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엔씨소프트를 의식했나요...?? 주요 음원사들의 NFT 투자를 안 먹어주네요... 그 부외계좌 투자분은 하이브부터 다 빼고 다시 메타버스로 빽도성 급선회 했습니다아이~~~

 

게코아카데미(GA) -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그 과외(교습)서비스... 동계 참여자 모집(9.1~11.30)중^^ 대장금형과 허준형 많은 참여 바람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1520

게코아카데미(GA) -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그 과외(교습)서비스..... 이곳은 최소 종자돈 3000만원이상입니다... 1억원이상은 받지 않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335

 

게코아카데미(GA) -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그 과외(교습)서비스..... 이곳은 최소

B.S - 이번주부터 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

blog.daum.net

 

 

아래는 장중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아따아^^ 양시장 분위기 좋네요^^ 특히 코스닥 말입니다.....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이곳도 신축년 추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천보, SK아이이테크로지중 SK만 빼고 엘앤에프를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지난번 게임주 컴투스, 데브시스터즈를 다 빼고 "셀트리온 3인방"을 넣고 5:3:2의 비율로 개장후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이라네요~~~^^ 이번 가을 차석제자놈이상으로 선전중인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 GI 재경팀 회사돈을 갈쿠리로 채우고 있는중요~~~^^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그 부외계좌쪽^^ 다시 추계운용 마무리 투자~~~^^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하이브, 에스엠, JYP Ent.를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최근 엔터를 중심으로 메타버스/넷플릭스 주요 인기 드라마관련주에 집중중~~~^^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코스피 3000p 재복귀에, 코스닥 천스닥 +1.5%가 넘는 급등하는 강력한 매수세 유입중~~~ 이번달 코스피 2700p, 코스닥 900p 언저리까지 예상도 여지없이 틀릴것 같고요~~~^^ 연말을 앞두고 11월 하순 주식양도세 문제가 비켜나가나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셀리버리, 에스디생명과학을 다 빼고 레고켐바이어, 인트론바이오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지난주 대박난 쎄미시스코, 영화테크를 다 수익실현후 해성디에스, 동진쎄미켐을 넣더니 그 중 해성만 빼고 DB하이텍을 그 자리에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암튼 테슬라 흔들거림에 2차전지/전기(수소)차보다는 빈도체 장비/부품/소재의 소부장으로 이동중~~~ 이번 추계운용은 차섯제자놈의 계절입니다~~~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그 부외계좌쪽^^ 지난주 눈에 밟히더니 기여코 급등~~~^^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하이브, 에스엠, JYP Ent.를 다 빼고 눈에 밟혔던 자이언트스텝, 덱스터를 다시 넣고 7:3의 비율로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2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2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독려후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최근 엔터를 중심으로 메타버스/넷플릭스 주요 인기 드라마관련주에 집중중~~~^^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K팝도 미래 먹거리 산업 본격화... 하이브‧SM‧JYP, NFT 손 잡았다...

 

 

K팝 미래 먹거리로 NFT(대체불가능토큰)가 주목받고 있다.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한다. 디지털 콘텐츠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값을 부여해, 복제가 불가능하고 다른 무엇으로도 대체할 수 없다.

자산 소유권을 명확히 하기 때문에, 가상자산에 희소성과 유일성이라는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디지털 예술품, 온라인 스포츠, 게임 아이템 거래 분야 등을 중심으로 영향력이 높아지는 추세다.

음악과 영상 등 콘텐츠 자산이 중요한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도 NFT가 대세다.

특히 K팝 인기 아이돌이 소속된 하이브,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등 가요 대형 기획사들도 최근 NFT 시장 진출을 연달아 언급하고 있다.

JYP는 지난 7월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와 업무제휴를 맺고, NFT 사업을 추진한다고 알렸다. 이어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MD, 콘텐츠 유통사업을 하는 플랫폼 자회사 JYP쓰리식스티를 세워 NFT 사업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어 하이브는 지난 4일 공시를 통해 두나무와 합작 법인을 설립해,

아티스트 IP와 NFT가 결합된 팬덤 기반의 신규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방탄소년단 등 대표 아티스트들을 NFT와 연계한 굿즈와 콘텐츠를 디지털 자산으로 만들어 판매할 계획이다.

SM도 자체 메타버스 'SM컬처유니버스(SMCU)'와 NFT를 접목한다.

SMCU 내 콘텐츠를 NFT 형태로 제작해, 팬들로부터 재창조되는 콘텐츠가 되는 방향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SM이 블록체인 플랫폼 솔라나와 협업해 NFT 시장에 본격 진출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국내 가요계에서도 음악 콘텐츠와 NFT를 접목한 사례가 더이상 생소한 분위기는 아니다. 올 상반기 이날치, 세븐, 팔로알토 등도 NFT 방식으로 신곡을 공개했고, 브레이브걸스, 에이스 등이 한정판 굿즈를 NFT로 발매했다.

이어 대형 가요 기획사들도 NFT 사업을 공식적으로 선언해, 엔터 업계의 NFT 시장 진출이 더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팬덤 수요가 높고 음악 콘텐츠가 주인 K팝 시장에서 NFT는 새로운 수익원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가 있다.

기존 음원, 음반, 콘서트 등 제한적이었던 수익 구조에서, 음원과 굿즈를 NFT로 확장해 발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증권가에서도 NFT 시장 확대를 알린 가요 기획사들의 성장성을 높이 평가하기도 했다.

팬들 입장에서도 소유권이 철저히 보장되고 재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새로운 팬 문화를 즐길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기존에는 '나만의 음원이나 굿즈'로 가지는 것이 아닌 불특정 다수의 팬덤이 공유하는 방식이었지만, NFT로는 희소성 높은 한정판 굿즈나 음원이 '나만의 것'이 되는 것이다. 가요계에서는 이로 인한 팬덤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갓 데뷔한 신인 그룹의 NFT 가치도 인기와 함께 올라갈 수 있어, 팬들의 새로운 투자 방식이 될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또 NFT가 팬덤 규모를 판단하는 척도로 통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다만, NFT로 발행된 굿즈가 디지털 공간에서 소비될 수 있다는 점에서 팬덤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 또 NFT에 대한 신뢰성 확보도 여전히 숙제라는 시선도 있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최근 하이브 기업설명회에서

"팬들이 수집하는 포토카드가 디지털상에서 고유성을 인정받아 영구적으로 소장 가능할 뿐만 아니라 위버스 등의 팬 커뮤니티에서 수집, 교환, 전시가 가능하게 되는 등 다양하고 안전하게 팬 경험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는 9일 솔라나가 개최한 '브레이크포인트2021' 콘퍼런스에서 "메타버스의 세계관 혹은 스토리를 형성하는 각각의 콘텐츠들은 모두 NFT로 연결될 것이다.

NFT를 통한 콘텐츠 거래가 활발해짐에 따라 NFT 거래소도 굉장히 중요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