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제 양대 주식운용기관들의 추계운용 본격화됐네요^^ 제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고객들의 추계운용도 이미 본격화됐고요^^ 추석전까지 계속 테마주 장세입니다..

 정통 제약/바이오(Bio)주가 움직이지 않고 있고 이곳도 종목별 관점, 개별주 논리, 선별적 대응이 가능한 테마주 장세처럼 움직이고 있다고요^^ 그 셀트리온 3인방 보시면 안된다고요... 의료/미용기기와 AI가 연결된 테마주 장세입니다...

 

 

거품낀 주요 2차전지/전기차 장비/부품/소재에서 고전할 것으로 보이는 차석제자보다는 약세흐름이지만 의료기기등을 가지고 있는 수석제자놈이 선빵을 날리네요^^ 루닛/뷰노로 말입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714

 

지역증권방 7곳은 8월16일부터 이미 휴가후 영업중.. 수도권 474명 게코투자동호회원들이 들락날락하고 있는 중... 그 장기대박계획(LMOI) 추계운용 오늘 전격 진행됐네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706

 

무한대 쏠림의 투기 광풍의 테마주 장세 8월... 본인이 잘 모르는 종목들에서 헤메지말고 잘 아는 업종/업태/종목들에서 차분히 투자수익률 제고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짓.....

https://samsongeko1.tistory.com/12690

 

 

아래는 개장후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이곳부터 추계운용(2023.9~2023.11) 시작~~~^^ 장기대박계획(LMOI) 30억7200만원(120억4000만원)으로 추계운용 시작한 제약/바이오(Bio) 전문가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루닛, 뷰노를 다 수익실현후 빼고 그 자리에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파로스아이바이오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307억2000만원(217억5200만원)으로 추계운용 시작한 전장부품 전문가 차석제자 부계좌 코스모신소재, 코스모화학을 7:3의 비율로 어제이후 변동없이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도 추계운용(2023.9~2023.11) 시작했고요~~~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레인보우로보틱스, 코난테크놀로지를 6:4의 비율로 그제이후 변동없이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어제이후 포스코DX, 포스코엠텍을 7:3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이곳도 추계운용(2023.9~2023.11) 본격화~~~^^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13명포함 주요 지인들 57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0여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개장후 신성델타테크, 파워로직스, 덕성을 다 빼고 셀바스헬스케어, 젠큐릭스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13명등 14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셀바스헬스케어, 美FDA 승인 얻은 AI 심장진단 사업 박차... AI딥러닝 기술 접목...

 

 

셀바스헬스케어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현지 인공지능(AI) 심장진단 영상기업의 지분을 취득하는 등 AI 의료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자사의 하드웨어(HW) 기술과 모기업 셀바스AI의 AI 소프트웨어(SW) 기술을 기반으로 AI 원격의료 등 신규 사업을 준비 중이다. 여기에 미국 FDA 승인을 받은 미국 AI 심장진단 영상기업 울트라사이트의 지분을 취득하는등

 

AI 의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셀바스헬스케어 관계자는 '현재는 아큐닉(ACCUNIQ) 제품에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등을 접목하고 있다'며 '의료기기 산업에 있어 하드웨어 경쟁보다 AI, 소프트웨어가 경쟁의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셀바스헬스케어의 아큐닉 사업부문이 영위하는 의료기기 중 체성분 분석기 시장은 인바디, 타니타(Tanita) 등의 업체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경쟁사 대비 동일한 기술 수준을 보유하며 업계 상위의 정확도를 자랑하는 셀바스헬스케어는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관계회사의 IT 및 AI 기술을 접목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라는 평가다.

 

특히 셀바스헬스케어 내 힘스(HIMS) 사업부문이 영위하는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기 시장은 셀바스헬스케어를 포함해 3개 업체가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 과독점하고 있는 상태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시장의 경우 당사가 99% 이상 점유하고 있다'며 '해외 시장에서도 미국, 일본, 유럽, 중동 시장을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 중'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뉴스 박 지연 기자

 

 

 젠큐릭스-딥바이오, 의료 AI 시장 진출... 전립선 암 진단 사업 착수...

 

 

젠큐릭스(229000)는

 

인공지능(AI) 암 진단 기업 딥바이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AI 전립선암 진단 검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을 시작으로 AI암진단 서비스 사업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다.

 

딥바이오 인공지능(AI) 암 진단 기업이다. AI 알고리즘이 적용돼 다양한 암종의 영역과 중증도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의료진의 진단을 돕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20년 식약처 인공지능 기반 암 체외진단 픔목허가를 받았고 2021년 미국 에디슨 어워드 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AI 디지털 병리 이미지 분석 대회인 CAMELYON17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현재 독자 기술로 개발한 AI 전립선암 진단 소프트웨어(DeepDx Prostate)가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해 사업화 추진 중이다. 국

내에서 전립선암 진단 검사는 연간 약 5만건이 수행되는 것으로 추산된다.

 

DeepDx-Prostate는 전립선암 유무와암 조직 포함 확률, DeepDx-Prostate Pro는 전립선암의 조직학적 등급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딥바이오는 그동안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욱 활발하게 연구개발 활동을 진행해 왔다.

 

미국 스탠포드 의대, 다나-파버 암 연구소, 존스홉킨스 의대 등 세계 최고의 암 연구기관들과 함께 AI 기반 암 진단 및 예후예측 관련 공동 연구개발을 수행했다.

 

이밖에 유방암, 췌장암, 방광암 등으로 연구 및 제품개발 영역을 확대 중이며, 2025년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조 상래 젠큐릭스 대표는 “암 전 주기에 걸쳐 반드시 필요한 진단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춘다는 목표 아래 독자 연구개발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함께 추진해 나가고 있다”며

 

“딥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AI 암 진단 원천기술과 젠큐릭스의 암 분자진단 기술들과 사업화 역량이 합쳐지면 다양한 시너지들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양 지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