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저는 "델타 변이"에 씨젠으로 원대복귀... 두 제자놈들도 오늘 메타버스에 베팅해야하는건지 아님 제약/바이오(Bio)주 광풍에 올라타야하는건지 헷갈렸을듯하네요~~~^^

 

그 전기차... 제약/바이오(Bio)... 그리고 20세기 포털업체들이 이제는 21세기 중반의 메타버스(Metaverse)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88

 

제자놈들 지켜보면서 제 부외계좌는 5G로 고정시켜놓고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는 계속 인터넷 밈, 메타버스, 스팩(SPAC)의 추가 급등에 의한 투자수익률 제고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43

지난 주말에 애써 무시한 정보...!!!!! 지난주 국내는 메타버스에 의한 스팩 광기... 월가는 밈 문화에 의한 AMC 광풍입니다...!!!!! 요즘 광풍/광기가 시대 흐름...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31

 

지난 주말에 애써 무시한 정보...!!!!! 지난주 국내는 메타버스에 의한 스팩 광기... 월가는 밈 문

그렇지않아도 근황이 궁금했는데, 게임스톱에 투자했다 쪽박 찬 월가 로빈후드들 곡소리 진동... 그것보다는 우리쪽 서학개미들도 상당히 따라 들어갔던걸로 아는데, 이들도...??? https://blog.daum.n

blog.daum.net

 

아래는 오늘 주요 4개 SNS에 올린 주식투자실전관련 코멘트들입니다...

 

 

"(4시간전)다시 내준 진단키트 다시받는 교체매매~~~^^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차바이오텍, 네이처셀을 다 빼고 그 자리에 씨젠, 엑세스바이오, 휴마시스를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신속하게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대형주 투자 지난 춘계에는 별 재미를 못 봤는데 하계에는 돈좀 왕창 벌죠~~~^^ 하계운용 분기초라 공개중~~~^^ 신축년 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현대모비스, 현대차, 기아를 다 빼고 어제 매도한 NAVER, 카카오를 6:4의 비율로 전격 재교체매매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은 기여코 들고가고 있는 "셀트리온 3인방"을 5:3:2의 비율로 여전히 홀딩중~~~^^ 게코(Gekko)"

 

 

"월요일 GI 방역대책에 근거해 장기대박계획(LMOI) 기백명 지역투자동호회원들과 관련이 있는 수도권 7개 직영 지역증권방업자들과의 재개장 문제를 논의하는 회의(10~12)와 점심대접/관련 사업부 관계자들과의 2차 간담회가 현재도 진행되고 있고 전 임직원들에게 맡기고 빠져 나왔네요^^ 암튼 오늘도 두 제자놈들의 투자수익률 싸움은 치열하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아이진, 넥스턴바이오를 다 빼고 진원생명과학, 팜젠사이언스를 그 자리에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이녹스첨단소재, AP시스템을 다 빼고 해성디에스, KH바텍을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단독] '2억명 메타버스' 네이버 제페토, 한국판 로블록스 만든다...

하반기 게임 만들기 선보일듯...

사용자 직접 게임만들어 공유...

창작자·개발자들 새 기회될듯...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제트'가 운영하고 있는 제페토(ZEPETO)가 일반 이용자를 위한 '게임 만들기' 기능을 선보인다. 이용자가 직접 만들어 올린 게임을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한 방식으로 거대한 메타버스 생태계를 조성 중인 미국 로블록스(Roblox)와 경쟁이 예상된다.

8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제페토는 올해 하반기 이용자 아바타가 활동하는 가상공간인 맵(map)과 의상 등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창작 지원 플랫폼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내놓을 계획이다.

2018년 출시 후 2억명 이상의 글로벌 이용자를 사로잡은 제페토는 그간 다양한 테마의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들이 만나 소통하는 기능에 집중했다. 이제는 이용자 참여 기반 서비스를 대폭 강화해 제페토에 창작물을 올리고 돈도 버는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제페토를 아바타를 가지고 노는 게임 수준을 넘어서 실제로 수익이 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제페토에는 2만개 이상의 맵이 있다. 맵은 크게 두 종류다. 네이버제트가 직접 개발한 '공식맵'과 제페토 이용자가 만든 맵이다. 현재는 공식맵에만 점프, 슈팅, 탈출, 라이딩, 모험과 같은 게임 요소가 포함돼 있다.

하지만 올 하반기부터는 일반 이용자도 이런 게임 기능을 넣어서 맵을 만들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일반 이용자가 만든 맵에서 이른바 아바타들의 '노는 활동'은 모여 앉는 '카페'나 '파티', 사진을 찍는 '포토스팟', '공연' 등에 국한됐다.

제페토가 게임에 주목한 것은 메타버스 확장성이 크기 때문이다. 제페토는 해외 이용자 비중이 90%이고, 이용자의 80%가 10대다. 게임이 포함된 맵의 인기가 높다.

여러 아바타들과 계단을 비롯한 각종 장애물을 피해 누가 먼저 정상에 올라가 타워에서 탈출할지 겨루는 '점프마스터' 맵은 지난 2월 공개 이후 4100만여 명이 방문했다.

Z세대로 불리는 10대가 열광하는 제페토에서 게임은 빠질 수 없는 흥행 카드인 셈이다.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도 지난 3월 네이버의 글로벌 사업 현황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한 사내 강연에서 제페토에 대해 "올해 게임 기능을 강화한다"고 말했다.

게임은 이용자 참여 기반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창조하겠다는 제페토의 방향성과도 맞는다. 네이버제트는 제페토에 대해 '이용자와 함께 만드는 세상'이라는 개념을 강조해왔다.

이에 이용자가 제페토 맵과 아이템을 만들고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작년 4월 '제페토 스튜디오'를 출시했다. 제페토에서 판매되는 아이템 가운데 80% 이상이 이용자가 제페토 스튜디오를 활용해 직접 만든 것이다.

제페토 스튜디오 이용자는 이미 70만명을 넘어섰고, 제출된 아이템 수는 200만개에 달한다. 이용자가 제작한 아이템도 2500만개 이상 팔렸다. 제페토 내 가상화폐인 '코인'과 '젬'을 통해 거래가 이뤄지면서 수익을 올리는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게 네이버 측 설명이다.

벤치마킹할 만한 성공 사례도 있다. 메타버스 게임계의 유튜브로 불리는 미국의 로블록스다. 로블록스는 이용자가 게임을 직접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를 모아놓은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내놨다.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활용해 역할수행게임(RPG), 모험, 격투기, 장애물 넘기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만들어 로블록스에 올릴 수 있다. 아바타에 특수 능력을 장착하기 위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과금 모델을 게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게임 개발 환경이 구축되면서 로블록스 게임은 5000만 개를 돌파했다. 로블록스가 게임에 대해 "계속 증가중"이라고 밝힐 정도다. 로블록스에서 '게임 만들기'에 참여하는 개발자도 작년 말 기준 800만명을 넘어섰다.

IT업계 관계자는 "로블록스 게임을 만들어 학비를 해결했다는 공대생, 전업 로블록스 게임 개발자 등 로블록스에서 돈을 버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미국과 유럽에선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활용해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을 진행하는 학교도 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