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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f-millionaire

삼전/엔비디아보다는 "작은 것이 아름답다."라는 관점에서 늘상 소기업에 집중합니다.. 아래는 제가 최근에 GI 인터넷(홍보)팀장에게 시집밑천으로 꼬오옥 사라고 알려준 종목입니다.

 

b.s - 앞으로 11일(5.1~5.11)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가정의 달'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보유중...) GI 인터넷(홍보)팀장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에이유브랜즈라고 최근에 신규 상장한 코스닥 종목입니다... 그냥 시집가기전까지 냅두라고 했고요^^ 이 종목말고 추천할 두 종목 더 있고요... 3천씩, 9천만원정도 투자하라고 했고요^^

 

두 종목 상장 더 되면 말입니다...

 

비상장주식인 무신사는 아내가 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내와 그 여고/여대 후배인 GI IR실장도 무신사는 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

 

에이유브랜즈는 추천은 했는데 샀는지는 모르겠네요^^ 우리 IR실장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과 월가의 그 레깅스 종목 룰루레먼은 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말입니다...

 

아이고, 장중내내 주구장창 떨어지다가 막판에 기회한번 주네요... 신규 상장 공모주 나무로보틱스, 암튼 한번은 사줌니다... 그래도 데뷰 기분인데, 저라도 사야죠^^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신규고객 24명 기준 오늘 +1700%도 넘어갔을듯요^^ 기존고객 61명은 자율매매라 천차만별의 춘계운용 투자수익률 기록중이고요...

 

 

홍콩 K-11 쇼핑센터 내 '락피쉬웨더웨어 매장'

 

 

잠실 롯데월드몰 내 마르디메크르디 매장.

 

 

현대백화점의 더현대 글로벌이 일본 파르코에서 진행한 '시티브리즈' 팝업스토어.

 

[인터넷(홍보)팀장]제 첫 글은... 이 주말부터 새해 첫 날까지 저희 회사 주요 임직원들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24년 서울콘에서 조사 업무..

https://samsongeko1.tistory.com/13718

 

 

[인터넷(홍보)팀장]왠만한 지상파 3사(MBC, SBS, KBS) 연말 연기/연예/가요대전보다 더 의미있는 기획과 이벤트들이 풍성했고요^^ 고품격 박람회 체험후 현재는 홈파티^^

https://samsongeko1.tistory.com/13029

 

복잡한 보신각은 가지 않고 "재야의 종소리"는 아차산 근처 친구집으로 와 네 여자들이 조용히 신년맞이 했네요^^ 지금은 넷플릭스 "경성 크리처" 보고 있네요^^ 전 이 글 올리고 다시 신년파트 동참하려구요^^

 

[인터넷팀장]영화 "백두산"이상으로 매일 저녁 동대문에서도 지축이 흔들리고 있담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8864

 

[인터넷팀장]영화 "백두산"이상으로 매일 저녁 동대문에서도 지축이 흔들리고 있담니다~~~

"조용히 시작했는데, 연말연시 주요 계열사별 지출/경비 소요 내역부터 경자년 예산 첫 집행분이야기부터 제가 모르는게 더 많네요~~~^^ 전 프리젠테이션 알레르기가 있는 듯~~~~~ 오전은 자택에

samsongeko1.tistory.com

 

 

아래는 GI 인터넷(홍보)팀장을 통해 오후장 주요 변동사항을 6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GI 인터넷팀장 대리]이곳도 춘계운용(2025.3~2025.5) 본격화... 인공지능^^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동계(12.1~2.28) 참여신청 예비지인 24명 포함 주요 고객들 8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 코나아이, 웹케시(수익실현)을 빼고 포바이포를 넣고 몰빵으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24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GI 인터넷팀장 대리]이곳도 춘계운용(2025.3~2025.5) 본격화... 신규 상장 공모주^^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동계(12.1~2.28) 참여신청 예비지인 24명 포함 주요 고객들 8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 포바이포를 수익실현후 빼고 나우로보틱스 14400원대에서 몰빵으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24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똑똑, 저 K패션인데요"… 증시 노크하는 신진 브랜드들...

코드그라피·시티브리즈 등 상장 준비 착수...

온라인서 급격한 성장… 해외서도 높은 관심...

상장 자금으로 글로벌 사업 본격 확장 목표...

 

 

2010년대 이후 온라인에서 성장해

 

강력한 MZ세대 팬덤을 보유한 신진 'K패션' 기업들이 최근 잇따라 증시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해외에서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상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다.

 

신진 브랜드의 약진...

 

여성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를 운영하는 피스피스스튜디오는 지난해 7월 NH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마르디 메크르디는 론칭한 여성 캐주얼 브랜드로 2020년 법인 피스피스스튜디오로 전환했다.

 

시그니처 디자인인 꽃 문양이 들어간 의류가 인기를 끌면서 '마뗑킴'·'마리떼 프랑소와 저버'와 함께 '3마'로 불릴 정도로 K패션 대표 브랜드로 성장했다.

 

매출 성장세도 높다.

 

피스피스스튜디오의 매출액은 △2022년 373억원 △2023년 687억원 △2024년 1138억원으로 지난해 1000억원을 돌파했다.

 

패션 기업 콘크리트웍스도

 

지난해 NH투자증권을 대표주관사로 선정하고 코스닥 상장 채비에 나섰다. 콘크리트웍스는 2020년 설립된 회사로 유니섹스 캐주얼 '코드그라피'와 남성 캐주얼 '키뮤어' 등 자체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가을·겨울(F/W) 시즌에는 아웃도어 브랜드 '와일드띵스'의 라이선스 사업도 시작했다. 콘크리트웍스의 매출액은 △2022년 370억원 △2023년 593억원 △2024년 625억원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티브리즈'를 운영하는 이스트엔드는 코넥스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이스트엔드는 2016년 설립된 회사로 여성 캐주얼 시티브리즈 외에 아티드, 로즐리 등의 브랜드도 운영 중이다. 이스트엔드의 지난해 매출액은 30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보다 51.5%나 성장했다.

 

앞서 '락피쉬웨더웨어'를 운영하는 에이유브랜즈는 이달 초 코스닥 시장에 무사히 상장했다. 에이유브랜즈는 2022년 1월 에이유커머스로부터 물적 분할해 설립됐다.

 

2010년부터 영국 젠나(Zennar Ltd.)와 계약해 국내에 '락피쉬'를 선보였다. 그러다 지난해에는 아예 영국 본사 젠나를 사들였다. 에이유브랜즈의 매출액은 △2022년 189억원 △2023년 419억원 △2024년 446억원이다.

 

에이유브랜즈는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해부터 상장을 추진했다.

 

상장 과정에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경쟁률은 816.22대 1, 일반 투자자 청약률은 969.32대 1를 기록할 정도로 시장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지난 3일 코스닥에 입성했다.

 

해외 공략...

 

이들 신진 패션기업의 공통점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했다는 점이다. 기존의 대형 패션기업들은 백화점과 가두점 등 오프라인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해왔다.

 

특히 자체 브랜드보다 해외 브랜드를 수입하거나 라이선스 전개하는 데 집중하는 경우가 많았다.

 

반면 신진 패션 기업들은 무신사, 29cm, W컨셉 등 패션 플랫폼, SNS 등에서 인지도를 먼저 쌓은 이후 오프라인으로 진출하는 방식을 택했다. 온라인에서는 해외 소비자들에게 알려지기도 쉽다.

 

신진 브랜드 모두가 패션 기업의 자체 브랜드(IP)이기 때문에 해외 진출에도 용이하다.

 

특히 해외에서는 최근 K팝, K드라마 등의 영향으로 한국 패션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많은 K패션 브랜드들이 해외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전통 오프라인 기업들도 K패션 수출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교두보 역할을 자청하고 있다. 상장에 나서는 패션 기업들은 조달한 자금을 바탕으로 해외 사업 확대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피스피스스튜디오의 경우 2023년 6월에는 도쿄 다이칸야마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며 해외 진출에 나섰다. 현재는 중국, 대만 등 아시아 7개 국가에 진출해 있다.

 

콘크리트웍스의 코드그라피 역시 지난해 초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일본에 진출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해외에서는 K패션이 독창적인 디자인과 높은 품질을 갖추고 있는 데다 가격대가 합리적이라는 인식이 있다"며

 

"내수 시장이 얼어붙어 있는 상황에서 해외로 사업을 확대하는 브랜드가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워치 정 혜인 기자

 

 

패션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 검색 급증한 까닭은...

코스닥社 에이유브랜즈 브랜드...

발레코어룩 유행에 수출 청신호...

 

 

코스닥시장 상장 패션업체 에이유브랜즈의 대표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의 구글 검색량이 최근 급증했다. 구글에서 주간 락피쉬웨더웨어 검색량은 지난 4월 27일~5월 3일 최근 1년 내 최대(100)를 나타냈다.

 

구글 검색 트렌드는 특정 기업 및 브랜드 매출 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 선행지표다. 구글은 검색량 절대값은 공개하지 않고, 기간별 변화를 0~100 범위로 제공한다.

 

에이유브랜즈는 영국의 레인부츠 브랜드 락피쉬의 상표권을 인수한 뒤

 

사계절 패션으로 리브랜딩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서 레인부츠를 중심으로 인지도를 쌓은 뒤 최근 신발과 잡화류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구글 검색량 급증을 두고 에이유브랜즈의 수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미국, 유럽을 중심으로 발레 의상의 우아함을 일상에 접목한 ‘발레코어(balletcore)’ 패션이 유행하면서 관련 제품군에 속하는 락피쉬웨더웨어의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기 때문이다.

 

구글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최근 락피쉬웨더웨어의 관련 검색어에는 ‘푸마’ ‘오니츠카타이거’ ‘아디다스’ 등 다른 발레코어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원달러 환율’도 관련 검색어에 등장해 해외 소비자의 역직구 관심을 반영했다.

 

에이유브랜즈는 지난달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했다. 시가총액은 약 1800억원으로, 작년 446억원 매출에 124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한경에이셀 박 이경 데이터애널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