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우리 증시 상황 - 양지수 급락중이지만 중국 외교부장 '왕이'의 사드이후 4년만에 방문에 중국시장관련 화장품주 초강세.....!!!!!

 


 팍스 시니카, 결국 물건 팔아주는 능력이 왕이 되는 것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430


 20세기 서양역사가 토인비는 그랬다.. "결국 동양(Orient)으로 회귀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511


 그 독배라고...?/ 21세기는 물건 사주는 놈이 왕이라니깐... 방위비 띁어가는 놈이 아니고~~~

 http://blog.daum.net/samsongeko/7625 


 (필독)이 주말에 한 열번 곱씹으면서 읽었다... "애플 니네 그러다 삼전보다 먼저 노키아꼴 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646


 


 아래는 오전장 올린 두 개의 SNS 코멘트입니다...


 "오늘은 오전장 재택근무중~~~^^ 중국 외교통의 4년만에 방한에 바로 반응오네요~~~ 주요 지인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와 이번 추석에 신규 친인척 6명 추가하는등 2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는 그 바이오 제일바이오와 진바이오텍을 빼고 중국시장관련 화장품주 한국화장품제조, 제이준코스메틱을 7:3의 비율로 다시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는 다 처리했는지 문자 들어와 있고, 주요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원래 진행상황 모름니다~~~^^ 참조하시고요^^"


 "근데 오늘 어린 아내는 고석문화재단(OSCF) 오전 10시 임원회의가 있어 출타중이고 집에는 두 남자(늙은 아빠와 늦둥이 아들놈)와 남자같은 가정부 아주머니만 있네요~~~^^ 아내가 집에 혼자 있을때 딱 이 기분이였겠군요~~~~~ 옆구리가 휑하네^^ 게코(Gekko)"


 


 왕이 中 국무위원, 내달 방한... 사드 갈등 후 '처음'


 


 왕이 중국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다음 주 한국을 찾는다.


 외교부는 지난 28일 강경화 외교부 장관 초청으로 오는 12월4일 왕이 국무위원이 공식 방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국 외교장관은 회담을 통해 한중 양자관계, 한반도 정세, 지역 및 국제문제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보인다. 왕이 국무위원은 첫날 강경화 장관 주재 만찬에 참석할 예정이며, 다음날 문재인 대통령 예방도 추진 중으로 알려졌다.

 왕이 국무위원은 내달 하순 중국에서 열리는 한·중·일 정상회담을 계기로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간 베이징 정상회담 일정을 조율하고, 향후 시진핑 국가 주석의 방한 등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왕이 국무위원의 방한은 지난 2014년 5월 이후 5년6개월 만이다.


 왕이 국무위원은 지난 2015년 3월 7차 한·중·일 3국 외교장관회의 참석차 방한했고, 2015년 10월에는 한·중·일 정상회의를 계기로 리커창 총리의 방한을 수행했지만 사드 갈등 후에는 한국을 찾지 않았다.

 이번 방한에서 한국에 대한 관광·문화 금지 조치인 '한한령'(한국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에 반발해 중국 정부가 내린 한류 금지령) 해제 방안이 논의될 경우 사드 갈등 이후 얼어붙었던 한중 관계가 해빙기를 맞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번 방한은 한중 관계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한중 외교당국 간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한중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내실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