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신풍제약 하한가... 삼전이상으로 빌빌거린 코스닥 제약/바이오(Bio)도 이 글로 응축하여 표현한다... 난 KOSDAQ에 그 필요한 동남풍이 불고 있지 않다고 생각중~~~

신풍제약 피라맥스 전용공장

풍제약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 신풍제약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

이런 상황인데, 난 재연기했다아...!!!!! 그 삼성전자의 여실히 드러난 실적에 주가는 안오르듯이, 아직 제약/바이오(Bio)주에 동남풍이 일고 있지는 않고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54

[MOAI 재도전 10월초로 재연기]글로벌/국내 상황도 어수선하고 여름휴가철도 접어들고 더불어민주당의 이 재명경기도지사의 경선/대선주자 확정이나 보고 시작하겠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51

 

[MOAI 재도전 10월초로 재연기]글로벌/국내 상황도 어수선하고 여름휴가철도 접어들고 더불어민주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그 진원생명과학...?? 2000년대중반이후 어떤 약(?)을 개발하고 있는 나(Na)이상으로 칼갈고 있을 것 같은 회사이다... 이 회사만 생각하면 동변상련의 기분이랄까....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40

2000년대 초중반때의 줄기세포 광풍에 이어 대한민국 제약/바이오(Bio) 업계의 두번째 도전은 현재 치매와 mRNA 백신개발 관련주이기는한데 말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32

기울고 있는 반도체 그만좀 이야기하고 그 백신개발이든 치료제개발이든 집권여당/산자부및 제약/바이오(Bio)업계관계자들아... 올인하는 총력에 사활을 걸으라고 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14

그 "셀트리온 3인방" 이상으로 나를 괴롭히는 종목은 씨젠이다...!!!!! 경자년 봄에도 그랬는데, 어제도 또 판단미스할 뻔했다고~~~ "니들 나한테 왜 그래예에~~~"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05

국내외 투자가들에게 밑천이 여실히 드러난 코스닥 주력 제약/바이오(Bio)의 문제는 딱 하나다...!!!!! 토종 신토불이 코로나 백신이 국내 연구개발로 완료돼야 한다고오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91

 

국내외 투자가들에게 밑천이 여실히 드러난 코스닥 주력 제약/바이오(Bio)의 문제는 딱 하나다...!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아래는 주초반인 그제/어제 주요 4개 SNS에 올린 주식투자실전 관련 코멘트들입니다...

 

 

"1시간전에 GI IR실장 왔다 갔고요~~~^^ 다시 부분 교체매매~~~^^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중 위메이드만 빼고 그 자리에 엠게임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는 개장후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신속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주간장 개장하자마자 오늘도 바쁘구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이연제약, 올리패스를 다 빼고 바이오니아, 코미팜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네패스, 한미반도체를 다 빼고 엠씨넥스, 비에이치를 그 자리에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오전 10시부터 GI 비상경영/방역대책회의가 연속으로 있어 이제서야 나왔눈데 난리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바이오니아, 코미팜를 다시 다 빼고 코미는 손절^^ 한미사이언스, 서린바이오를 다시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엠씨넥스, 비에이치를 오전에 교체한거 같은데 다시 엠씨를 털고 우주항공관련주지 5G는 이제는 아닌 인텔리안테크로 다시 그 자리에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장마감전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하계운용 분기초는 지났고 하계 2개월간은 비공개하는데 오늘까지 공개~~~^^ 이번달 주요 운용역들이 신축년 정기여름휴가철(7월9일~9월8일)에 접어드는 게코인터내셔널(GI) 산하 아홉 계열사[본사 주요팀 - NICA/GCC 두 사업단 포함 - 들, 게코연구소, (주)게임존 증권방사업부,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군포(산본) 리서치센터, 역삼동 게매트릭스(Gematrix), 게코파이낸스(GF), 게코벤처투자(GVI), 게코아카데미(GA) 임시 사무실, (주)LDN과 그 두 계열사 대명, 대명레저 임직원들까지] 전체 임직원 347명들이 부서별로 보름/10일/1주일씩 순차적으로 떠날 예정이라 신축년 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은 보유종목 없고~~~^^ 회사(자가)계정만 오늘 "셀트리온 3인방" 5:3:2의 비율로 전격 매집~~~^^ 그래도 양시장 시가총액 대형 우량주 관망세가 계속될듯 하네요... 오늘 2차전지 3인방 매집을 고려하려다가 큰 자본주의 반응이 시원치 않아 고객계정은 최대 광복절까지 기다리기로 합의... 일단 카뱅/카페 상장후까지라도 말입니다..... 게코(Gekko)"

 

 

"다시 부분 교체매매~~~^^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지난주이후 화제주 카카오게임즈는 냅둔채, 엠게임을 빼고 그 자리에 액션스퀘어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는 개장후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신속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오전 10시부터 마포구 도화동 GPMC 본전 도방사무실에서 전국도방회의와 점심후 회동이 연속으로 있어 이제서야 나왔는데 여전하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한미사이언스, 서린바이오를 다 빼고 이연제약과 올리패스를 다시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야, 완전 널뛰기하듯이 흔들리네요^^ 이건 세 개의 블로그에만 추가부언하는 것인데 GPMC 센터장 동향을 보니 이곳부터 조기 정기여름휴가로 접어들어야할듯요^^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인텔리안테크, 비에이치를 6:4의 비율로 보유중~~~^^ 오늘은 변동없네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장마감전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아래는 한시간전에 올린 오늘 코멘트입니다...

"이 양반은 뭔 아이스크림에 꼭혀가지고서리~~~^^ 해외주식/3교대팀장과 월가보는 야근(23~02)중이네요~~~^^ 테슬라 폭락에 주요 mRNA 제약/바이오주 급락에 다우도 급락 출발에 오늘도 쿠팡, 넷플릭스, 로블록스등 세 종목말고는 별 관심없고요~~~^^ 피곤하면 맡겨두고 일찍 잠니다~~~~~ 게코(Gekko)"

 

 

'작년 1,613% 폭등' 신풍제약, 코로나 임상 실패에 하한가...

지난해 국내 증시 종목 중 상승률 1위... 코로나 치료제로 주목...

"임상 2상 유의성 확보 실패"... "바이오주, 고위험·고수익"

 

 

지난해 주식시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테마주로 최대의 관심을 받은 신풍제약이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는 데 실패하면서 6일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2020 올해의 주식' 신풍제약... 코로나 치료제 바람 타고 작년 1천613%↑

코로나19 확산으로 관련 테마주가 휩쓸던 지난해 주식시장에서 신풍제약은 그중 단연코 가장 눈에 띄는 주식이었다.

2019년 말 7천240원이던 주가는 작년 말 12만4천원까지 올라 1년간 무려 1천612.7% 뛰어올랐다. 신풍제약 우선주는 1천955.4% 폭등해 유가증권시장·코스닥시장 통틀어 나란히 작년 연간 주가 상승률 1·2위를 차지했다.

그 배경은 신풍제약이 자체 개발한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가 코로나19 치료제로 관심을 받은 것이었다. 피라맥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투자자들은 신풍제약에 주목했다.

신풍제약은 피라맥스의 치료범위를 코로나19로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유효성·안전성을 평가하는 임상 2상 시험 승인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받았다. 이에 대한 기대감에 작년 초 주당 7천원에서 거래되던 주식은 3월 말에 1만원을 돌파,

9월 18일에는 종가 기준 최고점인 19만8천원에 마감했다. 작년 초 3천800억원에 불과하던 시가총액은 9개월 만에 10조원으로 불어났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시총 순위는 296위(우선주 포함)에서 31위로 수직 상승했다.

이에 코스피200,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 지수, 파이낸셜타임스스톡익스체인지(FTSE) 지수 등에 편입되기도 했다.

주가 고평가·변동성 논란... 블록딜로 주가 '출렁'

그러나 주가가 급등하면서 고평가 논란도 끊이지 않았다. 지난해 9월 종가 기준 최고점 당시 주가수익비율(PER)은 5천대 1을 넘어섰다.

지난해 연결기준 신풍제약의 영업이익은 79억원, 당기순이익은 58억원 수준이다.

극심한 변동성도 논란이 됐다. 작년 7월 24일에는 장 막판 20여 분 동안 34% 폭락하며 시총이 3조원 가까이 증발했다.

신풍제약 자사주 및 최대주주의 지분 매각 소식은 주가의 변동성을 더욱 키웠다.

신풍제약은 지난해 9월 '생산설비 개선 및 연구 개발 과제를 위한 투자 자금 확보'를 위해 자사주 128만9천550주 2천153억원어치를 시간 외 대량매매(블록딜) 방식으로 매각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에는 최대주주 송암사가 200만주를 블록딜 방식으로 1천680억원어치에 팔았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진 뒤 주가는 각각 14% 급락했다.

신풍제약 "코로나19 임상 2상 유의성 확보 실패"... 주가는 급락세...

신풍제약은 전날 피라맥스의 코로나19 임상 시험 결과 주평가지표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피라맥스의 유효성을 평가하고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음성으로 전환된 환자의 비율'(음전율)을 일차평가변수로 설정해 평가한 결과 피라맥스 투여군(52명)과 대조군(58명)에서 음전율에 차이가 없어 일차평가변수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했다.

이 같은 소식에 신풍제약 보통주는 이날 오후 3시 현재 가격제한폭(-29.92%)까지 떨어진 6만7천원에 거래되고 있다. 신풍제약 주주 게시판에는 '세게 물린 것 같은데 어떻게 하냐', '회사 다니면서 모은 재산 절반을 넣었는데 살려달라' 등

걱정하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반면 '임상 3상을 지켜보자', '약 효과는 틀림없다'며 끝까지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된다.

신풍제약 측은 일부 지표에서 피라맥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억제하고, 중증으로 악화하는 비율을 낮출 가능성을 보였다고 판단해 후속 임상을 진행한다는 입장이다.

다만 주가가 급락하면서 신풍제약 주식을 사들인 개인 투자자의 손실 우려도 커지고 있다.

올해 들어 전날까지 개인 투자자는 신풍제약 주식을 3천140억원어치 순매수했다. 평균 순매수 단가(순매수 거래금액을 순매수 거래량으로 나눈 값)는 약 7만8천300원으로 현재 주가를 웃돌고 있다.

황세운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은

"바이오주 자체가 굉장히 위험성이 높은 산업"이라며 "신약 내지는 새로운 특허가 개발될 때 성공적으로 제품 생산으로 연결되면 굉장히 큰 수익이 날 수 있지만 몇 번에 걸친 임상 과정에서 실패할 위험성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투자자들이 이런 위험성을 충분히 감안하고 이런 임상 프로젝트가 실패로 끝날 수 있다는 부분을 어느 정도 가격 평가에 반영하는 모습이 필요하다"며 "투자자들이 조금 더 냉정한 관점에서 현재 주가를 판단할 필요가 있는 것 같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