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가 비웃고 있는 중...!!!!! 그 백신접종과는 무관하며 현재 전세계는 방역과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말고는 답도 없는 사안에 뻘짓꺼리하고 있는 중이고요~~

스리랑카 콜롬보 지역의 한 보건소에서 8일(현지시간) 한 의료진이 중국 시노팜 백신 첫 접종을 준비하고 있다. 스리랑카 정부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시노팜 백신을 긴급사용 승인한 직후 대국민 접종을 시작했다.

그 이스라엘에 이어 인도나 문제 심각해지니깐 화이자 수출통제를 푼다는 이야기가 나오네...!!!!! 야, 화이자... 요즘 비아그라가 안팔리냐~~~ 아주 mRNA 백신으로 노나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36

한참 변이이후 변종화에 주력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웃겠다...?? 조만간 쓰레기될 mRNA 백신이든 뭐건간에 국내는 개인방역외에 슈퍼 백신개발에 총력을 기울인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15

한때 자국민 항체보유 60%의 집단면역전까지 갔던 인도 새로운 "이중변이(최근엔 뭐 '삼중변이'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중) 바이러스"로 아비규환의 초토화중~~~ 어떤 국가도 아직 안심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라고 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89

 

한때 자국민 항체보유 60%의 집단면역전까지 갔던 인도 새로운 "이중변이 바이러스"로 아비규환

전국민들이여, 정신차려아이~~~ 양키 코쟁이들이 우리한테 줄 물량은 없다...!!!!! 국산 토종 신토불이 백신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개인방역에 최선을 다하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80 ​

blog.daum.net

 

그 화이자 CEO, 다시 글로벌 바람잡고오~~~ 강력한 변종 바이러스 전세계 확산되면 화이자든 모더나든 다 쓰레기라고 했다아... 국내는 아예 슈퍼 백신쪽으로 가닥 잡아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73

그 불가능한 신속 공급 주장에 게자슥들은 애초에 아예 줄 생각이 없었다... 난 작년부터 개인방역과 가족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중이며, 임직원들은 내가 보호중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59

[필독]이 양반들아, 구미 백신 맞아도 항체잔존기간 길어야 반년이고 매년 맞아야하고 그 변이 강력 변종화되면 무용지물에 다른거 또 맞아야하고... 알읏나^^ 우린 덫에 걸릿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764

그 백신접종과는 아무런 상관없다고 했다아~~~ 전세계 인구의 3/4이 사는 북반구도 여전하고 이제는 겨울철 접어드는 남반구(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의 대륙 침투 완료로 다시 초토화돼가고 있는 독일/이탈리아/프랑스의 유럽의 백신 확보 전쟁 최근 동향과 아비규환으로 통제불능지역 선포전인 브라질, 뉴욕/플로리다로 다시 상륙한 변이종등 주변 라틴계 국가 다시 영향받는 미국도 급증전... 예의주시한다아)가 새로운 변종으로 아비규환 진입전입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85

 

그 백신접종과는 아무런 상관없다고 했다아~~~ 전세계 인구의 3/4이 사는 북반구도 여전하고 이제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이 18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WHO 이사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 1월 20일 첫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지 1년이

blog.daum.net

 

아래는 오늘 GI IR실장한테서 비지니스 스마트폰 받은후 올린 주요 4개 SNS 코멘트입니다...

 

 

"각종 부작용에 혈전 사망사고가 잇따르고 있는 자체 백신이 있는 영국이나 미국으로부터 확실한 mRNA 백신 지원을 받고 있는 이스라엘, 전세계 백신의 상당량을 위탁생산하고 있는 이중/삼중변이로 아비규환인 멕시코이상의 미국의 우방인 인도도 10%대 접종률이고요~~~ 그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는 양키 코쟁이들도 1/2차 접종률은 34%에 전국민 25%는 아예 그 mRNA 백신조차 거부중입니다... 동절기가 북반구에서 남반구로 이동하면서 그 밀폐된 공간이 열리면서 자연스럽게 코로나 바이러스 서식환경이 없어지면서 북미, 유럽이 일부 봉쇄를 풀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된거지, 그 백신접종하고는 별 상관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 전염병은 서구병이자 사회병입니다... 그 아프리카가 최소 확진/사망자를 보이는것에서 봤듯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비대면 주거환경이 있는 곳만이 안전지대지, 백신접종하고는 아무런 관련이 없고 영국/인도발 변이 더 퍼지면 그 인구 밀집도가 있고 경제활동이 왕성한 곳은 언제든지 재발하고요~~~ 변이이후 변종화로 기존 백신 무력화를 끓임없이 시도중인 코로나 바이러스 박멸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 모든 변이이후 변종화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수퍼 백신이나 출현하면 모를까, 현재 전세계는 방역과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말고는 답도 없는 사안에 뻘짓꺼리하고 있는 중이고요~~~~~ 인구 15억에 육박하는 확진자가 0명이라는 중국이 화이자에 목매고 있다는 외신을 보면서 전 중국당국의 고심이 느껴져 웃음이 나오네요~~~^^ 하루일과 시작합니다... 게코(Gekko)"

 

 

[권 지혜 특파원의 여기는 베이징] WHO, 시노팜 긴급사용 승인... 中 "백신외교 대승" 떠들썩...

 

 

중국은 지금 안팎에서 들려오는 백신 호재에 한껏 들뜬 분위기다. 우선 세계보건기구(WHO)가 중국 시노팜의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을 승인했다. 그간 개발도상국을 상대로 한 중국의 물량 공세는 글로벌 백신 공유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해 한층 가속화될 전망이다.

미국발 백신 특허 면제 논의가 꼬이고 있는 사이 중국은 메신저리보핵산(mRNA) 방식의 백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윈난성에 짓고 있는 mRNA 코로나19 백신(ARcoVax) 생산 공장은 계획대로라면 오는 8월 완공된다.

중국 푸싱제약이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공급 계약을 체결한 mRNA 백신은 곧 중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중국은 코로나19 통제, 예방 접종, 백신 수출 3박자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나라는 중국뿐이라는 자부심에 도취돼 있다.

“中, 연간 50억 분량 생산 가능”

WHO는 지난 7일(현지시간) 중국 국영 제약사 시노팜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을 긴급사용목록(EUL)에 올렸다. 그동안 중국산 백신은 효능과 안전성 측면에서 국제사회의 신뢰를 얻지 못했다.

3상 임상시험을 마치지 않은 상태에서 자국민 접종을 시작했고 나라별로 백신 효과가 들쑥날쑥했기 때문이다. 대신 서구권 백신에 비해 저렴하고 보관과 운송이 용이하다는 점을 내세워 개도국 수출에 주력했다.

중국은 인프라가 열악한 이들 국가에 콜드체인 장비로 백신을 실어나를 뿐 아니라 현지 의료진을 상대로 백신 접종 교육도 진행했다. 원스톱 지원을 통해 영향력을 넓히려는 취지다.

미국과 유럽이 자국민 우선 접종 방침에 따라 물량 확보에 나서면서 개도국에는 중국산 백신이 사실상 유일한 선택지였다. 중국은 지금까지 80여개 국가에 2억회 분량 이상 백신을 지원했다.

이런 상황에서 WHO의 승인은 중국산 백신에 날개를 달아주는 격이 됐다.

펑둬쟈 중국백신산업협회 회장은 9일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WHO의 승인으로 중국 백신이 더 많은 개도국에 도착할 것”이라며 “일부 유럽연합(EU) 회원국이 중국 백신을 긴급 사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관영 매체에 따르면 중국의 연간 코로나19 백신 생산 능력은 자그마치 50억회 분량에 달한다. 시노팜은 지난 6일 베이징 연구소의 코로나19 백신 공장 건설을 마쳤다.

70일 만에 완공된 이 공장이 가동되면 시노팜의 연간 백신 생산량은 30억회 분량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중국의 또 다른 백신업체인 시노백도 다음 달 공장 건립이 완료되면 연간 생산량이 20억회 분량에 달할 전망이다.

시노백 백신에 대한 WHO의 긴급사용 승인 결정은 이번주 나올 예정이다.

글로벌타임스는 “중국은 백신 없이 코로나19를 억제했고 백신 생산 능력을 폭발적으로 늘릴 수 있는 능력도 갖췄다”며 “국내 백신 접종 건수와 수출 물량을 합하면 약 5억건으로 미국의 2배에 달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중국이 백신 외교에서 대승을 거뒀다고 평가하면서도 실제 전 세계 백신 공급에 일조할 수 있을지는 두고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중국 내 접종분을 충족하고도 해외에 수출할만큼 생산량을 단번에 늘리기는 어렵다는 것이다.

중국의 백신 접종 건수는 지난 7일 기준 3억회를 넘어섰다. 인구수 대비 접종률은 약 20%로 미국과 다른 나라에 비해 여전히 낮지만 WHO 승인 이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중국은 내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전에 전체 14억 인구의 70~80%가 백신을 맞아 집단 면역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mRNA 기술도 넘보는 중국...

중국은 지난해 12월부터 윈난성 위시 지역에 mRNA 방식의 코로나19 백신(ARcoVax) 생산 공장을 짓고 있다. 올해 8월 완공해 연간 1억2000만회 분량의 백신을 생산할 계획이다.

신화통신은 기공식 당시 “중국은 mRNA 백신에 관한 자체 지재권을 갖고 있으며 핵심 원료와 설비를 이미 국산화했다”고 밝혔다.

ARcoVax는 중국 인민해방군 군사과학원 군사의학연구소와 민간 업체 2곳이 공동 개발하고 있다. 해당 백신은 지난해 6월 중국 국가의약품감독관리국의 승인을 받아 현재 임상 시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푸싱제약이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공급 계약을 체결한 mRNA 백신은 중국 출시 막바지 단계다. 우구르 사힌 바이오엔테크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환구시보 인터뷰에서 해당 백신이 곧 중국 당국의 사용 승인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상하이 푸동에는 백신 보관을 위한 시설이 마련됐고 저온 배송을 위한 준비 작업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이 꺼낸 백신 특허 면제 논의가 난관에 부닥치면서 중국의 백신 공세는 더욱 힘을 받는 모습이다. 로이터통신은 조 바이든 미 행정부가 중국으로의 기술 유출을 우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바이든 행정부는 세계무역기구(WTO)와의 협정을 통해 기술 유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보고 있지만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지는 않았다는 것이다.

중국의 mRNA 기반 백신 개발 수준은 미국과 독일 기업에 비해 뒤처져 있는 게 사실이다. 기술 격차를 따라잡으려는 중국 입장에서 미국의 백신 특허 면제는 드러내놓고 반대할 이유가 없는 카드다.

 

 

전국민들이여, 정신차려아이~~~ 양키 코쟁이들이 우리한테 줄 물량은 없다...!!!!! 국산 토종 신토불이 백신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개인방역에 최선을 다하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80

 

전국민들이여, 정신차려아이~~~ 양키 코쟁이들이 우리한테 줄 물량은 없다...!!!!! 국산 토종 신토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주요 보수 꼴통 언론들 기자들아, 영화 "컨테이젼"의 주드 로 수준으로 기사쓸 자신 없으면 펜대 접어라~~~ 나도 대학교때 기자출신이지만 니들 기사 수준을 보면 쪽팔려서리~~~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77

이것도 정부의 판단착오다...?? 국내 보수 언론들 시각... 니들이 형편없는 국제시각을 가지고 있으니깐 글로벌이 아니고 지역 언론 소리에 주변 4대강국 꼬봉이라는 소릴 듣는 것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76

 

이것도 정부의 판단착오다...?? 국내 보수 언론들 시각... 니들이 형편없는 국제시각을 가지고 있

그 화이자 CEO, 다시 글로벌 바람잡고오~~~ 강력한 변종 바이러스 전세계 확산되면 화이자든 모더나든 다 쓰레기라고 했다아... 국내는 아예 슈퍼 백신쪽으로 가닥 잡아라~~~ https://blog.daum.net/samsong

blog.daum.net

 

백신 1차접종 어제 3명 불과, 누적 367만4천729명... 인구대비 7.2%...

AZ·화이자 백신 2차접종은 4천734명 늘어 총 50만6천274명 완료...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하루 신규 접종자가 한 자릿수에 그쳤다. 10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에 따르면 전날 하루 신규 접종자는 총 3명으로 집계됐다.

전날이 일요일이라 상당수의 위탁 의료기관이 문을 닫은 점을 고려해도 신규 접종자는 매우 적은 편이다. 1주일 전이었던 지난 3일 0시 기준 1차 신규 접종자는 1천561명에 달했다.

아스트라제네카(AZ), 화이자 등 2분기에 들어오는 백신 물량이 순차적으로 공급되면서 일시적인 백신 수급 불균형이 발생한 데 따라 1차 접종 속도가 다소 주춤한 영향도 일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날 0시 기준 국내에서 1차 접종을 마친 사람 비율은 7%를 조금 웃도는 수준이다. 추진단에 따르면 국내 누적 1차 접종자는 총 367만4천729명으로, 전체 인구(5천134만9천116명) 대비 7.2%다.

누적 1차 접종자 가운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자는 201만4천54명, 화이자 백신 접종자는 166만675명이다. 2차 접종까지 마친 접종 완료자는 4천734명 늘어나 누적 50만6천274명이 됐다.

1·2차 접종자(건수) 전체를 합산 반영한 누계 접종자는 418만1천3명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백신 두 종류로 예방접종이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두 백신 모두 2차례 접종이 필요하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11∼12주, 화이자 백신은 3주 간격으로 2차 접종이 권고돼 이달 중 2차 접종이 상당수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7일부터는 65∼74세 고령층과 만성 중증 호흡기질환자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또 다음 달 7일부터는 60∼64세 고령층, 30세 이상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 교사에 대한 접종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