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코인터내셔널(GI)

당정동에 판교급 첨단 R&D허브... 4개의 지역증권방 직영점들이 설치되어 있는 경기도 군포시를 소개...!!!!! 동서남북의 의왕/안산/수원/안양시로 뻗어나갈 곳의 중심~~~

 

(GI - 두 사업단)NICA/GCC 전국본부 동향 - (주)게임존 증권방사업부 본부장님은 광운대 전자공학과에 그 피델릭스와 모나미 출신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756

게코인터내셔널(GI) 계열사 (주)게임존의 증권방 사업...

http://blog.daum.net/samsongeko/6779

 

게코인터내셔널(GI) 계열사 (주)게임존의 증권방 사업...

 이건 3월17일 토요일 밤에 올린 두 개의 7개 SNS 코멘트입니다...  "두 여자는 설거지 끝내고 이모부와 이모 조카들에게 과일 대접중이고 저와 매제는 제 서재에서 비지니스 미팅(?)중입니다. 게

blog.daum.net

 

아래는 이 글과 관련된 주요 4개 SNS 코멘트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주간마감후 퇴근전)"현재 군포시관내 4개소에 설치된 지역투자동호회(IC)와 연결된 지역증권방 연말 재개장을 논의중이네요~~~^^ 이번주까지 휴업하고 다음주부터 다시 여는 문제를 협의중인데, 군포시도 확진자가 거의 200여명에 육박하고 최근에도 잔불처럼 계속 확진자들이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준 PC방인 이곳의 재개업을 두고 관련 임직원들과 협의중이나 고심이 깊어지고 있는 중~~~ 대놓고 영업하기도 그렇고 마냥 3개월, 3주 임시 휴업으로 순연하면서 방치하는 것도 그렇고요~~~~~ 죽갔네요^^ 주요 사업에도 모멘텀이라는 것이 있는데, 주변 도시로의 사업 확장은 둘째로치더라도 기존 사업처들까지 운영부실이 누적되고 있는 중... 지난달 추석후부터 일시적 영업 재개중인데도 여전히 생활방역하에서의 경제(투자)활동을 하려하기보다는 아직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더 현실임을 느끼시는지 전체 147명의 회원들중 영업장에 나오셔서 거래/매매하는 지역투자동호회원들도 아직은 별로 없습니다... 내일부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돼 오늘 주요 관련 임직원들과 대책숙의만 했슴다^^ 퇴근합니다... 게코(Gekko)"

 

 

"CU편의점에서 카카오페이와 연계한 빼빼로 반값 이벤트에 난리였군요^^ 전 아내와 두 늦둥이들 데리고 외식하고 들어왔네요~~~^^ 근데 오늘밤 아내 눈빛이 이상하네요^^ '오빠, 세째 만들까~~~??^^' 이런 분위기인데, 증권쟁이인 전 카카오부터 카카오뱅크까지 김 범수씨의 계열사 상장 전략들을 아내가 두 늦둥이들 재우고 씻는동안 생각중~~~ 카카오게임즈부터 그 실적도 괄목상대해졌고요~~~^^ 유로증시의 오버슈팅은 여기까지인거같고 월가는 나스닥 상승반전인데, 장마감전 다시 급락기운이 느껴지네요~~~ 잡니다~~~~~"

 

 

"오늘은 개장휴업중~~~^^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17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0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KPX홀딩스, KPX생명과학을 7:3의 비율로 홀딩중~~~ 한 종목은 거래정지 다른 주종목은 다시 상한가입니다~~~ 참조하시고요^^"

"야도 오늘은 경자년 GI/GPMC 전계열사 정기인사 발표날이라서 그런가 개점휴업이네요~~~^^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컴투스, 웹젠을 7:3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 부계좌 녹십자랩셀, 녹십자홀딩스를 7:3의 비율로 보유중~~~^^ GPMC 트레이딩센터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주요 인사이동 완료... 경자년 1월/5월만 간신히 월간 단체회식 치뤘고 6월이후는 그 코로나19 잔불/여진에 또 어제 못했습니다~~^^ GI 인사팀내 총무과는 이번달도 단체회식이 없으니 바쁠일도 없었고요~~~^^ 게코인터내셔널(GI) 산하 아홉 계열사(본사 주요팀 - NICA/GCC 두 사업단 포함 - 들, 게코연구소, (주)게임존 증권방사업부,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군포(산본) 리서치센터, 역삼동 게매트릭스(Gematrix), 게코파이낸스(GF), 게코벤처투자, 게코아카데미(GA) 임시 사무실, (주)LDN과 그 두 계열사 대명, 대명레저 임직원들까지) 경자년 정기인사만 이번주에 단행했고 저도 변화보다는 안정을 택했네요... 어제도 전체 임직원 대다수를 볼 수 있는 일장 연설좀 하고 북적북적한 홀에서 임직원들과 단체로 부페식사좀 하고 싶었는데 못한거고 경자년 주요 경영(사업)들은 계획서만 존재하고 미집행중이고~~~^^ 다음달에도 못할듯하네요~~~~~ 게코(Gekko)"

"어제 그룹 대표이사 명의로 "당신들을 사랑합니다."라는 제목하에 특별 고급 "빼빼로데이" 선물만 GI 총무과에서 전체 임직원들에게 직급별 상품권 포함 보내 받았을 것입니다. 산본아지트 게코아카데미(GA) 소속 여직원 남 채라양도 어제 받았다고 좋아하네요~~~^^ 이 직원한테서는 어제 점심전 역 빼빼로 받았는데~~~^^ 오늘 이러데요^^ "그동안 감사하고 고마웠습니다." 그래서 "회사 그만두려고~~~??^^" 그랬더니 "아니요^^ 대표님, 인사말이예요~~~" 이랬슴다... 게코(Gekko)"

 

 

당정동에 판교급 첨단 R&D허브... 100년 먹거리 창출한다...

대한민국 도시 이야기...

첨단 강소도시 도약 준비 '경기 군포시'

인구 27.6만명 강소도시 넘봐...

'한국형 실리콘밸리'당정동단지...

사통팔달 '길 위의 도시'

 

 

경기 군포시가 당정동공업지역을 첨단 융복합 연구개발(R&D) 혁신허브로 조성해 첨단 강소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양적인 팽창보다 질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도시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평가다.

미래 발전 잠재력이 풍부한 군포시는 북쪽으로는 안양, 동남쪽으로는 의왕, 서쪽으로는 안산과 접해 있다. 광역시의 자치구를 제외한 전국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구리, 과천에 이어 세 번째로 면적이 작다.

이 때문에 군포시의 자체 브랜드보다는 1995년 1월 산본동, 당동 일원 418헥타르(㏊)에 4만2500가구가 입주한 수도권 1기 신도시인 산본 신도시가 있는 지역으로 더 알려져 있다.

조선시대 과천현이었던 군포시는 1989년 1월 시흥군 군포읍이 시로 승격해 탄생했다. 군포의 발전은 한국 공업화 발전과 궤를 같이한다. 국도 1호선과 경부선 철도가 인접한 군포역 주변으로 1960~1990년대까지 많은 기업이 몰려들어 중소공업도시 토대를 마련했다.

현대케피코 등 대기업 2개를 비롯 총 1671개 업체가 둥지를 틀고 있으며, 인구는 올해 7월 말 기준 27만6000여 명이다.

한대희 시장은 “당정동 공업지역을 성남 판교에 버금가는 한국형·군포형 실리콘밸리로 육성해 군포를 작지만 강한 강소도시로 발전시키겠다”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당정동단지, ‘군포시 미래발전의 핵심’

당정동공업지역은 도시계획이 미비했던 1960~1980년대 자연적으로 형성됐다. 1990년대 들어 군포뿐만 아니라 수도권을 중심으로 공업화 바람이 거세게 불어 군포시가 농업도시에서 공업도시로 탈바꿈하는 계기가 됐다.

1961년 농가 비율이 전체 가구의 68.8%를 차지했으나 1979년에는 4.1%로 크게 감소하며 명실상부한 중소공업 도시가 됐다.

하지만 급격한 공업화에 따른 무분별한 난개발은 도로 등 기반시설 부족과 교통체증, 기업 물류비 증가 등의 문제를 낳았다. 이 시기 시의 공업지역 총 2.34㎢ 중 88.8%인 2.08㎢가 비산업단지로 조성돼 산업시설에 대한 공간 재편과 고도화가 필요했다.

하지만 공업지역 재정비 지원체계 미흡으로 도시 재개발이 어려운 악순환이 계속됐다. 군포시는 이 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 2019년 ‘국토교통부 공업지역 활성화 시범사업’에 공모해 시범지역으로 선정됐다.

그해 12월 경기도, LH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당정동 시범사업지를 첨단 융복합 R&D 혁신허브로 조성하기 위한 시작점이다.

군포시는 지난 6월부터 융복합 R&D 클러스터, 첨단지식산업 시설과 산업혁신센터는 물론 입주자 편의를 위한 문화여가시설 등을 조성하기로 하고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공업지역 시범사업지로 선정된 당정동 공업지역 면적은 약 20만㎡, 6만 평 규모로 축구장 28개 크기다. 당정동 공업지역을 ‘군포의 100년 먹거리를 책임지는 동력’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는 것이 군포시의 청사진이다.

사통팔달 교통망... ‘강소도시’ 구현...

군포시는 수도권 교통망의 요지이자 개발 잠재력을 갖춘 공업지역이다. 국도 1호선, 47호선과 접해 있으며, 4개의 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수원광명 간 고속도로)가 지나고 전철 1호선과 4호선의 6개 역도 있다.

여기에 교통혁명이라 할 수 있는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C노선(양주 덕정~수원역)의 금정역 정차가 확정되면서 사통팔달 교통의 도시로 자리하게 될 전망이다. 군포시는 이 같은 편리한 교통망, 풍부한 개발 잠재력, 생태환경까지 어우러져 ‘살기 좋은 군포’를 구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포시는 올해 6월 교통 관문인 금정역 일원 도로(금정역 삼거리→산본시장 사거리 방면) 상부에 1만㎡ 이상의 인공대지를 조성해 대중교통 연계형 환승센터, 복합건물, 광장 등을 배치하는 개발계획인 ‘금정 환승센터 입체화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또 금정 환승센터 사업지역 도로의 하부(지하)에는 주차장을 신설해 주변 상권과 연계, 지역경제 활성화도 꾀한다는 전략이다. 금정역 입체화사업은 GTX-C노선이 완공되는 2026년 이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도로 위 환승센터 건립 공사의 안전성과 관련해 최근 국토부와 협의한 결과 “문제없다”는 답을 받았다. 군포시는 당정동 공업지역 개발과 금정역 일원 개발을 시 전역의 공간혁신, 새판 짜기 핵심사업과 연계해 군포의 랜드마크로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공지]경자년 "GI/OSCF 민생대책 두번째" 후속조치 사항... 주요 교육과정(커리큘럼) 안내... 하반기 업그레이드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056

GI/OSCF 민생대책 두번째, 그 게코아카데미(GA) 설립하면서 증권교육기능을 대폭 강화하겠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035

 

GI/OSCF 민생대책 두번째, 그 게코아카데미(GA) 설립하면서 증권교육기능을 대폭 강화하겠습니다...

 B.S - 이번 구정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게코(Gekko)님의 주요 글 구정분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보유중...)인 GI 인

blog.daum.net

 

한 대희 시장, “도시정비사업의 성공적 사례가 되도록 할 것”

군포시·LH·군포도시공사, 정비사업 MOU...

체결체계적 정비방안 구축을 위한 첫 걸음...

 

 

한 대희 경기 군포시장이 30일 한국주택토지공사, 군포도시공사와 군포시 정비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기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한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군포시의 숙원사업인 금정·군포역세권 등 기존 시가지 정비사업이 합리적이고 균형있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시정비사업의 성공적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 시장은 뉴타운 사업 해제 후 도시정비 관리방안 부재로 주민제안 방식의 정비사업과 지역주택조합사업 추진 등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주민들 요구가 증가하면서 체계적 도시정비 방안 필요성이 제기돼왔다고 말한다.

이번 협약은 정비사업에 대한 전문인력과 다양한 개발노하우를 가진 LH가 정비기본계획 수립 등 정비체계 구축에 대한 참여를 시에 제안함에 따라, 군포도시공사와 함께 협력적 파트너십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는 것이다.

이들 기관은 협약을 거쳐 도시정비 기본계획 수립에 공동 참여하고, 순환정비방식의 사업을 시행할 경우, 순환용 주택 확보 등 주민들의 원활한 이주대책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 협약에서 정한 사항을 구체화하고, 내년 상반기 안으로 정비기본계획 수립을 본격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한대희 시장은 “앞으로 LH, 군포도시공사와 함께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도시정비사업의 성공적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