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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f-millionaire

목요일 코스닥 1000p 붕괴후 금요일 대지진후 추가 여진 이유입니다... 현재 델타변이 재확산에 근본적으로 아시아 중심의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되고 있습니다...!!!!!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잘못 해석해 당했네^^ 난 앞으로 10년후면 자동차속으로 들어갈 반도체를 생각하면서 한국 대표기업이 삼전에서 테슬라화하고 있는 현대차로 바꿀 미래를 보고 있는 중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60

또 병 도졌네...!!!!! 그 1주일만에 뭐 반도체 업황이 죽끓듯이 변하는 것이라면 그걸 믿겠냐~~~?? 우리 증시의 대표기업 삼전이나 SK하이닉스는 동학개미들이 평가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55

 

또 병 도졌네...!!!!! 그 1주일만에 뭐 반도체 업황이 죽끓듯이 변하는 것이라면 그걸 믿겠냐~~~??

[필독]그 삼전이 외국인 매도 통로와 게잡주화되고 있는 중이다...!!!!! 2년전 예상이 현실화되는구나~~~ http://blog.daum.net/samsongeko/9424 그 액분... 삼전이 노키아나 소니화될때, 외국인과 기관이 빠져

blog.daum.net

 

(2021.4.28)지금 다음달에 재개될 공매도가 문제가 아님니다... 전세계 공급망 중심에 중국과 쌍벽을 이루고 있는 인도 경제가 침몰하고 있고 미국/서구 주요 백신 접종국들 떨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19

 

지금 다음달에 재개될 공매도가 문제가 아님니다... 전세계 공급망 중심에 중국과 쌍벽을 이루고

한참 변이이후 변종화에 주력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웃겠다...?? 조만간 쓰레기될 mRNA 백신이든 뭐건간에 국내는 개인방역외에 슈퍼 백신개발에 총력을 기울인다...!!!!! https://blog.daum.net/sam

blog.daum.net

 

아래는 금요일 장중에 올린 주요 4개 SNS 코멘트들입니다...

 

 

"현재 경기남도방 사무실이 있는 수원시에 있네요~~~^^ 어제부터 신축년 GPMC 본전 산하 전국 20개 도방(서울 4곳의 분전은 7월하순에 이미 돌았고^^)들 산재 주요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전주들과의 회동을 위해 전국순행 단행중이네요~~~^^ 오늘 저녁에는 대전도방 사무실에 주말에는 충북도방과 충남도방 사무실에 들를 예정이고요~~~^^ GI 임직원들중 관련 선발대가 먼저 사전조율 예방하기때문에 전 사인과 식사대접/선물공세의 후속작업이 주임무^^ 경기남도방 소속 전주들의 어려움 들으러 갑니다~~~^^ 게코(Gekko)"​

 

 

"경기도방 산하 전주들과 미팅중인데 다시 두 놈다 개장후 오전장에 변동있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압타바이오, 삼천당제약 다 빼고 아이진, 서린바이오를 그 자리에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도 부계좌 천보, 영화테크를 다 빼고 에코프로, 쏠리드를 그 자리에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수석제자놈, 차석제자놈 두 놈다 얼마 남지않은 하계운용에 GPMC 내부자산(투자)운용기준상 단타화 방지의 사흘보유규정은 이번주/다음주까지 미적용중~~~^^ 조만간 계좌 클리어할 예정입니다...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도 변동 있고요..... 하계운용 분기초는 지났고 하계 2개월간은 비공개하는데 오늘도 잠시 공개~~~^^ 지난달이후 주요 운용역들이 신축년 정기여름휴가철(7월9일~9월8일)에 접어드는 게코인터내셔널(GI) 산하 아홉 계열사[본사 주요팀 - NICA/GCC 두 사업단 포함 - 들, 게코연구소, (주)게임존 증권방사업부,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군포(산본) 리서치센터, 역삼동 게매트릭스(Gematrix), 게코파이낸스(GF), 게코벤처투자(GVI), 게코아카데미(GA) 임시 사무실, (주)LDN과 그 두 계열사 대명, 대명레저 임직원들까지] 전체 임직원 347명들이 부서별로 한달/20일/보름씩 순차적으로 떠났다 돌아오고 있는 중이라 게코인터내셔널(GI) 저와 일부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일부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SK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중 SK바사만 빼고 그 자리에 삼바를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엔씨소프트, 펄어비스중 엔씨소프트를 빼고 카카오게임즈를 그 자리에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신축년 하계운용 이곳부터 조기마감좀 하려고 했고만... 게코(Gekko)"

 

 

"연이틀 코스닥 1000p 붕괴에 여진의 추가 급락에 전국순행 첫날부터 삐것되네요~~~^^ 어제 저녁부터 전국 순행 선발대 본격적인 활동에 어제 경기도방 사무실에 오늘 대전도방 사무실이 있는 대전으로 내려갔는데요^^ 본전 대행수, 행수 세명과 서기 1명등이 우선 경기 남북도방 수원시부터 들려 사전 정지 작업을 하면 저와 NICA 사업단/GCC 전국본부 사업단 관계자들이 뒤따라가 마무리하는 순으로 근 30일간 진행될 신축년 전국 순행 추석전후로 마무리하는 대작업이고요~~~^^ 근데 경기남도방과 소속 전주들이 저녁 회식은 오늘 안될꺼 같다시네요~~~ 코로나도 있고 바쁘셔서 내일 점심때나 다같이 볼 수 있을듯 하고요~~~^^ 대전/충북/충남도방 사무실은 다음주부터나 본격화될듯요~~~^^ 게코(Gekko)"

 

 

'도요타 감산 쇼크'... 현대차 시총, 카뱅에 밀렸다...

반도체發 '공급 불안' 현실화...

日 시총 1위 도요타, 40% 감산...

이틀새 주가 8.3% 가량 떨어져...

포드·폭스바겐 등 일제히 약세...

현대차, 이달들어 -7% 넘게 하락...

"당분간 자동차株 관망해야"

 

 

도요타·현대자동차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자동차주가 일제히 흔들리고 있다. 반도체 수급 여건이 하반기에도 악화할 것으로 보이는 데다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함에 따라 부품 조달도 차질을 빚고 있다.

증권가에선 당분간 자동차주의 부진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연일 하락 중인 현대차는 시가총액에서 카카오뱅크에 추월당했다.

버티던 도요타도 감산...

20일 현대차는 전날보다 2.42% 떨어진 20만1500원에 장을 마쳤다. 현대차뿐만이 아니다. 일본 시가총액 1위인 도요타자동차도 이날 4.09% 떨어진 8915엔에 장을 마감했다.

도요타는 전날에도 급락해 이틀 새 8.33% 내렸다. 지난밤 유럽시장에선 폭스바겐이 1.86% 떨어졌고, 미국시장에서도 포드가 2.54% 하락했다. 글로벌 자동차주 주가가 일제히 약세를 보이고 있다.

발단은 도요타의 감산 발표였다.

도요타는 지난 19일 9월 세계 생산량을 40% 줄이겠다고 밝혔다. 원래 약 90만 대를 생산할 예정이었으나 50만 대로 축소했다. 반도체 부족 여파가 지속되고 있는 데다 동남아의 델타 변이 확산으로 공장이 멈춰 부품 조달까지 어려워진 탓이다.

도요타의 발표는 다른 자동차 업체에도 악재였다. 도요타는 올해 반도체 부족 현상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공급망 관리로 안정적으로 자동차를 판매해 왔기 때문이다. 올 상반기 도요타는 546만7000대를 판매했다.

2위인 폭스바겐은 497만8000대에 그쳤다. 제너럴모터스(GM·349만4000대)와 현대차그룹(347만5000대)보다 훨씬 많았다. 이런 도요타조차 반도체와 부품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글로벌 자동차주가 주저앉았다.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은 19일(현지시간) 반도체 부족으로 글로벌 자동차 생산량이 최대 710만 대 감소할 수 있으며, 내년 하반기에나 여건이 나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미국 투자전문매체 모틀리풀은

“지금까지 도요타는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감산을 피해 왔기 때문에 이번 발표가 글로벌 자동차업계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며 “도요타마저 공급망 붕괴 영향을 받는다면 다른 자동차 업체는 반도체 부족 등의 영향을 더 크게 받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카뱅에 추월당한 현대車...

신차 수요도 꺾이는 분위기다. 신차 수요를 반영하는 미국 맨하임 중고차지수는 연초부터 상승세를 지속해 5월 말엔 203포인트까지 올라갔다. 그러나 6월 200.4포인트로 꺾였고, 7월(195.2)과 8월 중순(193.7)에도 하락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차 수요가 지나치게 몰리면서 신차 출고가 늦어지자 중고차 구매로 달려간 소비자들이 전처럼 자동차를 원하지 않는다는 얘기다. 코로나19 이후 폭발했던 수요가 진정 국면에 들어간 것으로 볼 수 있다.

신차 수요가 꺾이는데 반도체 부족 현상은 지속되는 상황. 현대차를 바라보는 증권가의 시선도 회의적일 수밖에 없다. 현대차 주가는 연초 이후 줄곧 하락 중이다. 애플카 이슈로 1월 장중 최고가를 찍은 뒤 현재까지 30.28% 하락했다.

결국 이날 현대차는 상장한 지 2주도 채 안 된 카카오뱅크에 시가총액을 추월당했다. 현대차의 시가총액은 43조541억원으로 카카오뱅크(43조2341억원)에 밀려 현재 9위다.

전문가들은 당분간 자동차주를 관망하라고 조언했다. 급락했다고 쉽사리 저점 매수에 나설 때가 아니란 설명이다.

황 경재 CGS-CIM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반기보고서 기준으로 현대차의 대당 재료비는 약 1890만원으로 상승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반면 내수와 선진국 판매 증가율은 둔화하기 시작했다”며

“예상과 달리 반도체 쇼티지가 이어지면서 향후 6~7주간은 자동차 업체들이 수요 리스크를 확인하며 주가가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대차가 장기적으로 풀어야 할 숙제도 있다. 환경규제 강화에 대한 대응이다.

황 센터장은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내연기관 자동차 실수요 절벽이 생기는 것도 향후 2~3년 동안 현대차가 풀어야 할 과제”라며 “친환경차의 흑자전환이 수반되는 미래 투자가 주주가치 제고에 절실하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