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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홍보)팀 게시판

[GI IR실장]저희 회사는 GPMC부터 주요 고객센터 임직원들조차 자율복장이고요... 극히 일부 신사숙녀 정장입은 분들은 그들만의 고집이라 냅두고 있네요^^ 이것도 자유니깐요^^

겉에서 볼 때는 평범한 원피스지만 가슴 옆쪽을 살짝 열면(작은 사진) 수유할 수 있게 디자인됐다. 아기가 잡아당기거나 입에 넣기 쉬운 목끈 같은 장식류도 없앴다.

생리혈이 새지 않도록 특수 소재를 여러 겹으로 디자인한 레깅스(위). 생활 방수 기능으로 물놀이에서나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크롭톱. 수영복으로도 입을 수 있는 비키니 쇼츠.

[GI IR실장]이건 실화^^ 저번 GI 인터넷(홍보)팀/IR실 합동회의때 게코(Gekko)님이 한 직원의 레깅스를 보시더니 그러시데요^^ "좋네요^^ 우리는 자율복장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50

 

[GI IR실장]이건 실화^^ 저번 GI 인터넷(홍보)팀/IR실 합동회의때 게코(Gekko)님이 한 직원의 레깅스를

[GI IR실장]추석후 가을 결혼을 앞두고 제 최대관심사항입니다^^ 부부 공공 명의도 전세는 아닌데, 부모님에게 2억 전세금 빌리면 이자 안 내도 된다고 하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25 [GI IR.

blog.daum.net

 

아래는 지난글이후 제 동선입니당^^

 

[GI IR실장]♬♬♬예비 신랑도 같은 회사라 여름휴가 공고는 같이 나왔는데♪♪♪아직 특별한 계획은 못 세우고 있네요^^♥♥♥어차피 해외는 못가고 국내여행인데 말이예요^^♥♥♥근무중인 비거주 월가맨 남친 냅두고 잘래요^^☞☞☞

#주말풍경

#근무중

#불금

정말로 갈 수 있을까요^^ 이번달 여름휴가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갈수록 큰일이네요^^ 예비 신랑이 집에 가지를 않으려고해서요^^♪♪♪사진은 맨밑 제 예비 신랑과 그 위 시부모님들, 저와 그 위 조만간 태어날 제 아이들을 가상한 사진^^♥♥♥비거주 월가맨 남친 아침에 퇴근하자마자 와 아침먹고 저 괴롭히고(^^) 자더니 이제서야 일어났고요^^♥♥♥저두요^^☞☞☞

#미래가족사진

#한국남자들

#장마전선

#장대비

#호우

(이곳의 사진 8개는) 48세, 38세, 27세, 21세, 18세, 10세, 7세, 5세 추가 멘트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게코(Gekko)님의 주요 4개 SNS 방문하시고요^^

네이버 밴드 https://band.us/band/59958747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samsongeko

트위터 https://twitter.com/samsongeko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amsongeko

이건 남자들 시각이고 맞벌이해야할 여자들도 같은 입장 아닐까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일단 게코(Gekko)님의 주말 검색키워드 지침 수령했고 공유할 보도(기사)부터 처리해야겠네요^^♪♪♪잔뜩 밀렸네^^♥♥♥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 오전/점심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과의 주간(영상)미팅, 회합하셨을 것이고, 현재는 자택에 계시겠죠^^♥♥♥사모님인 미주 언니한테 전화걸어볼꺼구요^^☞☞☞

#주간(영상)미팅

#과외서비스

#주말회동

#우루루

#언니

비도 오고 잠에서 깬 남친이랑 세큼하게 비빔면 먹을까 생각중^^ 일단 을 예비 신랑에게 물어보구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전 사장님 저장된 주요 블로그 관리용 글 올리고 예비 신랑이 비빔면해줘 먹었네요^^♪♪♪남친은 냉장고안에 있던 제육볶음 전자레인지에 데펴 밥먹고 있는 중^^♥♥♥여대 선배인 사모님한테 카톡 넣었더니 게코(Gekko)님은 저녁드시고 두 늦둥이들과 거실에서 영화보고 있다시고요^^♥♥♥저만 주말초과근무중^^☞☞☞

#주말초과근무

#전자레인지

#제육볶음

#비빔면

#불토

비가 오니 전 세콤달콤 비빔면 소스가 땡겨서요^^ 밥대신 이걸로 해결중^^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수유 원피스, '그날' 레깅스... 언니들이 해냈어!

 

 

레깅스 마니아 김지영(35)씨는 집에서는 물론, 장 보러 갈 때나 친구 만날 때, 등산 갈 때도 레깅스를 챙겨 입는다. 몇 년 전만 해도 남들 눈치보며 왠지 부끄러워 꺼렸는데, 일단 익숙해지니 너무 편해 벗을 수가 없다.

여성들의 민망한 Y존을 가려준다는 레깅스가 등장한 이후 발걸음도 더 위풍당당해졌다. 코로나 사태로 넉넉해진 몸매에 ‘고무줄 바지’가 필수라는 요즘, 잘 늘어나면서도 탄성 있게 몸매를 잡아주니 이만한 게 없어 보였다.

하지만 1년 365일 레깅스만 입을 것 같은 그녀도 레깅스를 벗는 날이 있다. 바로 ‘그날’이다. 레깅스 차림에 ‘앞태’ ‘뒤태’ 여간 신경 쓸 게 많아 저절로 포기하기 일쑤였다.

여자들 고민을 경험해본 ‘언니들’이 풀어준다. 최근 아디다스가 선보인 ‘테크핏 우먼스 디데이 타이츠’는 말 그대로 그날에도 불안하지 않게 추가 보호막 등을 덧댄 레깅스다.

해외에서 ‘요가복계의 샤넬’이라 불리는 룰루레몬은 물론, 국내 브랜드인 안다르, 젝시믹스 등이 ‘웍슬레저(워크+애슬레저)’ 분야를 개척하며 여성들의 지지를 받은 데 이어 ‘생리혈’까지 관리하는 제품이 나온 것이다.

전 세계 여성들의 4분의 1이 ‘생리혈이 새는 걱정 때문에 청소년기에 운동을 그만둔다는 통계 등을 바탕으로 연구가 이뤄졌다. 여성 운동 선수와 생리주기에 대해 광범위하게 연구한 스포츠 연구 과학자 조지 브륀벨스 박사는 외신에서

“‘생리' 같은 자연스러운 현상을 터놓고 말하기 부끄러워 하거나 타인들과 공유하기 불편한 주제로 여기는 사회 인식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이를 통해 정신적·신체적 능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언니들’이 활약하는 건 임신·출산 등 분야에서 더욱 눈에 띈다. 2000년대 중반 ‘D라인’이란 신조어가 등장하고, 만삭 사진 촬영 등이 인기를 끌면서 펑퍼짐한 임부복 대신 활동적이면서 패션성도 높인 기능성 의류가 등장했다.

특히 최근에는 출산을 한 뒤에도 입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임산부 패션’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지난해 임부복 ‘M컬렉션’을 선보인 나이키는 ‘어머니야말로 최고의 지구력을 가진 운동선수’라는 모토를 내세웠다.

임신 혹은 출산한 운동선수 30명 정도가 직접 입어보며 디자인 조언을 했다. 데이터 15만개로 실험하여 신축성, 편안함 등을 강조하며 배 위에 입을 수 있는 레깅스, 수유가 쉬운 브래지어 등을 선보였다.

‘엄마가 만든 아기띠’로 해외에서 더 유명해진 육아용품 회사 ‘코니바이에린’은 출산 이후 늘어난 골반과 복부, 가슴 변형 등을 고려했다.

임이랑 대표를 비롯해 임신·출산을 겪은 여성들의 체험을 바탕으로 수유구가 눈에 띄지 않게 제작하면서 일상복으로도 입을 수 있는 원피스 스타일 의상을 내놓아 인기다.

여성들이 겪는 임신·출신·폐경 등은 AI 등 최신 기술과 맞물려 ‘펨테크(femtech)’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펨테크’란 여성(female)과 기술(tech)의 합성어로 여성의 신체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춘 기술·상품·서비스를 포괄한다.

최근 미(美) 포브스가 ‘펨테크 분야 주목할 만한 글로벌 여성 창업자 스타트업 52개’ 중 하나로 선정한 ‘블러시’는 센슈얼(sensual·관능적인) 오디오 스토리'를 내세워 ‘여성들의 성(性) 복지’를 강조한다.

미 하버드대 박사 과정 최자영씨를 비롯해 구글, 아마존, 보스턴 컨설팅 출신인 한국인 여성들이 모여 올 초 선보인 서비스다.

전문가 칼럼 등을 통해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성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산부인과 여의사를 통해 각종 부인과 질환같이 남들에게 쉽게 터놓기 힘든 고민을 상담해주기도 한다.

미 포브스는 “폐경, 유전 질환, 여성 직원들의 출산율 문제 등 이전에는 상대적으로 경시됐던 펨테크 분야가 2026년까지 1조700만달러(약 113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레깅스 업계가 여성의 몸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하면서, 여성 특화 레깅스 출시가 활발하다.

국내 레깅스 브랜드의 성장은 여성들의 니즈를 섬세하게 읽은 공이 크다는 업계 분석이 나온다.

아디다스는 생리 기간 동안에도 불편함 없이 입을 수 있는 '디데이 타이츠'를 출시했다.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가 희미해짐에 따라 일상에서 입을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의 레깅스가 주목받는다.

신축성은 물론 비침 정도, Y존 특화 설계등 레깅스 업계는 여성친화적 디자인에 공을 들이고 있다.

 

클라라 흰레깅스 이후 떴다... 민망한 Y존 없앤 쫄바지 진화...

 

 

요즘 레깅스는 운동복이라기보다 일상복에 가깝다. 요가·필라테스는 물론 조깅이나 등산, 심지어 골프를 칠 때도 레깅스를 입는 여성들을 볼 수 있다. 집 근처 카페나 동네 마트에서도 이제 레깅스 패션은 흔하다.

가장 큰 이유는 편안함이다. 피부에 착 달라붙는 듯한 착용감과 어떤 동작을 해도 자유로운 신축성이 뛰어나다. 색상도 과거엔 주로 검은색이었지만 요즘은 고운 파스텔톤으로 다양해졌다.

단순히 잘 늘어나는 검은색 쫄바지에서 운동과 일상을 아우르는 ‘만능템’으로 거듭난 셈이다.

이런 레깅스가 최근엔 한 차원 더 진화하고 있다. 생리 기간에 입는 레깅스부터 ‘Y존(사타구니와 생식기 부위)’에 특화된 설계까지 여성의 신체 특성을 섬세하게 반영하는 추세다.

레깅스, 여성 관심 먹고 성장중...

요가나 헬스 등 운동을 할 때 주로 입던 레깅스가 일상으로 파고든 건 지난 2010년도 중반부터다.

2013년 방송인 클라라가 줄무늬 흰색 레깅스를 입고 야구 시구에 나서면서 대중의 주목을 받은 뒤, 레깅스는 운동복에서 몸매를 드러내는 패션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이후 운동할 때 뿐만이 아니라 일상에서도 레깅스를 입는 이들이 늘어났고, 남의 시선과 상관 없이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을 긍정하는 ‘자기 몸 긍정주의’가 확산하면서 레깅스 시장의 성장은 급물살을 타기 시작했다.

운동하는 여성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변화도 한몫했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의 저서 『트렌드코리아 2021』는 건강에 관심이 많고 운동을 즐기는 요즘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생활 방식을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이라는 키워드로 설명한 바 있다.

젊은 여성들이 운동으로 성취감을 찾고 자신을 드러내고 싶어 하면서 레깅스는 이들에게 일상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 됐다. 때마침 기능성과 패션을 동시에 강조하는 국내 브랜드가 속속 등장하면서

레깅스 시장은 탄탄한 성장가도를 달렸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6년 6386억원에서 2018년엔 7142억원, 2020년엔 7620억원을 기록했다. 업계에선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3위 규모로 추산한다.

특화 설계는 Y존으로 통한다

기능성을 중시하는 운동복 분야는 해외 브랜드의 독무대로 통한다. 하지만 레깅스만큼은 다르다. 2020년 기준 국내 레깅스 전문 기업 3사인 젝시믹스·안다르·뮬라웨어의 매출은 2307억 원으로 전체 레깅스 시장의 30.3%를 차지했다.

비결이 뭘까. 업계에선 여성들의 니즈를 섬세하게 공략한 결과라고 평가한다.

안다르는 레깅스를 입으면 드러나는 민망한 Y존의 봉제선을 없앤 제품을 내놨다. 검은색 일색이던 레깅스 시장에 연보라색·민트색·핑크색 등 화사한 색을 선보이기도 했다.

젝시믹스는 Y존에 원단을 한 겹 더 대고 배가 말리지 않는 밴드를 넣었다. 뮬라웨어는 업계 최초로 키가 160㎝ 이하인 여성들을 위한 ‘노컷’ 레깅스를 개발했다. 레깅스의 길이가 길어 잘라 입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고려한 결과다.

운동 효과는 물론 몸매 보정 효과의 절개선을 넣는 것도 특징이다.

젝시믹스는 옆 라인과 엉덩이 윗부분에 절개선을 더한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덕분에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선 레깅스만큼은 운동복 전문 브랜드보다 레깅스 전문 브랜드를 선호하는 목소리가 높다.

생리 기간용 레깅스, 전용 속옷도 나왔다...

국내 기업의 여성 특화 레깅스 설계는 글로벌 브랜드도 따라오는 추세다. 지난 17일 아디다스는 생리 기간에도 입을 수 있는 ‘디데이(D-day) 타이츠’를 내놨다.

Y존 부분에 흡수력이 뛰어난 3중 레이어(겹)를 덧대 생리혈이 새지 않도록 도와주고, 겹과 겹 사이를 접착 구조로 연결해 움직이는 동안에도 안정감을 준다는 설명이다.

아디다스 측은 “운동하는 10대 소녀들이 생리 기간 운동을 포기하는 이유가 샘 걱정 때문이라는 조사 결과가 있었다”며 “생리를 타인과 공유하기 불편한 주제로 여기는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모든 여성의 신체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시작점”

이라고 출시 이유를 밝혔다.

레깅스 업계에선 다음 트렌드로 ‘장시간 입고 있어도 편안한 레깅스’를 꼽는다. 레깅스가 운동할 때만 잠깐 입는 옷이 아니라 일상에서도 늘 입고 있는 옷이 됐기 때문이다.

최근엔 레깅스의 발목 끝 부분이 퍼지는 형태로 제작된 ‘부츠컷 레깅스’도 등장했다. 학교나 사무실에서도 입을 수 있는 편안한 핏과 착용감이 특징이다. 전용 속옷 출시도 활발하다.

레깅스를 입었을 때 속옷의 선이 드러나 보이는 것을 불편해하는 여성 소비자들이 늘면서부터다. 주로 무봉제로 레이저로 컷팅해 아예 속옷 선이 드러나보이지 않게 하는 방식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