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난 조선놈임을 아니 한국 여자와 사는 것을 커다란 복으로 알고 살고 있고, 그 한류의 중심에는 걸그룹/보이그룹외에 웹튠이 있음을 알고 있어서 꼰대가 아님도 자랑스러워하고 있고^^

 

그 엔씨소프트를 의식했나요...?? 주요 음원사들의 NFT 투자를 안 먹어주네요... 그 부외계좌 투자분은 하이브부터 다 빼고 다시 메타버스로 빽도성 급선회 했습니다아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51

[동계시작 참여자 모집 열흘전]게코아카데미(GA) -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그 과외(교습)서비스... 동계 참여자 모집(9.1~11.30)중^^ 2달반동안 7명이 신청대기중이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47

 

게코아카데미(GA) -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그 과외(교습)서비스... 동계 참여자 모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아래는 장중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다시 교체매매~~~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일동제약, 일동홀딩스를 수익실현후 빼고 그 자리에 쌍용차 인수 재료가 있는 KG케미칼, KG스틸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은 오늘도 개장하자마자 전쟁중이고요~~~^^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삼천당제약, 프롬바이오중 프롬만 빼고 그 자리에 나이벡을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SK이노베이션, 씨아이에스를 다시 다 빼고 "코스모 2인방"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현재 9개 GI 전계열사 6개월간 운영자금 500억원, NICA/GCC 전국본부 증권방 전국화 시설자금 500억원, GI 재경팀 자본확충 500억원등 1500억원을 마련하기 위해 GI 자산운용본부내 국내외 운용파트장 직접 개입중~~~^^ 아무튼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그것도 러시아-우크라이나간 전쟁 관련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대성에너지, 지에스이를 전매도후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를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 지시중~~~^^ 회사(자가)계정 현대사료, 한일사료, 팜스토리를 +60%선에서 대박 수익실현후 전매도 현금화 지시중....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GPMC 경기남도방님과 볼 일이 있어 수원 영통쪽에서 일처리하고 있는 중인데, 기준금리 인상 피부로 느껴지네요^^ 증권의 양대산맥, 주식과 채권시장은 아무튼 반대로 움직이고 대표적 안전자산인 국공채와 대표적 위험자산인 주식(Stock)이 대대적으로 급격한 금리인상의 본격적인 영향권에 들었다는 이야기고요~~~^^ 실물자산의 양대산맥인 부동산과 금시장도 금리 영향 무시 못합니다~~~^^ 일처리 하나 더 하고 산본중심상가내 산본아지트 게코아카데미/게코연구소 쪽으로 넘어갑니다~~~~~ 게코(Gekko)"

 

 

"현재 9개 GI 전계열사 6개월간 운영자금 500억원, NICA/GCC 전국본부 증권방 전국화 시설자금 500억원, GI 재경팀 자본확충 500억원등 1500억원을 마련하기 위해 GI 자산운용본부내 국내외 운용파트장 직접 개입중~~~^^ 아무튼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그것도 러시아-우크라이나간 전쟁 관련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대성에너지, 지에스이를 전매도후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를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현대사료, 한일사료, 팜스토리를 +60%선에서 대박 수익실현후 전매도 전액 현금화....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오징어 게임' 흥행에 한류 콘텐츠 언급량 30배 이상 급증...

 

 

'오징어게임' 이후 한류 콘텐츠에 대한 언급량이 30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분석됐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과 함께 해외 한류 현황을 온라인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한 ‘2021 빅데이터 활용 한류 시장조사’의 결과를 4월 18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공공에서 세계인의 한류에 대한 관심과 반응을 빅데이터로 조사한 최초의 시도이며, 실시간 발생하는 온라인상의 자발적인 글로벌 반응을 수집·분석함으로써 한류 현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려는 목적으로 시행됐다.

조사 결과 지난 2021년 9월 17일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공개 이후 전반적인 한류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졌고 특히 유튜브를 포함한 영상 SNS에서 그 양상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에서는 한류 관련 영상이 6월에서 8월까지 주당 평균 2,300건 수집됐으나, 9월부터 가파르게 늘어나 12월에는 1주일 평균 70,600건의 게시글이 수집되며 30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K팝은 9월 중순에는 1주일간 2,163건 게시됐으나 11월 말에는 1주일간 60,025건으로 증가해 주 평균 35.3% 증가, 드라마는 8월에 주당 200건 가량이었던 게시글이 11월에는 주당 6,000건 이상 게시되어 3개월 만에 30배 증가했다.

한류 콘텐츠에 대한 관심은

2021년 하반기 내내 지속되어 2021년 12월 기준 유튜브에는 한류 관련 일평균 게시글(영상) 10,000건, 댓글 약 150만 건, 레딧(Reddit)에는 2,000건 이상의 게시글과 10,000건 이상의 댓글이 작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아이엠디비(IMDb)와 로튼 토마토(Rotten Tomatoes)에서는 일평균 33.9건의 리뷰와 평점이 기록됐고, 해외 15개 국가 28개 언론에서는 일 평균 14.5개의 한류 기사가 보도됐다.

이는 한류가 특정 콘텐츠의 원 히트 원더(One-hit Wonder)를 넘어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관심으로 확장되고 지속적인 문화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음을 정량적으로 증명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분야별 한류 동향 파악과 예측을 위해 연관성 분석(Association Analysis)을 수행한 결과, 충성도 높은 팬덤 중심의 K팝은 해당 아티스트의 앨범이나 관련 상품 등 타 분야로 관심이 확산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드라마의 경우 참여 제작진, 배우를 중심으로 다른 영상 콘텐츠로 관심과 언급이 전파되는 것으로 파악됐다. 예를 들어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배우 공유에 대한 관심이 '고요의 바다'로 연관 언급되는 것이다.

이처럼 분야에 따라 콘텐츠의 소비 특징이 다르게 나타나며

방탄소년단과 '오징어 게임' 모두 크게 흥행한 콘텐츠이지만 키워드의 확산과 파급 특성에 차이를 보다. 또 전반적으로 인기 콘텐츠는 다른 콘텐츠, 다른 분야의 키워드와 연관되어 발생하고 있어 한류에 대한 관심이 점차 그 범위와 다양성을 확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한류 빅데이터 활용은 매체별 특성에 따라 분석 목적을 달리 하는 것이 효율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는 실시간 정보 확산을 특징으로 하기에 이슈에 민감한데, 아티스트 혹은 작품과 관련되어 즉각적으로 발생하는 이슈 파악과 대응책 수립에는 트위터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조사 기간 중에도 트위터에서는 새로운 이슈의 빈도가 높고 공유가 활발한 방탄소년단의 버즈량이 '오징어 게임' 버즈량보다 크게 나타났다.

반면 한류 콘텐츠에서 파생한 2차 창작물 등 전반적인 트렌드 확산과 특정 콘텐츠의 문화적 파급력에 대한 영향도를 가늠하는 데에는 유튜브의 버즈를 분석하는 것이 보다 적절한 것으로 해석된다.

매체별 키워드의 다양성 분포와 주요 키워드의 언급 집중도를 분석한 결과, 유튜브가 가장 다양한 키워드가 수집되어 한류 전반에 대한 언급되는 분야 다양성이 높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특정 콘텐츠의 단기적인 확산 목적으로는 트위터를 활용하고, 콘텐츠의 2차 창작 등 문화적 파급력을 강화하거나 장기 계획을 고려할 때는 유튜브를 활용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었다.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은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를 주력으로 하여 해외 소비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었다. 특히 '오징어 게임'은 SNS상에서 이루어지는 한류 문화 소비의 전환점으로 분석됐다.

'오징어 게임' 개봉 이후, 유튜브 조회 수 상위 10개의 영상에는 K팝 관련 영상과 '오징어 게임' 관련 영상이 각각 5개씩 포함되어 있었고, 10월 셋째 주에는 조회 수 상위 5개의 영상 모두 '오징어 게임' 관련 영상이었다.

이 상위 5개의 영상 조회 수의 총합은 4억 5,000만 이상으로 '오징어 게임'의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그 중 생존게임인 '어몽 어스(Among Us)'의 캐릭터가 '오징어 게임'에서 나온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하는 영상은 업로드 당시 1억 5,000만 조회 수를 기록했고,

10월 셋째 주 이후에도 15억~20억 사이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일시적인 관심이 아님을 나타냈다. 그동안 전문가들이 한류의 특징으로 제시했던 팬덤 문화, 소비자들 간의 소통으로 인한 재창작 등의 영향력이 양적 근거로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확인된 것이다.

본 조사는 SNS와 언론을 포함해 다양한 한류 분야에 대한 텍스트를 수집하고 분석해 전반적인 한류 확산 현상을 조망할 수 있었다.

그러나 소셜미디어 기업의 서비스 정책 변동, 개인정보 보호의 강화, 수집 제한 데이터의 발생 등의 이슈들이 발생함에 따라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데이터 수집의 중요성이 부각됐다.

또한 데이터 수집 후 시의성을 상실한 자료에 머무르지 않도록 지속적인 데이터 수집과 동시에 상시적으로 탐색·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플랫폼 확보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진흥원 조사연구팀 최경희 팀장은

“빅데이터 조사 분석 결과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안정적인 데이터 수집과 관련 데이터들의 시각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향후 한류 빅데이터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분야의 인력 양성과 정보 교류 방안에 대한 정책적 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공시]디앤씨미디어 "카카오엔터의 인수설, 사실 아냐"

 

 

디앤씨미디어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디앤씨미디어 인수 추진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19일 공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