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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고객들과의 추계운용(2023.9~2023.11)도 금요일 시작... 자율주행관련주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상한가 잡고 출발은 순항중...

 

이 자율주행차 테마에 기름을 부은 것은 새벽에 끝난 테슬라의 급등을 유발시킨 월가 오펜하이머의 애널리스트인 릭 섀퍼 투자분석 보고서였고 말입니다..!!!! AI와 자율주행의 접목

https://samsongeko1.tistory.com/12704

 

지난달 하순 2차전지/전기차 광풍이후 초전도체/맥신/양자컴퓨터로 휴가기간을 보냈고 휴가이후 다시 주요 테마주 장세는 계속되고 있는 중이다... 이번엔 현대차발 자율주행주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703

 

 

 아래는 그제/어제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고객들의 추계운용과 관련하여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이곳도 추계운용(2023.9~2023.11) 시작합니다~~~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13명포함 주요 지인들 57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0여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개장후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이노시뮬레이션, 와이랩을 넣고 4:3:3 비율로 전격 매수 투자권고중~~~^^ 새로운 예비자들을 받는 상견례는 내일 오후 2시 전부 모이는 주간모임에서 할 것이고요^^ 추계운용은 다음주부터나 시작할까 하다가 오늘부터 움직였습니다^^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13명등 14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오늘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고객들과의 추계운용 첫 주간모임이 있네요~~~ 전체회원들을 관리하는 총회장, 단톡방장, 모임총무님과 전화부터 했고요^^ 신규회원 13명들과의 상견례후 소개도 있고요^^ 어제 추계운용은 시작했고 기분좋게 상한가 하나 잡아내면서 맛배기만 보여드렸고~~~^^ 게코(Gekko)"

 

 

 운전석 앉은 현대차… 자율주행株 달린다...

 

 

자율주행주의 반등이 시작됐다.

 

현대차의 자율주행차 '레벨3' 상용화 소식과 미국 거대 기업들의 사업 진출 소식이 맞물리면서 브레이크가 해제됐다. 최근 테마주들이 돌아가면서 급등하는 가운데 자율주행 테마의 상승세가 이어질지 이목이 쏠린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라닉스는 가격제한폭인 1290원(29.86%) 오른 5610원에 거래를 마쳤다. 라닉스는 자율주행차에 쓰이는 무선통신과 보안솔루션 등을 개발하는 종합솔루션 회사다.

 

이날 모바일어플라이언스도 상한가로 직행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자율주행차의 기반 기술이 될 수 있는 레이다영상기록장치, ADAS(Advanced Driver Assistant System), HUD(Head Up Display) 등의 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업체다.

 

자율주행 부품·플랫폼 등을 개발하는 디와이(+29.98%), 인포뱅크(+14.18%), 모트렉스(+9.79%), 남성(+5.86%)도 나란히 급등 후 거래를 마쳤다.

 

자율주행 관련주 주가가 강세를 보인 재료는 현대차의 자율주행 자동차 상용화 소식이다. 현대차그룹이 올해 연말 시속 80km까지 작동하는 자율주행차 '레벨3'을 상용화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는 세계 최초로, 앞서 일본 '혼다'와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가 시속 60Km 수준을 도입한 것이 유일했다. 자율주행 업종이 시장의 주목을 받으면서 국내 자동차 업체들은 자체 기술 개발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현대모비스는 이스라엘 반도체 설계 전문사인 '오토톡스'와 협업해

 

5G 기반 V2X(Vehicle to Everything) 통합제어기 개발에 나섰다. 지난해 차량용 5G 통신 모듈 개발에 성공한 가운데 신제품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미래 먹거리로 자율주행 기술을 택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나스닥 시가총액 상위 5개 기업인 구글·애플·마이크로소프트·아마존·엔비디아는 자율주행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글은 자회사 '웨이모', 아마존은 '죽스'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 중이다. 애플은 자율주행차 프로젝트 '타이탄'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종합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나스닥 시가총액 상위에 포진한 기업을 중심으로 향후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한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자율주행 시장은 가파른 성장이 예상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프레지던스 리서치는 자율차 시장 규모가 올해 1701억달러(약 225조원)에서 2030년 1조8084억달러(약 240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10배에 달하는 성장 전망이다. 시장 성장 전망과 이에 따른 공격적 투자가 이어지면서, 국내 자율주행 기업들의 전망도 한층 밝아졌다.

 

박 윤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모트렉스 리포트에서 '당사는 인포테인먼트 업체로 내비게이션으로 대표되는 주행 정보와 음악 청취 등 엔터 기능을 동시에 적용하는 기기를 제조하고 있다'며

 

'채택률 상승과 자동차 시장 성장 확대로 주가 상승 모멘텀은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인포뱅크의 경우 현대차그룹을 고객사로 각종 운영체계, 솔루션 등을 제공해왔다.

 

백 종석 한국IR협회 연구원은

 

'인포뱅크의 스마트카 서비스 부문은 향후 자율주행 관련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정부 기관이나 지자체향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마진 을 추구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김 진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