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홍보)팀 게시판

[GI IR실장]전 플로깅(plogging) 생각중인데,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은 피터 린치이상으로 좋아하시는 카이사르 생각하면서 강 방천선생의 "관점" 읽으시고 있다시네요~~~

 

플로깅

plogging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새로운 개념의 운동이다.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plocka upp(pick up)’과 ‘조깅(jogging)’을 합친 말이다. 플로깅은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됐는데, 당시 스웨덴 주민들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새로운 놀이라고 표현했다.

플로깅은 커다란 봉투를 들고 거리에 널브러진 쓰레기를 최대한 많이 주으면서 목적지까지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플로깅을 마친 뒤에는 SNS에 활발히 인증을 남기기도 한다.

플로깅은 쓰레기를 주울 때 다리를 구부리며 자연스럽게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할 수 있어 운동 효과가 일반 조깅보다 크다. 여기에 환경보호에도 일조한다는 장점까지 있어 최근 프랑스, 아이슬란드,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플로깅이 확산되는 추세다.

특히 아이슬란드의 현직 대통령인 귀드니 요하네손은 거주지 근처에서 플로깅에 동참해 화제가 되고 정치인으로서의 인기가 높아지기도 했다.

 

 

아래 어제이후 제 동선입니다^^

 

 

[GI IR실장]♬♬♬진작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 비지니스 스마트폰은 인계받았는데, 이제서야 첫 멘트네요^^♪♪♪게코(Gekko)님은 6시반에 GI 본사 NICA 사업단장님과 미팅갖고 주말 쉬시러 들어가셨고요^^ 전 이 폰받고 남친과 데이트후 이제서야 들어왔네요^^♥♥♥영화 "미아리" 보고 남친 출근시켰네요^^ 비거주 월가맨이라 사장님 회사돈 불리려요^^♥♥ 그냥 미국에 정착한 한국인들 이야기... 작년 "기생충" 생각하고 갔는데, 그렇게 큰 감흥은 그러네요☞☞☞

#대표이사님

#주말전야

#미나리

#연애

 

[GI IR실장]♬♬♬내장산이면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 고령의 이모가 계신곳인데, 농사지으시는 곳 별탈없나 모르겠네요♪♪♪아직 별일은 없고 절 대웅전만 방화 전소인가 보네요♥♥♥ 비거주 월가맨 남친이 그러는데 월가 상승이라는 소식을 전하고요^^♥♥ 전 게코(Gekko)님 주말 저장분 블로그 관리용 글 있나 이메일 확인해야겠네요☞☞☞

#대웅전전소

#주말풍경

#내장산

#이모

 

[GI IR실장]♬♬♬ 이건 쫌~~~^^ 부부간의 성관계 안하기가 코로나 예방에 도움이 되나요^^ 제 남친부터 거부할듯요^^♪♪♪ 올해도 사회동향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여전히 전염병에 따른 코로나블루 이거네요~~~ ♥♥♥거의 1년내내 재택근무했는데, 이번달 전체계열사 전임직원들 정상근무체제로 돌리고 저도 사장님처럼 월정기 단체회식 참여해 맛난거 매달 먹을수 있는 회사생활 정상화도 기대하고 있는 중^^♥♥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 2시 산본중심상가내 중식당 '우루루' 예약하고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이용자들과의 주간미팅 하시는거 보니깐 정읍 이모님은 무탈하시고요^^ 지난말말부터 오프라인 미팅 재개됐는데, 아직은 신규 참여자 네 분만이고, 기해년/경자년 기존고객 20명들은 온라인 영상회의로 주간미팅 대신중이시라네요^^ 이 '5인이상 금지' 조치도 게코(Gekko)님 조기해제 기다리시겠네^^☞☞☞

#코로나블루

#단체회식

#마스크

#정읍

 

[GI IR실장]♬♬♬오늘은 방콕중이네요^^♪♪♪남친도 어제 데이트후 오늘은 집안일로 바쁘네요^^ 예비 시동생분과 어디를 간다는데^^♥♥♥전 마천동 사는 친구뇬 데이트 끝나면 제 집으로 불려들였는데, 올지 안올지 모르겠고요♥♥조금 있다가 게코(Gekko)님 저장글 있을려나요??☞☞☞

#주말풍경

#시동생

#남친

 

민주당 세종시당 쓰레기 줍고 건강챙기는 '플로깅 캠페인' 진행...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지난달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돕기 위해 '착한 선결제 캠페인'을 벌인데 이어 이번에는 '플로깅(Plogging) 캠페인'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22일 민주당은 신축년을 맞아 벌이는 '더 캠페인'의 2차 사업으로 지난 2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한달간 '플로깅 캠페인'을 벌인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세종시청의 '10억 목표 착한 선결제 캠페인'으로 연계되는 등 다양한 기관과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끌어내는 성과를 거뒀다.

민주당은 지난달 16일부터 약 25일간 '착한 선결제 캠페인'을 벌였다. 이 캠페인은 '더 캠페인'의 1차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벌였다.

민주당은 이번에 2차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집콕생활'이 증가함에 따라 발생하는 비만, 스트레스, 가정폭력 등 부작용을 예방하는 건강 캠페인으로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한다.

'플로깅(Plogging)'은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다'는 뜻으로 스웨덴어 '쓰레기를 줍는다'는 'Plocka upp'과 달린다는 뜻의 영어 'Jogging'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말이다.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플로깅은 단순한 달리기 이외에 다양한 동작이 포함돼 있다. 열량 소모량이 많아 건강에 도움이 되며 자연환경 개선에도 이바지할 수 있다.

무엇보다 비용 부담이 없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야외에서 진행됨에 따라 대면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민주당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이번 플로깅 캠페인은 1인이나 소수 인원이 모여 진행할 것을 권장했다.

지난 20일 강준현 시당위원장과 양준호 대학생위원장이 캠페인을 진행하며 시작을 알렸다.

양 위원장은 "플로깅 캠페인은 코로나 시대에 방역수칙을 지키며 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캠페인"이라며 "건강과 환경을 모두 지키는 캠페인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파구, 탐방과 함께 쓰레기 줍는 '플로깅' 참가자 모집...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송파명소를 탐방하며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는 '언택트 송파탐방 알송달송'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과 체력증진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플로깅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북유럽을 중심으로 확산된 뉴스포츠다.

구립잠실청소년센터에서 운영하는 '언택트 송파탐방 알송달송'은 '알면좋은 송파명소 달려보자 송파명소'라는 의미를 담아 송파둘레길, 석촌호수 공원 등 관내 명소를 즐기는 동시에 플로깅을 통해 환경정화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송파구에 거주하는 14~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이달 27일까지 잠실청소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100명까지 신청가능하다.

참가자는 사전 신청 시 원하는 활동 날짜를 지정하고, 온라인 영상을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사전교육을 받은 후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다. 안내에 따라 지정된 관내 명소에서 조깅과 함께 환경정화활동을 할 경우 활동에 따른 봉사활동시간도 부여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립잠실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플로깅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인한 활동제약으로 힘들어 하는 청소년들에게 자유롭게 지역명소를 탐방하며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