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여성계 의견은 이해하지만 이렇게 결혼안하고 애 안낳으면 방법 없습니다...!!!!! 현재 그 힘든 물류/택배(하역) 상하차에도 남자들이 모자라 결국 여성들이 참여중~~~

 

그 부동산 투기...?? 일본은 시골/도시 공동화가 상당히 진행되고 있고 한국도 시골부터 같은 길을 밟고 있는 중~~~ 난 중국/인도한테 주요 제조업 다 넘어간다고 이야기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753

미래를 책임져야할 2030 3포세대들의 애를 안낳아서가 아니라 그 애를 못낳는 근원인 이놈의 부동산 투기에 '대한민국은 조만간 망한다.'에 걸어야할 것 같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703

(독서)정해진 미래...!!!!! 10년안으로 남녀 군복무 의무제 도입 검토해야하고 30년안으로 강남역사거리는 이제 2030세대가 아니고 4050세대가 점령한다면 믿겠는가...??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86

 

(독서)정해진 미래...!!!!! 10년안으로 남녀 군복무 의무제 도입 검토해야하고 30년안으로 강남역사

그 부동산 투자...?? 초고령화사회에 진입에 저출산에 그리고 저성장 고착 경제여건(펜더멘털)이 모든 걸 결정하겠죠~~~ https://blog.daum.net/samsongeko/9616 그 재계연구기관이지만, 게코(Gekko)도 먹어주

blog.daum.net

 

그 부동산 투자...?? 초고령화사회에 진입에 저출산에 그리고 저성장 고착 경제여건(펜더멘털)이 모든 걸 결정하겠죠~~~

https://blog.daum.net/samsongeko/9616

 

그 재계연구기관이지만, 게코(Gekko)도 먹어주는 핵심사안 - 이게 모든 걸 결정할 것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201

"애는 어디서 낳을 예정이냐..?? 제일병원...?" 아내왈 "오빠, 제일병원 법정관리 들어갔어요..." 저 그랬슴, "뭐라고~~??"

https://blog.daum.net/samsongeko/7779

NICA 공식논평 - 국내 여성들이여~~~ 그 미투는 발본색원될때까지 계속하시고 아이들은 결혼후 최하 2명이상만 낳아주시면 안될까...!!!

http://blog.daum.net/samsongeko/7777

오늘은 장보다 이게 더 중요... "애 울음소리가 그치면 경제는 그 날로 망하는거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534

동아시아 3강국의 경제 - 가까운 미래의 육아정책에 달려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6475

 

동아시아 3강국의 경제 - 가까운 미래의 육아정책에 달려 있다...

 중국 정부가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두 자녀 정책이 시행했지만 정부의 기대와 달리 둘째 아이를 희망하는 45세 이하 기혼 여성은 15%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지난

blog.daum.net

 

(오늘-종합)"여자도 군대가라" 靑청원 12만명 넘어... 여성계 "젠더 갈등식 접근은 안돼"

20일 17시 기준, 12만여명 동의... 반나절 새 1만여명 늘어...

일각선 "군대가 성차별 큰 근원" 여성 입대 옹호 목소리도...

여성계 "예산 확보 등 고려해야..단순·극단적 접근은 안돼"

국방부 "모든 병역제도 개편, 안보상황 기초로 해야" 입장...

 

 

여성도 징병 대상에 포함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12만명 이상 동의했다. 여성계에서는 여성 징병제에 대해 논의를 해볼 수 있지만 젠더 갈등식의 접근은 안 된다고 강조했다.

20일 오후 5시 기준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여성도 징병 대상에 포함시켜 달라"라는 청원에 12만3000여명이 동의했다. 앞서 이날 오전 11시 기준 청원 동의자는 10만5000여명이었는데 반나절 만에 1만8000여명이 증가했다.

이 청원은 지난 16일 등록됐다. 청와대는 사전동의 100명 이상 청원 글에 대해 내부 검토를 거쳐 게시판에 '진행 중 청원'으로 등록한다.

2010년과 2011년, 2014년 등 세 차례에 걸쳐 헌법재판소에서 남성에게만 병역 의무를 부과하는 병역법 규정이 합헌 결정을 받았지만 여성 징병제가 논란이 된 후 온라인상에서는

"난 여잔데 여자도 군대 갔다 오면 호봉을 인정해 주고 모든 회사에서 남녀 고용 비율 똑같이 해달라", "나도 여자지만 군대 가고 싶다" 등의 반응이 나온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지난 2019년 7월18일부터 7월29일까지 남성 1036명, 여성 97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여성도 군대를 가야 한다는 질문에 여성 53.7%가 동의했다.

권 인석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남성 중심의 징병제가 여성의 전 삶에 걸쳐, 특히 일자리나 직장 문화와 관련한 성차별의 큰 근원"이라며 "여성의 일자리 확대라는 측면에서 군인은 굉장히 좋은 일자리다.

군대에 여성이 많아지면서 여성 친화적인 조직으로 바뀐다는 것은 그 사회에 성 평등 문화가 확대되는 데 굉장히 좋은 요소"라고 말했다.

앞서 같은 당 박용진 의원은 남녀 모두 최대 100일간 의무적으로 군사 훈련을 받는 '남녀평등 복무제' 도입을 제안했다. 김남국, 전용기 의원도 지자체 직원 채용이나 공기업 승진 때 군 경력을 인정하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여성계에서는 젠더 갈등 구조로 징병제 문제를 접근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젠더정치연구소 관계자는 "여성 징병제는 예전부터 정치권에서 계속 뜨거운 감자였다"라며

"이 문제를 풀려면 국방 예산 문제가 확보돼야 하는데, 그런 큰 그림 없이 여성도 다 군대에 가야 한다고 하는 건 너무 극단적이고 단순하게 문제를 바라보는 것"이라고 말했다.

권김현영 여성현실연구소 소장은 지난 1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모병제든, 사회복무제든, 징병제 폐지 이후 국가 안보 담론의 전환이든 사회적 논의와 방향 전환이 필요하다는 건 분명하다며

"아마 대선 전까지 젠더 이슈 관련 핵심 쟁점들이 다 논의 테이블에 올라갈 거라고 본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승찬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국방부가 어떤 입장을 명확히 표현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본다"며

"모든 병역제도를 포괄하는 개편은 안보상황을 기초로 해야 된다. 군사적 효용성이라든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통한 사회적 합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GI IR실장]재작년 한 단체회식장에서 게코(Gekko)님왈, "결혼들 꼭하시고 애 둘이상 안낳으시면 해고사유일수도 있습니다^^" 그 당시 농담처럼 들리지 않았거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58

전국 어머니/딸님들에게 알려 드린다... 가까운 미래(Near Future), 여성들의 군복무의무제가 시행될 것 같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727

게코(Gekko), 기해년 봄 첫애후에도 둘 더 낳고요... GI/GPMC 총무(인사)과에도 정부정책에 적극 협조하라고 특별 지시내렸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535

 

게코(Gekko), 기해년 봄 첫애후에도 둘 더 낳고요... GI/GPMC 총무(인사)과에도 정부정책에 적극 협조

 부모들 '삶의 질' 높여야 출산 는다... 출산휴가 10일로 확대...  - '문재인표' 저출산 로드맵…공보육 40%·아동수당 확대...  -  일터·가정에서 '성평등'해야... 소외되는 아동 '포용'  첫째 자녀

blog.daum.net

 

(어제-종합)"여성도 군대 보내라"... 국민청원 사흘만에 4만5000명 동의...

"여성 징병" 청원, 사흘 만에 4만9000명 동의...

일부 여당 의원, 군 가산점·여성 훈련등 제안...

 

 

여성을 군대에 입대시키거나 군사 훈련을 받게 하자는 주장이 정치권을 중심으로 재점화했다. 19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여성도 징병 대상에 포함시켜 달라"라는 청원에 사흘 만에 4만명 이상 사전동의했다.

이 청원은 지난 16일 등록됐다. 청와대는 사전동의 100명 이상 청원 글에 대해 내부 검토를 거쳐 게시판에 '진행 중 청원'으로 등록한다. 현재 별도의 URL로 확인할 수 있는 이 청원에는 19일 오전 11시 기준 5만명에 육박한 4만9000명 이상 동의했다.

청원인은 "나날이 줄어드는 출산율과 함께 우리 군은 병력 보충에 큰 차질을 겪고 있다"라며 "이미 장교나 부사관으로 여군을 모집하는 시점에서 여성의 신체가 군 복무에 적합하지 않다는 이유는 핑계로 밖에 들리지 않는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청원인은 "성 평등을 추구하고 여성의 능력이 결코 남성에 비해 떨어지지 않음을 모두가 인지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병역의 의무를 남성에게만 지게 하는 것은 매우 후진적이고 여성비하적인 발상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여자는 보호해야만 하는 존재가 아니라 나라를 지킬 수 있는 듬직한 전우가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국방부의 여군 현황 및 활용 계획에 따르면 2020년 여군은 1만1570명이다.

여성 징병제는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가 마련된 2017년부터 꾸준히 등장하는 청원이다. 지난 2020년 한 해에만 11개의 관련 청원이 등장했다. 올해도 4월19일까지 3개의 관련 청원이 올라왔다.

여성의 입대를 둘러싼 논란은 정치권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은 남녀 모두 최대 100일간 의무적으로 군사 훈련을 받는 '남녀평등 복무제' 도입을 제안했다.

같은 당 김남국 의원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직원 채용 때 군 경력을 인정해 주자는 의견을 밝혔고 전용기 의원은 제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 법률안을 개정해 공기업이나 공공기관 승진 평가 때 병역 의무 경력을 반영하는 법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전 의원은 위헌이라서 군 가산점 재도입을 할 수 없다면 개헌을 해서라도 전역 장병이 최소한의 보상을 받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