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양시장 공히 제약/바이오(Bio)주가 끌어올리는거 정보통신IT/2차전지주들이 다 끌어내리고 있는 중~~~^^ 저희 GI 자산운용본부와 GPMC 트레이딩센터는 주력 업종으로 대박^^

 

한국 경제/산업의 차세대 먹거리 제약/바이오(Bio) 산업은 작년에서나 첫 무역흑자 기록했고요^^ 그것도 바이오시밀러 "셀트리온 3인방" 덕분에 간신히 말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61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은 카뱅으로 다시 2억원 벌고요^^ 국산 백신이든 신토불이 토종 치료제든 코스닥 제약/바이오(Bio)주말고는 돈나올데 없다고 했습니다아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51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은 카뱅으로 다시 2억원 벌고요^^ 국산 백신이든 신토불이 토종 치료제든

셀트리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주'가 의료기관에 공급되기 시작한 지난 2월 17일 오후 대구 중구 대구동산병원 병동약국에서 치료제가 공급되고 있다. ​ 어제

blog.daum.net

 

기울고 있는 반도체 그만좀 이야기하고 그 백신개발이든 치료제개발이든 집권여당/산자부및 제약/바이오(Bio)업계관계자들아... 올인하는 총력에 사활을 걸으라고 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14

 

기울고 있는 반도체 그만좀 이야기하고 그 백신개발이든 치료제개발이든 집권여당/산자부및 제

그 환기를 잘 시킬 수 있는 여름이 다가와서 북반구가 진정되고 있고 겨울철 접어든 남반구는 대유행중이고만, 구미 제약/바이오업계 사기꾼들에게 완전히 놀아나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

blog.daum.net

 

아래는 주간장 개장후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이번주부터 관여하지 않고요^^ 오전장 부분 수익실현 매도^^ 하계운용 분기초는 지났고 하계 2개월간은 비공개하는데 오늘도 잠시 공개~~~^^ 지난달이후 주요 운용역들이 신축년 정기여름휴가철(7월9일~9월8일)에 접어드는 게코인터내셔널(GI) 산하 아홉 계열사[본사 주요팀 - NICA/GCC 두 사업단 포함 - 들, 게코연구소, (주)게임존 증권방사업부,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군포(산본) 리서치센터, 역삼동 게매트릭스(Gematrix), 게코파이낸스(GF), 게코벤처투자(GVI), 게코아카데미(GA) 임시 사무실, (주)LDN과 그 두 계열사 대명, 대명레저 임직원들까지] 전체 임직원 347명들이 부서별로 한달/20일/보름씩 순차적으로 떠났다 돌아오고 있는 중이라 게코인터내셔널(GI) 저와 일부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일부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한솔케미칼, SK이노베이션,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프로중 에코 두 종목만 수익실현의 현금화후 현금 vs 주식 4:6의 3:3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를 6:4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 게코(Gekko)"

 

 

"다음주안으로 하계운용도 정리지시하려고 했드만 한달만에 바로 시작이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바이오니아, 서린바이오를 7:3의 비율로 전격 매수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영화테크, 씨아이에스를 6:4의 비율로 전격 매수후 보유중~~~^^ 수석제자놈, 차석제자놈 두 놈다 분기목표수익률 최소 +100%이상은 거두어들여 가을휴가나 마저 보낼려고 했는데^^ '돈벌어야지~~~ 어딜 갑니까^^'라는 분위기라서리~~~^^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GI IR실장 이 비지니스 스마트폰은 8시반에 받았는데 그 부외계좌는 휴가모드 1주일간 연장중~~~^^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아직 보유종목 없네요~~~^^ 하계에 들어오신 2명에게는 지난 주말에 오시지 않아도 된다고 통보, 전체 26명 투자고객들에게도 8월13일/14일 주과외비 납부안하셔도 되고 8월20일/21일에 재납부후 굉복절지나 8월22일부터 잔여 하계운용 재진행 통보중인데~~~^^ 이것도 모르고 그냥 기백%로 수익률이라 그걸로 만족들하시라고 추계운용으로 넘어갈까 생각중이네요~~~^^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그러니 지난달 전매도 유무와 상관없이 이번주도 다시 한주간 매매시점 정보 보내지 않고 26개 전 선불폰도 다 켜지 않는다는 이야기고요^^ 일부 고객들 선불폰 다시 보내라는 주문이나 이 아침에 넣었네요^^ 참조하시고요^^"

 

 

이달에만 76% 뛰었다... "지금이 바이오株 살때"

주도주 없는 '사물놀이 장세'

빠른 순환매 장세 '매력 급부상'

조정 거치며 PER 2015년 수준...

델타 확산..장기금리 상승 어려워...

실적 개선 동력도 호재로 작용...

대표 바이오株 일제히 상승...

 

 

최근 주식시장에서 ‘사물놀이(사면 물리고 놀면 이긴다)’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빠른 순환매 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달을 기점으로 바이오를 소외 업종에서 반등 업종으로 봐야 한다는 전략 애널리스트들의 보고서가 잇따라 나왔다.

코스피지수가 3200선에서 횡보하는 상황에서 ‘알파(α)’ 수익을 창출할 종목으로 바이오 대표주를 꼽는 의견이 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 국내 대표 바이오주 주가가 가파른 반등세로 돌아서고 있다.

8월 기점으로 바이오 반등...

11일 김용구 삼성증권 수석연구원은 “이달 이후 하반기 종목 장세를 주도할 종목은 바이오 대표주”라며 “대형 위탁생산·개발 및 신약 후보물질(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종목을 주목하라”는 투자 의견을 담은 보고서를 내놨다.

앞서 이은택 KB증권 주식전략 담당 연구원도 “기술적 관점에서 지난해 말부터 올 상반기까지 장기간 이어진 소외 구간을 탈출하고 있다”며 8월 매수 업종으로 바이오를 꼽았다.

김 연구원이 박스권의 순환매 장세 속에서 바이오주를 추천한 이유는 세 가지다. 먼저 바이오 주가와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의 길었던 조정 과정이 일단락됐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최근 바이오주의 시장 대비 주가수익비율(PER)은 2015년 수준으로 떨어졌다.

2015년은 한미약품이 신약 후보물질을 기술수출하며 바이오주가 시장보다 높은 PER을 형성하기 시작하던 때다. 밸류에이션이 사실상 상승 궤도의 원점으로 복귀했기 때문에 재도약할 수 있는 여건을 충족했다는 의미다.

두 번째로 장기 금리의 탄력적 상승이 어려워지면서 바이오 등 성장주가 다시 강세를 보일 환경이 마련됐다는 점을 꼽았다. 당초 예상과 달리 코로나19 델타 변이 확산으로 글로벌 경기의 회복세가 더디고,

미국의 부채한도 협상 난항으로 금리 상승이 제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금리가 오르면 미래 가치에 대한 할인율이 높아져 성장주에는 불리한 요건으로 작용하지만 지금은 반대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는 얘기다.

이 연구원도 “여름 조정 가능성이 있지만 이는 하락장 시작이 아니라 강세장으로 넘어가는 과정으로 봐야 한다”며 “여름이 지난 이후엔 업종 순환매가 일단락되고 주도주·성장주가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관측했다.

바이오 업종의 실적 개선 동력이 이달을 기점으로 주가에 영향을 줄 것이란 신호가 나왔다는 점에도 주목했다. 김 연구원은 “바이오주의 이익 수정 비율이 8월을 분기점으로 시장을 넘어서기 시작했다”며

“이는 통상 시장 대비 바이오주 주가에 3개월가량 선행하며 나타나기 때문에 바이오 강세장의 신호탄이라고 봐도 무방하다”고 했다.

대표주들 일제히 급등...

국내 대표 바이오주는 바닥을 찍고 오르기 시작했다.

‘국산 1호 코로나 백신’ 기대에 개인투자자의 매수세가 몰린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이달 들어서만 76% 급등했고, 삼성바이오로직스도 모더나 백신 수혜 등으로 주가가 100만원에 육박했다.

셀트리온 3형제도 급등했다. 이날 셀트리온은 4.81%, 셀트리온헬스케어는 6.26%, 셀트리온제약은 11.41% 상승했다.

이 동건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실적이 올 2분기를 저점으로 3분기부터 반등한다고 가정했을 때 현재 주가 수준은 어느 정도 바닥을 확인한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의료기기 '깜짝실적'... 덴티움·바텍 동반상승...

 

 

의료기기 기업의 주가도 동반 상승했다. 2분기 좋은 실적을 발표한 데다 하반기 실적 개선이 이어질 것이란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11일 치과용 의료기기 제조업체 덴티움은 11.03% 오른 8만500원에 장을 마쳤다. 이날 치과용 영상장비 기업인 바텍(12.45%)과 레이저 의료기기 기업인 루트로닉(20.28%)도 상승 마감하며 각각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주가가 급등한 의료기기 기업들의 공통점은 올 2분기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는 것이다. 국내와 중국 임플란트 점유율 2위인 덴티움은 2분기에 매출 725억원, 영업이익 16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0.8%, 영업이익은 154.5% 급증했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소했던 임플란트 수요가 백신 접종과 함께 회복세에 접어든 영향이다.

바텍과 루트로닉은 이날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바텍은 2분기에 매출 850억원, 영업이익 20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0.7%, 영업이익은 908.2% 늘었다. 루트로닉은 매출이 447억원으로 140.3% 급증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올해 의료기기 기업들의 주가가 크게 뛰었지만 여전히 상승 여력이 존재한다는 분석이 나온다. 하반기 중국과 러시아, 동남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의료기기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덴티움의 올해 연간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는 589억원으로 전년 대비 48.7% 증가할 전망이다. 바텍과 루트로닉은 각각 전년 대비 69.3%, 305.5% 증가한 535억원, 251억원으로 예상된다.

김 충현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덴티움에 대해

“올 들어 주가가 90% 이상 상승했지만 실적 개선이 동반돼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부담이 없다”며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은 14배로 동종업계 평균(21배)에 비하면 낮다”고 말했다.

이날 덴티움 관련 리포트를 발표한 6개 증권사 중 5곳이 목표주가를 높였다. 이들이 제시한 평균 목표주가는 9만9700원이다. 삼성증권은 목표주가를 7만8000원에서 12만원으로 53.85%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