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이게 어제 카카오(Kakao) 급락원인이라는데 아직 특별히 할말은 없다...!!!!!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인 오늘 좀 보자아~~~ 그리고 주말이나 지나야 답 나올듯하고요~~~

 

월가 동향이요...?? 이번달내내 해외주식/3교대팀장, 제 인터넷 밈, 메타버스 관련 테마 종목들 전수 조사 지시에 GPMC 군포(산본) 리서치센터 인터넷업종팀과 파김치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06

 

월가 동향이요...?? 이번달내내 해외주식/3교대팀장, 제 인터넷 밈, 메타버스 관련 테마 종목들 전

저는 "델타 변이"에 씨젠으로 원대복귀... 두 제자놈들도 오늘 메타버스에 베팅해야하는건지 아님 제약/바이오(Bio)주 광풍에 올라타야하는건지 헷갈렸을듯하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

blog.daum.net

 

저는 "델타 변이"에 씨젠으로 원대복귀... 두 제자놈들도 오늘 메타버스에 베팅해야하는건지 아님 제약/바이오(Bio)주 광풍에 올라타야하는건지 헷갈렸을듯하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02

그 전기차... 제약/바이오(Bio)... 그리고 20세기 포털업체들이 이제는 21세기 중반의 메타버스(Metaverse)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88

지난 주말에 애써 무시한 정보...!!!!! 지난주 국내는 메타버스에 의한 스팩 광기... 월가는 밈 문화에 의한 AMC 광풍입니다...!!!!! 요즘 광풍/광기가 시대 흐름...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31

 

지난 주말에 애써 무시한 정보...!!!!! 지난주 국내는 메타버스에 의한 스팩 광기... 월가는 밈 문

그렇지않아도 근황이 궁금했는데, 게임스톱에 투자했다 쪽박 찬 월가 로빈후드들 곡소리 진동... 그것보다는 우리쪽 서학개미들도 상당히 따라 들어갔던걸로 아는데, 이들도...??? https://blog.daum.n

blog.daum.net

 

아래는 어제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4시간전)오늘은 부분 교체매매~~~^^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씨젠, 엑세스바이오, 휴마시스중 엑세스바이오를 빼고 그 자리에 수젠텍을 넣고 5:3:2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5시간, 2시간전)와하아, 이 두더지 장세에서 날라다니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진원생명과학, 팜젠사이언스를 둘 다 목표가 매도후 올릭스, 뺀 아이진을 그 자리에 넣고 다시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해성디에스, KH바텍을 7:3의 비율로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번주 월요일 "셀트리온 3인방"을 매집하면서 신축년 하반기 사업전개를 위해 600억원 인출, 중견조선사를 운영하시는 큰 자본주와의 협의후 고객계정에서도 화요일 NAVER/카카오 고점매도후 700억원 인출후 어제 재매수 들어간 것이고요~~~^^ 아무튼 하계운용 분기초라 공개중~~~^^ 신축년 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NAVER, 카카오를 6:4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셀트리온 3인방"을 5:3:2의 비율로 홀딩중~~~^^ 게코(Gekko)"

 

 

"이번 결정을 혹평한다... 결국 손실보상법은 온데간데없고 전국 지들 건물/꼬마 빌딩 밀린 임대료들 받아내려는 수백만원의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5차 긴급재난소득 리바이벌에 전국민중 지난 2~4차까지 우리들 세금을 엄한데 퍼주고 있다는 성난 민심 달래려고 불필요한 신용카드 캐시백에 하위 70%만 두텁게 지원하자는 경제부총리의 말도 게무시한채 10% 더 올려 그것도 비트코인/주식투자로 다 빠져나가거나 은행권 연체 대출이자 갚을 수 있게 현금과 지역화폐 선택권 부여에 금액도 전국 중하위내지 서민들 1인가구가 700만명이 넘었건만 50만원도 아닌 지난해 1차 40만원도 아닌 25만원의 생색내기로 이번 대책이 내수 부양의 소비 진작의 전국 주요 전통 재래시장내지 유통 대기업에 치어 사는 상권을 살리자는 것이 아니라 결국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을 살리겠다는 의도를 진보같지 않은 집권여당관계자들 속내가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 전국 600만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이여, 현정권 국정농단세력이상으로 타도하는 제2의 촛불혁명이 필요할 것 같다..... 게코(Gekko)"

 

 

"비공식 채널로 확인한바로는 게코인터내셔널(GI) 제 회사 큰 자본주이신 중견 조선사 회장님께서 막후 인수 조율했다가 포기하셨다네요~~~^^ 제 방계 계열사중 하나인 자본금 40억원도 안되는 제 대명레저는 그림의 떡이고요~~~^^ 저녁에 비지니스 미팅이 있어 퇴근준비나 하죠~~~~~ 게코(Gekko)"

 

 

"퇴근후 큰 자본주께서 자금인츨도 있고해서 비지니스 미팅좀 갖자고해 강남 들렸다가 저녁에 냉면회동하고 집온지 2시간정도 됐네요^^ 집에서 아내가 다시 차려준 저녁상도 다시 먹고 현재는 저장되어 있는 주요 블로그 관리용 글 하나 올리고 해외주식/3교대팀장 월가동향보고 기다리고 있는 중~~~^^ 게코(Gekko)"

 

 

'카카오 코인' 클레이, 바이낸스에 상장됐다...

 

 

카카오의 자체 가상자산인 클레이(KLAY)를 금일부터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거래할 수 있게 됐다. 24일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자회사 그라운드X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에서 발행한 가상자산 클레이가 이날 바이낸스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클레이는 비트코인(BTC)과 바이낸스코인(BNB), 바이낸스USD(BUSD), 테더(USDT) 등 총 4개 마켓에 상장돼, 해당 자산들로 클레이를 거래할 수 있다.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글로벌 서비스 생태계 확대와 접근성 강화를 위해 세계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클레이 상장을 결정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다국적 개발자를 비롯해 서비스 기업들이 클레이를 획득할 수 있는 방안이 확대되면서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향하는 클레이튼의 방향성을 구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클레이의 바이낸스 상장과 함께 바이낸스 런치풀을 통한 클레이 보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런치풀은 특정 가상자산을 바이낸스에 일정 기간 예치하면 신규 가상자산을 보상으로 주는 시스템으로, 이번 이벤트에선 바이낸스코인이나 바이낸스USD를 예치하면 클레이를 지급한다.

 

 

5월 재개될 공매도도 그렇고 하반기에 변경될 공모주 청약시장도 그렇고, 동학개미들이여...!!!!! 우리 이런 '기울어진 운동장'을 계속 받아들인채 주식투자실전해야하는 것인가...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24

 

5월 재개될 공매도도 그렇고 하반기에 변경될 공모주 청약시장도 그렇고, 동학개미들이여...!!!!!

그 공매도에 분위기 완전 꺽이네요~~~ 그래도 제자놈과 스승인 게코(Gekko)는 온리 제약/바이오(Bio)주입니다... 곁가지로 엔터테인먼트 업종도 보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77 ​ 아~~~ 그..

blog.daum.net

 

공매도 '사냥감' 된 카카오, 1215억 '폭탄'... 주가 -7%대 급락...

 

 

거침없이 진격하던 카카오도 공매도 앞에선 맥을 못췄다. 1215억원 규모 공매도를 맞은 카카오는 이날 주가가 7%나 급락하며 하루사이 시가총액이 5조원 이상 증발했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카카오는 전일대비 7.37% 급락한 15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시가총액은 69조6969억원을 기록했다. 전일과 비교해 하루사이 시총 5조5491억원이 증발한 것이다.

라이벌 네이버와의 격차는 7885억원으로 바짝 좁혀졌다. 전날 5조원 이상 벌어졌던 격차가 단숨에 좁혀진 셈이다.

이날 카카오가 급락한 것은 단기간 주가가 급등하며 밸류에이션이 고평가 됐다는 판단을 내린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 폭탄을 던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날 외국인은 카카오 주식을 3011억원, 기관은 1548억원 규모로 각각 순매도 했다.

개인투자자만 4547억원을 쓸어담으며 '추가 상승'에 베팅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카카오의 이날 하락은 공매도로 인한 타격이 컸다. 이날 카카오는 총 74만주, 1215억원 규모의 공매도를 맞았다. 유가증권시장 종목별 공매도 규모 중 1위다.

2위 HMM이 575억원, 3위 두산중공업이 271억원 수준인 것과 비교하면 카카오 한 종목에 얼마나 많은 공매도가 쏠렸는지 짐작케 하는 대목이다.

카카오 개별적으로 놓고 봐도, 지난 5월3일 대형주에 대한 공매도가 재개된 이후 일일 공매도 규모 중 가장 크다. 공매도는 주가 하락이 예상될 때 주식을 빌려 판 뒤 실제 주가가 떨어지면 싼값에 다시 사들이는 방식으로 차익을 얻는 투자 기법이다.

이날 카카오의 주가가 7% 이상 하락했기 때문에

공매도 세력의 수익률도 적지 않을 것으로 추정된다. 카카오가 공매도 세력의 '사냥감'이 된 이유는 주가가 단기간 급등하면서 지나친 고평가와 함께 주가가 정점을 통과할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크기 때문이다.

실제 카카오의 이날 종가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228.53배에 달한다.

이날 7% 이상 하락했는데도 PER이 이정도다. 증권가에서 인터넷 플랫폼 업계 적정 PER을 50배~70배 정도로 보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카카오의 PER은 이 회사의 실제 '이익체력' 대비 과도하다고도 볼 수 있는 대목이다.

그럼에도 전문가들은 2분기 실적 성장과 하반기 자회사 상장 모멘텀 등에 힘입어 당분간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박 지원 교보증권 연구원은 카카오의 목표주가를 19만원으로 상향했다.

그는 '카카오의 메신저 플랫폼인 카카오톡은 메신저 친구끼리 선물 주고받기 등 '관계형 커머스(상거래)' 기능을 강화하면서 마케팅∙결제·고객관리 등 고객 접점 과정을 전부 카카오톡 앱 내에서 완결짓고 있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면서 '이는 자회사 상장 이후에도 카카오의 주가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황 승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도

'최근 시가총액 증가에 따른 ETF 편입 등 수급개선이 긍정적이며 2분기 이후 두드러진 실적 개선이 부각될 전망인데다 기업공개(IPO)를 포함한 자회사들의 가치상승도 투자심리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