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국내외 투자가들에게 밑천이 여실히 드러난 코스닥 주력 제약/바이오(Bio)의 문제는 딱 하나다...!!!!! 토종 신토불이 코로나 백신이 국내 연구개발로 완료돼야 한다고오오~~~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셀트리온 3인방" 급등... 현재 해외주식/3교대팀장과 야근중이고, 어제 국내 주식시장관련 제 대응이나 제 회사 운용역들 투자상황은 이 글 하나면 다 설명되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73

 

"셀트리온 3인방" 급등... 현재 해외주식/3교대팀장과 야근중이고, 어제 국내 주식시장관련 제 대

결국 소부장이 아니고 제약/바이오(Bio)주가 1000p 천스닥 재돌파의 주인공이 될 것...!!!!! 열흘만에 바이오의 수석제자놈이 소부장의 차석제자놈을 역전시키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

blog.daum.net

 

게독이든 단독이든 나같은 제약/바이오(Bio)주 주포들은 위탁생산은 안 먹어준다니깐이~~~ 어제 이 업종 전문가 수석제자놈이 하계운용 첫 업태로 엔터를 선택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37

결국 소부장이 아니고 제약/바이오(Bio)주가 1000p 천스닥 재돌파의 주인공이 될 것...!!!!! 열흘만에 바이오의 수석제자놈이 소부장의 차석제자놈을 역전시키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59

 

 

진원생명과학·제넥신 코로나 백신 비교 임상 수행 청신호...

 

 

진원생명과학과 제넥신이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비교 임상 수행에 청신호가 켜졌다. 진원생명과학과 제넥신은 DNA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DNA 백신이 아직 나오지 않아 비교 임상 수행이 불가능할 것이라는 우려가 존재했다.

하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16일 개발 방식이 다른 기허가 백신과도 중화항체가 등 면역지표를 비교해 국산 백신의 효능을 평가할 수 있다고 밝히면서 비교 임상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앞서 식약처는 토종 코로나19 백신 개발 지원을 위해 대규모 백신 투약군과 가짜약 투약군이 필요한 임상 3상 대신 이미 허가된 백신과 비교 임상을 수행할 수 있도록 관련 표준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시험 대상자를 수만 명에서 수천 명으로 줄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또 국내 코로나19 예방접종 본격화로 가짜약 투약군을 모집하기 어려운 문제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식약처는 다른 국가의 경우에도 다른 플랫폼을 활용한 코로나19 백신의 비교 임상을 케이스가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제넥신과 진원생명과학은 임상 1상 마무리 단계에 있다. 제넥신은 이달 성인 21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 1상 시험에서 안전성과 면역원성을 확인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임상 결과에서 중화항체가가 급격히 감소하는 등 효과에 대한 의문부호가 달리고 있다. 의학논문 사전공개 사이트 메드아카이브에 올라온 임상 결과를 보면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GX-19N) 투여 직후 중화항체 반응은 상당히 증가했다.

 

하지만 57일이 지난 시점의 중화항체 기하평균면역가는 37.26에 그쳐 코로나19 회복기 환자의 혈청의 중화항체 288.78보다 낮게 나타났다. 진원생명과학도 임상 1상 투약을 완료한 상태다. 이달 말이나 내달 초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SK바이오사이언스와 유바이오로직스 백신은 영국 의약품청(MHRA), 유럽의약품청(EMA), 국내 식약처 등에서 사전검토를 하는 노바백스 백신과 같은 합성항원 방식이다.

셀리드 백신도 아스트라제네카·얀센과 같은 아데노 바이러스 벡터(전달체) 방식이라 비교 임상 플랫폼이 존재한다. 토종 백신을 개발 중인 국내 5개사는 아직 임상 1·2상 단계를 밟고 있다.

임상 3상에서 어떤 백신과 비교 임상을 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다.

 

 

그 산자부와 국내 제약/바이오(Bio) 산업종사자들은 욕좀 더 처먹자~~~ 니들도 달콤한 기술수출이네 뭐네하면서 게지랄떨지말고 이 백신주권 확보에 사활을 걸어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02

산자부등 모지리들아, 안나서도 지들이 알아서 살아남을 기백조 현금쌓고 있는 삼전에 각종 세액공제에 정부자금을 투입하여 지원해야겠냐... 아니면 더 시급한 지원을 하는게 맞냐...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82

현정부도 지난 긴 정권들처럼 반도체부터 달달한 삼성공화국등 재벌들 똥꾸멍 핧느라고 토종 신토불이 백신공급 정책은 후순위로 밀치고 있는 한심한 작태라고 보시면 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81

 

현정부도 지난 긴 정권들처럼 반도체부터 달달한 삼성공화국등 재벌들 똥꾸멍 핧느라고 토종 신

그 몰빵이 이런 몰빵투자가 없다...!!!!! 510조에 20%만 제약/바이오(Bio)로 돌리면 mRNA 백신은 물론이고 슈퍼백신도 만들어낼 수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64 ​ 그 제약/바이오(Bio)..

blog.daum.net

 

진원생명과학, 'mRNA 기반 신속 백신제작 플랫폼 개발' 국책과제 주관 연구기관으로 선정...

 

 

진원생명과학은 mRNA 기반 신속 백신제작 플랫폼을 구축하고 백신 선도물질 발굴 및 유효성을 평가하는 연구가 보건복지부 백신 실용화 기술 개발 사업단의 미래 대응, 미해결 신변종 감염병 백신 플랫폼 개발 분야의 지원 과제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과제명은 ‘mRNA 기반 신속백신제작 플랫폼을 활용한 지카바이러스 백신 선도물질 발굴 및 유효성 평가’이며 주관기관은 진원생명과학, 세부기관은 KIST 방은경 박사 연구팀, 공동연구기관은 가톨릭대 남재환 교수 연구팀이다. 정부는 19개월간 7억92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진원생명과학은 항원발현효율과 안정성이 개선된 mRNA 제작플랫폼 기술과 자회사인 VGXI사를 통해 mRNA 백신 원액 생산 cGMP 공정을 보유하고 있고,

KIST 방은경 박사 연구팀은 자체 개발 LNP 조성 후보물질과 제형화 공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톨릭대 남재환 교수 연구팀은 mRNA백신 이용 비임상 독성 및 유효성 평가 연구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진원생명과학 관계자는

“질병청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은 지카 백신 항원을 본과제에 적용해생산 효율성과 안정성이 증진된 mRNA백신 원액 생산공정 및 품질 평가법을 개발할 것”이라며 “원부자재의 국산화 가능여부를 확인해 초기 임상연구용 mRNA백신을 생산할 수 있는 LNP 제형공정 스케일 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영근 진원생명과학 대표이사는

“미래 신종 감염병 백신 주권을 확보하고 국내 글로벌 백신허브구축의 중심기술로 mRNA백신이 평가받는 시기에 국내 mRNA백신 핵심 기술을 보유한 KIST, 가톨릭의대 연구팀들과 함께 본 과제에 선정이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본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국내 LNP 제형기술을 접목한 국산 mRNA 기반 신속백신제작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