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오전장 주요 6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그 30거래일만에 4억도 돌파시킨 MOAI 그 최종 두번째 도전(이 하이의 '1.2.3.4'의 그 4^^) 두번째 구간을 시작한 게코(Gekko)의 초단기대박계획(MOAI) 1구간(09~11)에서 기산텔레콤을 빼고 바른손이앤에이로 갈아탔고요~~~^^"
"그 30거래일만에 4억도 돌파시킨 MOAI 그 최종 두번째 도전(이 하이의 '1.2.3.4'의 그 4^^) 두번째 구간을 시작한 게코(Gekko)의 초단기대박계획(MOAI) 1구간(09~11)에서 다시 바른손이앤에이(다시한번 +15% 수익률)를 빼고 코로나19관련주 신풍제약으로 갈아탔고요~~~^^"
'씨젠' 10% 이상 상승, 주가 상승세, 단기 이평선 역배열 구간
◆ 차트 분석
- 주가 상승세, 단기 이평선 역배열 구간
이 시간 차트의 흐름은 단기 이평선이 역배열을 만들며 조정을 받다가 다시 상승으로 돌아선 모습이다. 최근 이 종목의 차트에서 최근 5일 매물대 돌파, 주가 5MA 상향돌파 등의 특이사항이 발생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5.0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77.9만주를 순매수했다. 하지만 기관은 80.4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7.5%, 69.7%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21.7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씨젠, 코로나19 진단시약 국내 출시... 검사량↑·시간↓
씨젠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진단시약(진단키트) 'Allplex 2019-nCoV Assay'를 국내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씨젠은 국내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코로나19 진단시약을 공급할 예정이다. 씨젠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시약은 지난 7일과 12일 각각 유럽 인증(CE-IVD)과 식품의약품안전처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다.
이 제품은 검사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코로나19 특이 유전자 E gene, RdRP gene, and N gene를 모두 검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러스는 쉽게 변이가 생기기 때문에 코로나19 특이 유전자 중 일부만 검출할 경우 검사결과 정확도가 낮아질 수 있다.
씨젠은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해 검사량을 늘리고, 검사시간을 단축시켰다. 씨젠의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검사기관에 따라 하루 1000명 이상 동시 검사가 가능하고, 검사시간을 4시간 이내로 단축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이용자가 쉽게 검사결과를 자동으로 판독할 수 있다.
현재 씨젠의 코로나19 진단시약 일일 생산가능 물량은 5만건 검사 규모다. 회사는 필요에 따라 2배까지 증산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씨젠은 국내와 해외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진단시약을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
천 종윤 씨젠 대표이사는 "그동안 축적해 온 분자진단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새로운 바이러스 등장으로 어려움에 처한 국제사회를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경영의 우선가치로 여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