 허용 등 규제 개선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특징주]에코캡,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로 급등... 상한가 찍기도...

 

 

에코캡이 13일 장 초반 급등세다.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로 투자심리가 개선되면서다. 이날 오전 9시59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에코캡은 전 거래일보다 2420원(28.54%) 오른 1만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한때 상한가(1만1000원)으로 치솟기도 했다.

에코캡은 이날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했다. 주당 권리락 기준가는 8480원이다. 권리락은 신주에 대한 권리가 없어지는 것으로, 무상증자 시행 시 신주배정일에 맞춰 권리락이 발생한다.

통상 권리락이 발생하면 상대적으로 주가가 저렴해 보이는 효과로 유동성이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