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어떤 영화속 대사가 있는데 도통 생각이 나질 않네^^ "이 친구들, 일들을 어렵게하는 재주가 있네~~~" 하위 70%, 용처제한 지역화폐 1인당 100만원으로 통일...!!!!!

 

언제부터 나라빛 걱정들을 그렇게 했는가...!!! 현재 있는 것들은 탈절세는 선이요 각종 복지 재원 마련은 악이라고 하는데, 난 있는 것들 위주의 신용카드 캐시백도 반대.....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95

작년내내 강조했다...!!!!! 돈맥경화에 걸린 내수시장을 살리는 길은 전국민 긴급재난소득 3회 지급을 지역화폐로 파격적 지급후 기본소득을 하위 40%위주로 시행하라고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77

 

작년내내 강조했다...!!!!! 돈맥경화에 걸린 내수시장을 살리는 길은 전국민 긴급재난소득 3회 지

1659년 대동법의 성과를 기리기 위해 세운 기념비의 탁본. 대동법은 공납을 특산물에서 미곡으로 바꾸어 통일한 납세제도로, 상품화폐경제를 촉진시키고, 임진왜란이 야기한 재정난을 타개할 수

blog.daum.net

 

단 조건이 있다...!!! 재벌 유통대기업등 그 사용처를 제한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장들의 고민을 해결할 각 지역화폐로 반드시 제공하면 전국민 긴급재난소득은 찬성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20

중하위층 30% 아내 77.7%는 신용카드가 없거나 못쓰게하고 중도층 40%는 리볼빙의 돌려막기 바쁘고 우리 집부터 상위 30%는 하도 안 쓴다고 한도축소의 통보받는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18

하위 70%까지는 인정... 상위 30%는 현금지급도 캐시백도 불필요... 그리고 반드시 지역화폐로 지급하여 시급한 전통재래시장과 대기업들에 치어 사는 주변 상인들부터 살려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17

 

하위 70%까지는 인정... 상위 30%는 현금지급도 캐시백도 불필요... 그리고 반드시 지역화폐로 지급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오늘 여의도 s트레뉴 빌딩안에 있는 GPMC 트레이딩센터와 강남 논현동에 있는 GI 자산운용과 플로워... 군포(산본)에 있는 GPMC 리서치센터 내부 인테리어 공사 지시.....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26

 

오늘 여의도 s트레뉴 빌딩안에 있는 GPMC 트레이딩센터와 강남 논현동에 있는 GI 자산운용과 플로

신축년 하계 정기휴가철이 끝나는 8월말안으로 제도권 증권사에 준하는 고급 인테리어와 각종 복지(편의)시설책을 강구하라고 GI 재경팀내 총무과와 시설과장에게 지시했네요..... (2018.1.21)게코

blog.daum.net

 

아래는 위 지난 글이후 안올린 주요 4개 SNS 코멘트들입니다...

 

 

"수석제자놈, 마저 빼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신풍제약, 아이진중 신풍도 빼고 그 자리에 에스티팜을 넣고 7:3의 비율로 다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해성디에스, 아모센스를 6:4의 비율로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기여코 움직이게 만드네요~~~^^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엑세스바이오, 수젠텍, 휴마시스를 다 빼고 그 자리에 차바이오텍, 네이처셀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2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2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신속하게 처리 주문~~~^^ 다 처리들 하셨겠죠^^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제 군포시내 네 개의 직영 지역증권방에도 서울 강남, 경기 남북도 수원/의정부에도 일곱명의 업자외에 장중 트레이딩하려고 나오시는 지역투자동호회원들 서빙하는 엄선된 미모의 전직 금융권 출신 여직원(작년까지는 알바의 계약직들이였는데 신축년 정규직 전환^^)들이 낮에만 근무했었는데 야들도 요즘 다 유급휴직/대기발령중~~~^^ 오늘도 오후에는 의왕시 부곡동, 안산시 상록수역 근처, 안양시 만안구청 근처에 있는 인수 마무리중인 세 개의 PC방 내부 트레이딩룸 개조 인테리어 진행상황 시찰하고 자택으로 퇴근한지 한 두시간됐네요 ~~~^^ 추석전으로 요즘 명퇴다 구조조정이다로 투자운용/증권회사에서 나오고 있는 사무직 여직원 세 명을 더 뽑아야겠네요^^ 하루일과 반만 끝내고 월가보는 야근 시작하죠~~~ 게코(Gekko)"

 

 

전국민에 카드사용 캐시백...1인당 월최대 10만원씩 총 30만원...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상생소비지원금' 소멸 無... 체크카드OK...

접종률 50%되면 경기관람권 할인... 70% 달성시 철도·버스쿠폰...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쪼그라든 소비를 키우기 위해 카드 사용액 증가분을 30만원까지 캐시백(환급)해준다.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전국민이 지원 대상이다.

정부는 28일 '2021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통해 2분기 월평균 카드사용액 대비 3%이상 증가한 카드사용액의 10%를 8월 사용분부터 3개월간 돌려주는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8~10월 사용분을 9~11월에 월별로 환급해주는 것이다. 기준이 '3% 이상'이 된 배경은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에 자연적으로 늘어나는 지출이 평균 2%대여서 이보다 높게 설정한 것이라고 정부는 설명했다.

법인카드만 빼고 개인이 보유한 모든 카드 지출액이 기준이 된다.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체크카드도 캐시백 혜택 대상이다. 한도는 1인당 30만원으로 월별 10만원이다.

재원은 1조원 규모로, 8월 사용분부터 3개월간 시행 뒤 집행 상황에 따라 연장 여부를 검토한다. 7월이 아닌 8월 사용분부터 캐시백해주는 것은 관련 시스템 구축에 시간이 필요하고 7월 국회 통과가 전제되는 점 때문이다.

정부는 사용처 제한과 1인당 한도 등 '허들'이 있어 예산이 조기 소진될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있다. 환급액의 사용 기한은 없다. 다만 카드 포인트 방식으로 캐시백을 해주는 것이라 환급액을 현금으로 출금할 수는 없고,

카드를 쓸 때 이 부분이 먼저 빠져나가게 된다. 2분기에 카드로 월평균 100만원을 쓴 사람이 8월에 200만원을 썼다면, 초과액 100만원의 10%에 해당하는 10만원을 9월에 카드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식이다.

캐시백 방식으로는 한 사람이 각기 다른 카드사의 여러 카드를 쓰는 경우 그 중 '주 카드'를 1개 지정해, 해당 카드사에 다른 카드사의 카드 지출액까지 정보가 통합되는 방식으로 시스템을 마련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

환급액도 자신이 지정한 주 카드에 쌓인다. 취약부문 중심 추가 소비를 유도하는 것이 정책 목표이기 때문에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명품전문매장, 유흥업소, 차량구입 등은 제외된다.

명품전문매장은 통상적인 국민 눈높이를 기준삼아 포함 범위를 결정할 계획이다.

대부분의 명품매장은 백화점에 있으나 면세점과 프리미엄아웃렛, 서울 청담동 같은 오프라인 전문매장도 일부 있어 이 부분도 기준에 따라 사용처에서 거른다는 것이다.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은

"코로나19인데도 계속 잘 됐던 백화점, 명품 등을 더 올려주는 것은 정책목표가 아니어서 제한을 뒀다"며 "카드가 없는 4%의 경우엔 소비 촉진이 아닌 소득 보강이 필요해 별도 프로그램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강구 중"이라고 했다.

코로나19 피해가 극심했던 문화·예술·공연·체육·외식 분야 소비촉진을 위해 6대 소비쿠폰과 바우처도 추가 발행한다.

할인 혜택을 주는 프로스포츠관람권(100만명), 1매당 6000원을 지원하는 영화쿠폰(167만명), 철도·버스 왕복여행권 50%를 할인해주는 쿠폰(14만명)이 신설됐다.

쿠폰 재개 시점은 백신 접종률에 따라 달라진다. 1차 접종률 50%를 달성하면 외식·체육·영화·전시·공연 쿠폰을 재개하고 프로스포츠관람권을 개시한다. 70%가 달성되면 숙박·관광 쿠폰을 재개하고 철도·버스 쿠폰도 쓸 수 있다.

정부는 현 추세가 지속되면 8월 중 접종률 50%, 9월 말 70%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 한훈 기재부 차관보는 "신속한 백신접종 등으로 다소 앞당겨질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11월 1~15일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은 3배 수준으로 확대하고, 온누리상품권은 할인율을 5%에서 10%로 2배 상향하는 특별판매도 진행한다.

 

 

(2020.11.27)문대통령과 현정권 참 일 어렵게들 하신다~~~ 기본적 복지 국가 완성하면 이런 논란도 없을 것을~~~ 이 재명 경기도지사님도 제 3개 블로그(Blog) 애독자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324

 

문대통령과 현정권 참 일 어렵게들 하신다~~~ 기본적 복지 국가 완성하면 이런 논란도 없을 것을~

정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2단계 발동 - 저희 GI/GPMC 전계열사도 하루전인 오늘 자정부로 1단계(1개월) 비상경영체계로 돌입합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02 ​ 3차?? 두..

blog.daum.net

 

"쓸 곳 없고, 업계 부담만 늘어"... 신용카드 캐시백 실효성 있나?

정부, 하경정에 '상생소비지원금 추진안' 담아...

2분기 월평균 사용액 3% 넘겨야 10% 돌려줘...

백화점·대형마트·온라인쇼핑몰 등 대상서 제외...

'부자 정책' 비판 의식했나... 형평성 논란도 제기...

캐시백 시스템 갖추는 과정서 카드사 비용 증가...

정부 "내달 업계와 협의..과도함 부담 없을 것"

재원 조기 소진 우려에 "허들 있어 가능성 적어"

 

 

당정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심리를 살리기 위해 신용카드 사용액의 일부를 돌려주는 '상생소비지원금' 제도를 마련했지만 시작 전부터 삐걱대는 모습이다.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결국 이전보다 돈을 더 써 하는데 주요 사용처인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등이 지급 대상에서 제외돼 내수 부양이라는 본연의 목표가 약해졌다는 평가다.

실적 집계와 포인트 지급 방법 등에 대한 기준도 아직 명확히 정해지지 않아 카드 업계의 부담만 더해질 것이라는 시각도 존재한다. 28일 관계 부처 등에 따르면 조만간 발표될 올해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에서 '상생소비지원금' 사업에 배정한 예산은 약 1조원으로 추정된다.

이는 2분기 월평균 카드 사용액과 비교해 3% 이상 증가한 액수의 10%를 캐시백으로 환급해주는 제도다. 예를 들어 2분기 월평균 카드 사용액이 100만원이라고 가정할 경우 오는 8월에 153만원을 쓰면 5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지급 대상은 개인이 보유한 모든 카드 지출액(법인카드 제외) 가운데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명품전문매장, 유흥업소 사용액, 차량구입비 등을 제외한 액수다.

한도는 1인당 30만원이며 매달 최대 10만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 정부는 3개월간 시행한 이후 집행 상황에 따라 연장 여부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명품 구입에 혜택 줄 이유 없어... 소상공인·골목상권 중심...

이번 '상생소비지원금'과 관련해 사용처 제약이 많다는 점에서 정책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된다. 저소득층보다 상대적으로 소비 여력이 큰 고소득층에 유리한 '부자 정책'이라는 비판을 의식한 정부가 의도적으로 제한을 뒀다는 것이다.

실제로 명품전문매장에 대한 명확한 기준도 이번에 새로 만들어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는 백화점, 면세점, 프리미엄 아울렛, 청담동 등 일부 오프라인 매장 등이 포함되는데 정부는 명품의 기준을 통상적인 국민 눈높이에서 정한다는 방침이다.

나아가 신용등급이 낮아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소비를 늘리기 어려운 저소득층에 혜택이 가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형평성 논란이 제기될 수도 있다.

이와 관련해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은 얼마 전 브리핑에서

"백화점, 명품전문매장 등은 계속해서 소비가 잘 됐다"며 "소위 잘나갔던 부분을 빼고 소상공인, 자영업자, 골목상권 등 어려웠던 곳의 매출이 다시 올라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정책 의도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제 활동을 하는 13세 이상 인구의 96%는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며

 

"이 제도의 취지는 '여력이 없는 분들까지 소비를 하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 저소득층이나 취약계층에는 별도의 소득 지원 프로그램을 강구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재원이 조기에 소진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김 병환 기재부 경제정책국장은

"1인당 한도 등 여러 장치를 했기 때문에 예상 범위 안에서 될 것으로 본다"며 "3% 이상 초과분이라는 일종의 허들도 있기 때문에 3개월 내에 재원이 완전히 소진되는 상황이 오려면 소비가 폭발하는 상황까지 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 국민 재난지원금도 지급 어려웠는데... 업계 부담 가중...

신용카드 캐시백 시스템을 갖추는 과정에서 비용이 증가해 카드사의 수익성 악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도 있다. 앞서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에도 기업 경영에 부담을 줬다는 것이다.

현재 정부는 카드로 결제할 때 환급받은 포인트가 먼저 빠져나가는 방식으로 제도를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해당 포인트는 현금처럼 뽑아서 쓸 수는 없다. 이 경우 사용자 입장에서는 지급 대상만 포함된 2분기 카드 사용액을 알아야 한다.

 

또한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얼마를 더 써야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야 하고, 여러 회사의 카드 지출액을 한 데 모아서 볼 수 있는 시스템도 필요하다. 현재 정부는 여러 카드 가운데 하나의 카드를 사용자가 정해

해당 카드사에서 다른 회사의 사용 내역까지 모아 통합 공지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카드사에서 구축해야 하는 상황이다. 정부는 이를 위한 논의를 오는 7월부터 업계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 세훈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은 "카드 사용액이 늘어나면 수수료 수입이 증가하는 측면이 있고, 여러 행정 비용이 들어가는 측면도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 두 가지 양면효과가 어떻게 작용할지는 세부 집행 방안이 확정되면서 달라질 것"이라며 "준비 과정에서 카드사에 과도한 부담이 되지 않도록 협의하겠다"고 덧붙였다.

 

 

강성 진보주의자인 내가 기본소득을 설명한다... 1인당 GDP 3만불 시대라고 했나...?? 그 밑에 있는 하위 40%에게 경제 대개혁을 통해 차액을 전부 보전해 주는 것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51

그 기본소득이라... 영화 "공조"의 극중대사로 갈음... "사실 대한민국에 좌우는 없죠... 있는 놈와 없는 자라면 모를까~~~"​​​

http://blog.daum.net/samsongeko/9927

"노력보다 많은 富... 그 이상은 덤"

강성 진보주의자이자 강력한 민족주의자인 제가 생각하는 부는 이렇습니다... 누구는 가난한 이의 자식으로 태어나고요... 그 누구는 부자집 자식으로 태어남니다... 그 출발선부터 공정하지 않고요... 또 이 사회는 경쟁에서도 기회의 평등을 주지도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말합니다... 현재도 그렇고 앞으로 제가 이룰 모든 부/재산/돈은 제 능력과 실력이나 그 혁신에 의한 기여는 22.3%이고 나머지 77.7%는 그 누군가의 희생과 노력 그리고 본의아니게 그들에게 제가 저지를 각종 반칙과 특권의식, 때로는 갑질로 이루어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그 모든 것은 대부분이 내것이 아니며 사회 구성원으로서 존재할때도 가능하면 더불어사는 세상의 발전에 쓰여야하고요... 그 사망전 부존재가 예상될때에는 남아 있는 재산도 90%이상 사회환원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정부에서 거두들이는 상속세및 증여세를 통하여 말입니다... 전 이것도 다내고 남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이 있다면 다시 자식들에게도 10%만 넘겨줍니다... 잔여 90%는 다시 각종 후원과 기부처리합니다... 제 자식들은 그들의 노력으로 다시 시작해야죠... 그 부/재산/돈 물려줘서 그나마 사회적 폐악이나 저질르지 않으면 다행인데, 암튼 잘되는 경우를 별로 못봤고요... 제가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에 이빨을 드러내는 이유입니다... 이것을 안하니깐요... 이 말은 전국민들에게 해당합니다... 그 누군가의 희생과 노력에 의해 본인들이 생각하는 성공 대다수가 이루어지거나 특히 사회취약계층들이 부당하고 공정하지 못하게 당하면서 재산이 형성되거나 이루어지고요... 아니 본인들이 저지른 각종 반칙과 특권의식, 갑질에 의해서 본인들의 그 성공도 부도 이루어진다는 제 말 명심하시고요...

⚛ 오늘의 명언

공정함이란 남에게서 더 많은 것을 받지 않는 것이다.

– 톨스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