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통에 이어 금융은 이제는 비대면으로 '빅뱅'중... 제 그룹 주거래은행이나 내부 결제 수단도 카뱅과 카카오 페이로 통합/일체화 추진중... 정말로 편리하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186
카카오 뱅크보다 카카오 페이를 먼저 상장시킨다...??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부계좌도 카카오페이증권으로 이동 예정... 주계좌는 그대로 키움과 미래에셋대우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84
(2016.2.15)게코(Gekko), 전 다음(Daum)을 버리지 않습니다... 네이버/모네타로 확장중...
http://blog.daum.net/samsongeko/6496
아래는 지난 사흘간 주요 4개 SNS에 올린 주식투자실전 관련 코멘트입니다...
"오전에 오전회의가 있었나 이제서야 갖다주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놈 회색늑대 주계좌 셀리드, 한국파마를 다시 다 빼고 이연제약, 루트로닉을 그 자리에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반도체 이오테크니스, 피에스케이를 다 빼고 이엔에프테크놀러지, 에스엘을 그 자리에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이라는 두 제자놈들의 보고가 진즉 들어와 있네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최근 2년간 통신장비/5G로 한번도 재미를 본 적이 없다면 믿으시겠습니까~~~^^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오이솔루션, RFHIC를 다 빼고 그 자리에 두산중공업, 동국S&C, 유니슨을 넣고 6:2: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 단톡방에 카톡 넣고 신속하게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다시 하계운용 분기초라 공개합니다~~~^^ 신축년 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현대차, 기아차, 현대위아를 지난주초부터 4:3:3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은 회한의 "셀트리온 3인방" 결국 안사고 두산퓨얼셀,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를 4:4:2의 비율로 전격 매수후 홀딩중이라네요~~~^^ 1주일만에 주식 채우네요~~~ 게코(Gekko)"
"하계운용 분기초라 공개중~~~^^ 신축년 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현대차, 기아차, 현대위아를 지난주초부터 4:3:3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두산퓨얼셀,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를 다 빼고 "셀트리온 3인방"을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지시후 교체매매 홀딩중~~~^^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보다는 제 고집이라고 해두죠~~~ 게코(Gekko)"
"밋밋한 코스닥에서 선방중이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놈 회색늑대 주계좌 이연제약, 루트로닉중 이연제약을 목표가 매도후 빼고 그 자리에 안트로젠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이엔에프테크놀러지, 에스엘을 6:4의 비율로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은 전부 교체매매~~~^^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풍력관련주 두산중공업, 동국S&C, 유니슨를 다 빼고 원자력관련주 한전산업, 세동, 우리기술을 넣고 6:2: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 단톡방에 카톡 넣고 신속하게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다시 부분 교체매매~~~^^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원자력관련주 한전산업, 세동, 우리기술중 세동을 빼고 그 자리에 서전기전을 넣고 6:2:2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다시 카톡 넣고 신속하게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세 종목다 상한가/근처에서 현금화~~~^^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원자력관련주 한전산업, 서전기전, 우리기술 장중 전매도 투자권고~~~^^ 아내분은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도 단톡방에 다시 카톡 넣고 처리 주문~~~^^ 이제 얼마나 따라들 오셨는지 확인 시작전~~~^^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월가 폭락기운 있고요^^ 지난주에는 스팩(SPAC) 광풍에 이번주는 원자력 광기에 그 코스닥에 공매도 재도입되고 비트코인 반토막나자 주요 개인투자가들이 앉을 곳을 못찾은 망망대해의 기러기 철새처럼 투기에 휘둘리네요~~~ 코스피 우선주 투기광풍은 그 전에 일었고요~~~^^ 주요 증권전문가들은 호재만발이라고 하는지 몰라도, 전 장질이 심하게 안좋다고 생각하고 있네요~~~~~ 정말로 잠니다^^ 게코(Gekko)"
"두 제자놈들 셀리드, 쎄미시스코로 하계운용 초반부터 속앓이중~~~^^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놈 회색늑대 주계좌 안트로젠, 루트로닉중 루트로닉을 빼고 그 자리에 피플바이오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이엔에프테크놀러지, 에스엘중 이앤에프를 빼고 그 자리에 이녹스첨단소재를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중국을 향해 또 도발이라~~~^^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어제 원자력으로 하계운용 첫 중대박후 오늘은 희토류관련주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티플렉스를 4:3:3의 비율로 전격 매수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도 1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신속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월가가 급폭락을 안하고 견디고 있으니깐 중국 증시도 소강상태에 현재 여의도도 추가로 상승하여 코스피 3300p, 코스닥 1000p 재돌파 동력을 잃어가고 있는 중~~~^^ 주요 원부자재 공급 부족에 추가 기업실적 개선이 난망하다는 최악재에 상시적 테이퍼링/금리인상 가능성이 글로벌 주요 자산가내지 개인투자가들을 옥죄고 있다고 보시면되고요^^ 철저히 종목별 관점에 개별주 논리로 접근하시고 선별적 대응만이 상책이고 트레이딩에 자신없으면 쉬는 것도 투자입니다~~~^^ 게코(Gekko)"
"전매도후 다시 스팩으로~~~^^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어제 원자력으로 하계운용 첫 중대박후 오전에 매수한 희토류관련주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티플렉스를 다 빼고 삼성스팩4호, SK5호스팩, 신영스팩6호를 6:2:2의 비율로 전격 매수 투자권고~~~^^ 아내분은 2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도 2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신속 처리 주문~~~^^ 잠깐 외출후 사무실로 돌아왔는데 다시 장중에 얼마나 따라들 오셨는지 확인해보죠~~~^^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종합)카카오 사상최고가 또 경신... 뒤숭숭한 네이버 '턱밑' 추격...
시총 4위 올라서... 3위 네이버와의 차이 1.6조로 좁혀져...
연초 13조원 차이... 카뱅·카페 상장에 '역전드라마' 쓰나...
카카오가 종가기준 사상최고가 기록을 이틀 연속 갈아치우면서 시가총액 4위(우선주 제외) 자리를 다졌다. 3위 네이버와의 시총 차이는 불과 1조6000억원 수준으로 좁혀졌다. 두 회사의 시가총액이 역전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카카오는 전일대비 0.39% 상승한 12만90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액면분할 전 주가로 환산하면 64만5000원이다. 외국인이 641억원, 기관이 288억원을 사들이며 신고가 경신에 기여했다.
이날 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매도 속에 1% 가량 하락한 것을 고려하면 더욱 두드러지는 상승이다.
카카오의 시가총액은 57조2576억원으로, 전날 올라선 시총 4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최근 주가 하락폭이 컸던 LG화학(고점 대비 -23%)이 카카오에 자리를 내줬다.
특히 경쟁사인 네이버와 시가총액이 1조6308억원으로 좁혀졌다. 네이버는 이날 1.1% 하락한 35만8000원으로 마감하며 시가총액이 58조8884억원으로 줄었다.
올해 초만 하더라도 네이버와 카카오의 시가총액 격차는 적지 않았다. 1월4일 개장일 기준 네이버의 시가총액은 48조1291억원, 카카오는 35조208억원으로 13조원 이상 차이가 났었다.
더구나 네이버는 1월8일 시가총액 '50조원' 고지를 회복(2020년 9월에 사상 첫 50조원 돌파)했고 지난 3월18일엔 66조2802억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카카오는 지난 5월12일에야 시총 50조 문턱에 올라섰다.
하지만 네이버는
최근 '직장내 괴롭힘'으로 직원이 극단적 선택을 하는 등 뒤숭숭한 분위기 속에 고점대비 12% 하락한 36만원선에서 횡보하고 있다. 반면 카카오는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 지속적인 자회사 상장 모멘텀 등에 힘입어 신고가 행진을 벌이고 있다.
증권가는 카카오의 시가총액이 네이버를 넘어설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
기업공개(IPO) 대어인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와 내년 상장 예정인 카카오엔터로 인해 카카오의 지분가치가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기 때문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의 지분을 56.10% 보유하고 있다.
카카오뱅크에 대한 지분율은 32.33%다.
증권가에서는 카카오페이 한 곳만 하더라도 8조7000억~14조3700억원의 기업가치가 있다고 보고 있다. 카카오에 귀속되는 지분가치는 4조8800억원에서 10조6000억원 가량이 된다.
연말이나 내년쯤 상장을 계획하고 있는 카카오엔터는 카카오그룹의 또 다른 '전략무기'다.
오는 7월 카카오에서 물적분할하는 국내 1위 음원스트리밍업체 멜론을 카카오엔터와 합병하고, 여기에 온라인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OTT)까지 더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한 뒤 상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이 경우 카카오엔터의 '몸값'도 수조원을 웃돌 전망이다. 이 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카카오는 높은 실적과 함께 굵직한 자회사들의 '상장 모멘텀'이 지속돼 주가의 추가 상승 동력이 충분하다"고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