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나의 애마와 오후 군포(산본)내려오는데 한 자영업자의 말이 머리속을 떠나질 않네요... "코로나 방역규제가 정상화되면 뭐합니까... 경기침체로 장사가 여전히 안되는데요..."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개인투자가들과 동학개미(Ant)들의 수익를 추구하고 대정부 건의를 주도할 비영리 이익단체... 가까운 미래(Near Future)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회장 내정자이자 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 의장 내정자이기도한 게코(Gekko)의 일침입니다... 전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10기 수만명 "부자만들기"에 주력하고 또 다른 주력사업인 이것은 게코인터내셔널(GI) 2대주주를 중심으로 본사 전무/상무이사님, GPMC 전국도방협의회 의장님과 GPMC 본전도방과 증권방을 관리하는 코스닥 상장 예정사인 (주)게임존이 게코파이낸스(GF)의 도움을 받아가며 주도하면서 그 회장과 의장도 다른 분일수도 있겠네요^^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청장)이 29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정례브리핑을 통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의 지침 변경사항을 설명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청장)이 29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정례브리핑에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지침 변경사항을 설명하기 위해 마스크를 벗고 있다.

게코인터내셔널(GI) 대표 게코(Gekko)의 구정인사 - 최악의 내수 경기 상황에 "부자 되세요~~'라는 말은 차마 입이 안 떨어지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83

 

게코인터내셔널(GI) 대표 게코(Gekko)의 구정인사 - 최악의 내수 경기 상황에 "부자 되세요~~'라는

B.S - 이번주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구정연휴기간동안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blog.daum.net

 

 

당정동에 판교급 첨단 R&D허브... 4개의 지역증권방 직영점들이 설치되어 있는 경기도 군포시를 소개...!!!!! 동서남북의 의왕/안산/수원/안양시로 뻗어나갈 곳의 중심~~~

https://blog.daum.net/samsongeko/10275

현재 강남 논현동 GI 본사내에 있던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사업단과 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 사업단을 직영 지역증권방 4개가 있는 경기도 군포시로 이동 예정...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54

 

 

아래는 어제이후 주요 4개 SNS에 올린 비(?)주식투자실전 관련 코멘트들입니다...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10기 완성과 함께 제 인생 역점 사업인 No.1 인터넷 증권정보 사이트 코스닥 상장사였던 팍스넷(Paxnet)이 2000년 초반때에 포기한 지역증권방 전국 100개 넘어가면 (주)게임존 증권방사업부 공식 홍보 대사및 TV광고 모델로 강 예빈(그 PC방에서 알바뛰는 이 사진도 예빈씨^^)씨 씁니다..... 요즘 장보는 것은 재미없네요^^ GI NICA/GCC 전국본부 사업단 주비지니스 이곳부터 이제는 정상화해야 합니다...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군포시 네 개지역(산본, 군포, 금정, 부곡) 지역투자클럽(IC) 동호회장 네 분과 이 동호회의 아지트 역할을 할 지역증권방(PC방 개념의 트레이딩룸) 업자 네 분등 8명, 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 GCC 군포지사장등 총 아홉분을 모시고 구정연휴후 임인년 회합은 2월에 진즉 끝났고 현재 증권방은 직영으로만 운영중이고 게코강남동호회(Gangnam IC)와 게코수원동호회(Suwon IC)와 게코의정부동호회(Uijeongbu IC)도 임인년 춘계에 각 동호회장님의 주도아래 그 증권방과 함께 활동에는 군포(산본)쪽 원조 증권방 네 곳과 동시에 들어갔습니다~~~^^ 이런걸 전국에 직영/가맹점 포함 243개를 세워야하는데, 근 4년만에 7개 세우고 있고 재작년 코로나19 대창궐이후 연일 재확산세에 7차 긴급대출 해주면서 버티고 있고만 임인년도 7개 증권방 영업을 제대로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희는 일반 PC방이 아니라 장중에 5인이상이 모여야하는 사업이라 제가 방역상 금지시켰네요~~~ 내일 그 2년이상 영업중단중인 지역증권방 사업 재개를 위한 전계열사 방역대책회의에서 제가 결정내릴 재개장 용단을 결정 예정이고요~~~ 요즘도 오후만 되면 군포시 주변 동서남북의 의왕시, 안산시, 수원시, 안양시 요지에 구조조정이 필요한 어려움 겪고 있는 기존 PC방 몇 개를 더 인수하려고 틈만나면 쏴돌아다니고 있는 중이네요..... 하루일과 마치고 이제서야 퇴근중~~~^^ 게코(Gekko)"

 

 

"국내는 두 모질이/꺼벙이들이 설처대는 개판정치에 글로벌 공급망은 두 적그리스도가 수년간 망쳐놓았고, 전 이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떼돈이나 벌고는 있는데^^ 이 사진, 다시한번 올림니다... 다음(Daum) 증권을 통해 제 회사 증권투자/주식투자실전을 하는 조직체들인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파트 고객/회사(자가)계정,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에서 운용중인 장기대박계획(LMOI) 주/부계좌, 제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부외계좌들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을 총합적으로 통제하는 화면입니다... 오늘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의 주력사업이자 2년이상 영업중단중인 지역증권방 사업 재개를 위한 전계열사 방역대책회의에서 재개장 용단을 결정 예정이라 월가는 윤실장 남편한테 맡기면서 그만보고 일찍자려고요~~~ 게코(Gekko)"

 

 

"오전 9시반~11반 사이에 게코인터내셔널(GI) 논현동 본사 대회의실에 전계열사 방역관계자들과의 2년2개월간 진행된 비상경영체제를 해제했고요... 90%이상의 전체 임직원들의 재택근무도 풀고 인사팀장과 유연근무제 확대시행으로 전환했네요~~~^^ 기타 몇 가지 여름철 방역조치와 가을철 재유행 대비책도 확정시켰네요^^ 가장 중요한 결정사항은 수도권에 산재해 있는 7군데 지역증권방 영업을 월요일부터 다시 시작하기로 했고 연결 일곱명 지역투자동호회(투자클럽:IC)장들에게도 소속 회원들의 업장 출입을 전격적으로 허용한다고 통보한 것이고요~~~ 주요 관계자들과 점심 먹고 군포(산본) 산본중심상가내 산본아지트로 나의 애마 그랜저에 실려 내려가는 길입니다... 최 이혁 비서실 소속 과장과요^^ 거의 도착전입니다..... 게코(Gekko)"

 

 

정 은경 "실외마스크 해제, 정치적 판단도 프리 선언도 아니야"

인수위 "너무 성급" 지적에 반박... "국민 불편 문제 현실화한 것"

 

 

정부가 29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의 반대 의견에도 실외 마스크 해제를 결정한 가운데 "정치적 판단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인수위가 마스크 해제 결정에 유감의 뜻을 밝힌 데 대한 정부 입장을 묻는 질문에 "실외 마스크 방역조치에 대해 정치적으로 판단하지는 않았다"고 답했다.

정부는 이날 중대본 회의에서 다음 달 2일부터 실외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를 완화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고령자·미접종자 등 고위험군인 경우, 스포츠 경기장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거나 50인 이상 행사에 참석하는 경우, 다른 일행과 최소 1m 거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 등에는 마스크 착용을 적극적으로 권고하기로 했다.

앞서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은 5월 말 '실외 마스크 프리' 선언을 검토하겠다며 현시점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를 반대했지만, 정부는 현재 방역 상황을 고려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조정하기로 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정부의 실외 마스크 해제 발표 이후에도 "너무 성급한 판단"이라며 "(방역 성과) 공을 현 정부에 돌리려 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정 청장은 "실외 마스크 해제에 대해서는 원론적으로 필요성에 대해서는 다들 공감하신다고 판단하지만, 시기나 방법에 대한 견해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 최근 6주간 확진자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고 ▲ 백신과 자연감염으로 면역 수준이 높아지고 있으며 ▲실내가 실외보다 전파 위험도가 18.7배 높다는 연구 보고 등을 고려해 실외 마스크 조치를 조정했다며 '정치 방역' 비판을 일축했다.

정 청장은 이어 "저희가 오늘 발표드린 것은 실외 마스크가 필요 없다는 '프리선언'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법적 의무와 과태료를 부과하는 범위를 '위험한 조건'으로 조정한 것으로, 여전히 위험한 상황과 고위험군은 실외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적극적으로 권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정 청장은

"또한, 실외 마스크가 현재도 불법은 아니다. 2m 거리두기를 하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게 돼 있는데, 이를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대한 어려움이 있어서 국민들이 굉장히 불필요한 상황에서도 실외 마스크를 착용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며 "이런 점들을 현실화한 것"이라고 말했다.

 

 

[친절한 경제]'야외 마스크 해제' 알려지자 9% 폭등... 최대 수혜주는?

 

 

<앵커>

친절한 경제 시간입니다. 오늘(29일)도 한지연 기자와 함께 하겠습니다. 이제 정부가 다음 주 월요일부터 실외에서 마스크를 벗기로 결정을 했잖아요. 그러면 당장 여성분들 화장 부담이 좀 늘어날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 그러면 화장품 매출도 당연히 좀 늘어나겠죠?

<기자>

네, 그동안 마스크 덕분에 민낯으로 다니셨던 분들 많은데요, 저도 그랬었는데 마스크 벗으면 생각했던 것과 다르다는 '마기꾼' 즉, 마스크 사기꾼이라는 신조어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마스크 효과를 묻는 설문조사에서 화장 부담이 없다는 것이 네 번째로 꼽힐 정도인데요, 하지만 앞으로는 이 효과 사라지면서 화장품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지난주 거리두기 해제 이후, 노마스크 기대감이 커지면서 이번 달 화장품 매출이 최대 40% 가까이 뛰었습니다. 마스크 꼈을 때도 눈화장할 때는 있었잖아요.

그래서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3분의 1 가격에 눈화장만 해주는 메이크업숍도 생겨나고 했었는데, 이제 마스크 벗는다고 하니까 입술 관련 화장품이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화장품업체들 주가도 다 뛰었는데요, 오늘 정부의 실외 마스크 해제 발표가 예고되면서 어제는 최고 9% 넘게 올랐습니다.

<앵커>

이제 반대로 마스크 만들었던 업체들은 좀 힘들어질 수도 있겠어요?

<기자>

네, 사실 노마스크 시기를 그동안 6, 7월로 봤었는데요, 예상보다 빨리 진행된 것이죠. 이미 일부 마스크업체에서는 물량을 헐값에 덤핑으로 넘기고 있는데, 이제 폐업을 걱정해야 할 상황입니다.

마스크 제조업체는 국내에서 코로나가 처음 발생했던 2020년 1월 보다 10배 이상 늘어서 지난해 하반기 1천600개가 넘었습니다. 공식 인증 안 받은 데까지 합치면 한때 5천 개에 육박한다는 것이 업계 추정입니다.

이 업체들이 실제 수요보다 2~3배 많은 물량을 쏟아내면서 시장에는 수년 치 마스크 재고가 쌓여서 최근에는 공장을 돌리지 못할 지경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마스크업계 줄도산 이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앵커>

이렇게 실외에서 마스크를 벗게 되기는 했지만,

야구장 같은 곳에서는 실외지만 마스크를 써야 되잖아요. 특히 이제 실내는 계속 마스크를 꼭 써야 되는 상황인데, 일부 결혼식장에서는 결혼식 하면서 사진 찍고 할 때 마스크 벗어도 된다, 이렇게 하는 업체도 있다면서요?

<기자>

네, 요즘 예약이 연말까지 다 찼다는 데가 되게 많을 정도로 결혼식 많습니다. 결혼식이나 돌잔치 같은 데에서는 기념사진 필수잖아요.

그런데 거리두기가 해제되니 마음도 해이해졌을까요, 평생 남을 사진 마스크 안 끼고 찍겠다는 요구가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업체마다 고무줄 방역수칙을 적용하는 모습입니다.

직접 전화를 돌려봤는데 한번 들어보시죠.

[A 웨딩홀 : (마스크 벗고 사진 찍을 수 있나요?) 사진 찍을 때는 마스크 벗으셔도 돼요. (하객들도요?) 사진 찍을 때는 다 된다고요, 하객들도요.]

[B 웨딩홀 : 지금까지는 마스크 착용입니다. 신랑신부님만 예외예요. 부모님까지는 다 마스크 착용하셔야 해요.]

현재도 그렇고 실외 마스크 착용이 해제된다고 해도 실내 착용은 의무인 만큼 결혼식장 안에서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합니다.

<앵커>

이제 뭐 실외에서도 마스크 벗을 수 있게 됐고 거리두기도 해제되고 이러면서 조금 긴장감이 풀리는 경향이 있는 것 같기는 한데, 그래도 오늘만 하더라도 신규 확진자 수 한 5만 명 이상 될 것 같아요.

연일 수만 명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니까 실내에서는 본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는 착용하는 것이 좀 낫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그런데 마스크가 이렇게 좋은 점도 있지만 이렇게 마스크를 썼더니 의외의 부작용도 있었다면서요?

<기자>

네, 마스크 쓰면 사실 나이를 가늠하기가 힘들잖아요. 또, 가게에서 술이나 담배를 살 때 신분증과 얼굴을 대조해야 하는데, 코로나가 심할 때는 "마스크 내려주세요"라고 잘 못했다는 것입니다.

지난해 전국 중고등학생 6만 명을 조사했더니, 편의점이나 가게에서 담배나 술을 사려고 시도한 학생 가운데 실제 구매까지 이어진 게 전년보다 8%포인트 가까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중학생이 크게 늘었는데요, 담배나 술을 살 수 있었다는 게 각각 15.7%포인트, 12.4%포인트나 증가했습니다. 다만, 청소년 흡연율과 음주율 자체는 지난해와 비슷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