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이번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오늘까지 주요 고객/회사(자가)계정, 그 장기대박계획(LMOI) 시즌2 추계운용 마감중이고,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부외계좌만 오늘 또 씨젠투자.

 

 

에이스토리와 대원미디어 - 제약/바이오주도 아니고 2차전지/전기(수소)차도 아니라면 항시 그 대안투자로 한류의 주요 엔터테인먼트 업종도 잊음을 잊지마시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64

그 제약/바이오(Bio)와 비대면/언택트...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업종이면 코스닥(KOSDAQ) 탄력성 있는 종목들은 다 두루 섭렵하는 것... 돈버는데 이거이상은 불필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12

그 "미나리"는 아닌거(뚜렸하게 3상이상 나올 종목이 없다는 것임^^) 같고, 신축년 춘삼월은 BTS 같기는한데 그래미도 그렇고 아직 특별한 정보나 호재도 없고, 작년 "바른손 3인방" 5상 잡은 기억에 젖어들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78

작년에는 아카데미에서 5상짜리가 도착했는데~~~ 올해는 왠지 그래미쪽에서 3상짜리가 도착할듯도한데~~~ 암튼 이번주는 음원관련주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20

이제는 "바른손 3인방"으로 명칭... 제 주식투자경력 30년에 첫 사례 세 종목다 상한가 진입중... 이제서야 그 봉감독님 기분을 알겠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144

 

이제는 "바른손 3인방"으로 명칭... 제 주식투자경력 30년에 첫 사례 세 종목다 상한가 진입중...

 그 엔터주들 부활의 신호탄...?? 암튼 바이오(Bio)와 양대축인 한류관련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부활도 필요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092  그 방탄소년단 소속사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blog.daum.net

 

 

아래는 이번주 주요 추계운용을 마감중인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월요일 장중 상황

 

 

"우리 자산운용과장 마무리 국면이네요.....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이곳도 신축년 추계운용 이번주 수요일 마무리.....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크래프톤, 위메이드중 크래프톤을 빼고 그 자리에 네오위즈홀딩스, 위메이드맥스를 넣고 3:3: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지난주 금요일이후 "셀트리온 3인방"을 5:3:2의 비율로 여전히 홀딩중이네요~~~^^ 마지막 거래인듯하고요^^ 암튼 수요일 계좌 클리어...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양시장 코스피, 코스닥중 KOSDAQ만 하락중~~~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아이큐어, 인트론바이오를 7:3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솔루스첨단소재, DB하이텍중 솔루스를 빼고 그 자리에 티씨케이를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이곳도 이번주 추계운용 갈무리~~~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그 부외계좌쪽^^ 이곳도 기백% 투자수익률로 이번주 신축년 추계운용 마무리~~~^^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그 메타버스 선익시스템, 엔피 전매도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오늘로 거래/매매 마무리해야할듯요~~~^^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화요일 장중 상황

 

 

"양시장 코스피, 코스닥 하락중~~~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아이큐어, 인트론바이오를 7:3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티씨케이, DB하이텍를 다 빼고 그 자리에 "코스모 2인방"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이곳도 이번주 추계운용 갈무리~~~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그 부외계좌쪽^^ 다시 메타버스로 움직였고요... 몇일 더 하죠^^ 이곳도 기백% 투자수익률로 이번주 신축년 추계운용 마무리~~~^^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그 메타버스 위즈윅스튜디오, 엔피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매수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최근 엔터를 중심으로 메타버스/넷플릭스 주요 인기 드라마관련주에 집중중~~~^^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우리 자산운용과장 마무리.....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이곳도 신축년 추계운용 이번주 화요일 마무리.....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위메이드, 네오위즈홀딩스, 위메이드맥스를 전매도... 회사(자가)계정 지난주 금요일이후 "셀트리온 3인방"도 전매도하면서 추계운용 마감^^ 고객계정도 내일 계좌 클리어하려고 했는데 하루 앞당겼네요...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그 부외계좌쪽^^ 오전장에 다시 메타버스로 움직였고요... 그 두 제자놈들은 내일/모레 장기대박계획(LMOI) 추계운용 마감예정이고 전 몇일 더 하죠^^ 이곳도 기백% 투자수익률로 이번주 신축년 추계운용 마무리~~~^^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그 메타버스 위즈윅스튜디오, 엔피를 넣고 6:4의 비율로 홀딩중~~~^^ 이곳은 최근 엔터를 중심으로 메타버스/넷플릭스 주요 인기 드라마관련주에 집중중~~~^^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수요일 장중 상황

 

 

"제약/바이오주 전문가 그 수석제자 완패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아이큐어, 인트론바이오 장중안으로 전매도 지시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코스모 2인방" 장중안으로 전매도 지시중~~~^^ 추계운용 오늘부로 끝내고 1주일간 휴가 보냄니다~~~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그 부외계좌쪽^^ 이곳도 기백% 투자수익률로 이번주 신축년 추계운용 마무리~~~^^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그 메타버스 위즈윅스튜디오, 엔피를 전매도 투자권고중~~~^^ 개장후 처리는 했는데 추계운용 마감은 미결정중이네요~~~^^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그 부외계좌쪽^^ 다시 진단키트로 움직였고요... 몇일 더 하죠^^ 이곳도 기백% 투자수익률로 이번주 신축년 추계운용 마무리~~~^^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씨젠, 랩지노믹스, 휴마시스를 넣고 5:3:2의 비율로 전매수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점심먹기전 2시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2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최근 엔터를 중심으로 메타버스/넷플릭스 주요 인기 드라마관련주에 집중중~~~^^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디어유, 팬 플랫폼 판도 바꾸나... 위버스 순익 '턱밑 추격'

'이익률 40%' 고마진 전략 적중, 매출액 중심 성장 위버스와 차별화...

 

 

SM엔터테인먼트 자회사 디어유가 기업공개(IPO) 후 기업가치를 공모가 대비 4배 가량 끌어 올리면서 팬 커뮤니티 플랫폼 게임 체인저로 부상했다. 영업이익률이 40%에 육박하는 고마진 전략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모회사 하이브와 발맞춰 매출액 중심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위버스컴퍼니와 차별화된 노선이다. 18일 전자공시에 따르면 디어유는 지난 3분기 영업이익 42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07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이 39.3%에 달한다.

디어유는 올해 1분기 영업 흑자로 전환했을 때부터 30% 중반대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비교 대상으로 꼽히는 위버스가 영업 흑자 전환한 2020년 이익률 7.1%를 기록한 것과 차이가 있다.

통상 플랫폼 기업은 초창기 이익에 집착하기보다 MAU(월간활성이용자수)를 늘리고 외연을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플랫폼 기업 가치를 평가할 때 주가매출비율(PSR)이 주로 사용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디어유는 보편적인 플랫폼 기업과 차별화된 노선을 택한 셈이다.

디어유가 이익 중심 성장 전략을 세운 배경에는 SM엔터테인먼트가 있다. 디어유는 프라이빗 메신저 서비스 '버블(Bubble)'을 주력으로 제공한다. SM엔터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팬 충성도가 높은 만큼 고마진 수익 구조를 짤 수 있었다.

메신저 시스템 구축에 드는 비용이 플랫폼 중 저렴한 축에 속해 높은 영업이익률을 달성하는 게 가능하다. 디어유는 고마진 수익구조를 유지한 채 매출 성장을 이어가는 게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버블 플랫폼에는 SM엔터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디어유 2대 주주인 JYP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도 합류한 상태다. 여기에 다양한 팬층을 보유한 엔터사와 제휴를 늘려갈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정립됐다.

고마진 전략이 적중하면서 순이익 측면에서는 위버스와 큰 차이가 없는 수준에 도달했다. 디어유는 올들어 1분기 32억원, 2분기 22억원, 3분기 35억원의 순익을 올렸다.

위버스는 1분기와 2분기 각각 2억원의 영업손실을 봤고 3분기에는 영업익 48억원을 기록했다. 위버스는 분기 매출액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지만 네이버 브이라이브(V LIVE)와의 통합과 커머스 기능 추가등

플랫폼 업그레이드에 공을 들이고 있다.

디어유는 당분간 외연 확장에 주력하면서 재투자 여력을 축적할 것으로 보인다. MAU 활성화로 손익분기점을 넘긴 이후 성장세가 이어지는 플랫폼기업 특성상 현금 유입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달 IPO를 통해 공모한 자금과 이익을 신규 비즈니스에 투자하면 팬 커뮤니티 플랫폼 시장 판도를 흔드는 것도 가능하다. 디어유는 공모 자금을 메타버스 신사업에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국내 다양한 사업자들이 메타버스 사업 론칭을 밝히고 있지만 자체 기술력과 제휴 아티스트 풀 측면에서 디어유가 유리한 고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