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제2의 SG사태?... 수백% 오른 5개, 무더기 하한가... 터지든가 말든가... 일본 방사능 방류 재료에 나와 회사 주요 계정들은 이수스페셜티케미컬외에 천일염(소금) 몰빵

 

일요일부터 물류/택배 하역터미널 까대기(상하차) 노동자들 초죽음... 평소에 비해 무거운 천일염(소금) 부대가 10배이상 증가했다는 현장 근무 상황을 긴급 타전합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516

파주 용미리에서 내려오는 그랜저차안에서 수석제자 회색늑대한테 전화를 받았다... 자택에서 내린 결정... 제약/바이오(Bio)주에서의 동남풍을 3주만 더 기다리면서 예비운용 연기

https://samsongeko1.tistory.com/12509

왜 대중형이냐고요...?? 스피또나 로또(Lotto) 긁거나 사는 중하위 서민들 1기 10명부터 배수로 늘리면서 총 10230명 주식(Stock)으로 부자들 만들어 드릴려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41

 

왜 대중형이냐고요...?? 스피또나 로또(Lotto) 긁거나 사는 중하위 서민들 1기 10명부터 배수로 늘리

게코인터내셔널(GI)/GPMC 계묘년 최대 역점(민생) 투자사업인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전 예비운용 4월초를 앞두고 있는 제 장중/장마감후 동향입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23

samsongeko1.tistory.com

 

 

아래는 개장후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이곳도 하계운용(2023.6~2023.8) 시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석경에이티중 석경을 수익실현후 빼고 그 자리에 이수화학, 이수페타시스를 다시 넣고 7:2:1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어제 반대매매여^^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거래정지중~~~^^ 회사(자가)계정 그제이후 "에코프로3인방"을 5:3:2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이곳도 하계운용(2023.3~2023.5) 시작~~~^^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16명포함 주요 지인들 4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5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다시 칩스앤미디어, 텔레칩스, 넥스트칩을 다 빼고 이수화학, 이수페타시스, 애경케미칼을 넣고 6:2: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16명등 1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하계운용(2023.6~2023.8) 그제부터 시작^^ 장기대박계획(LMOI) 15억36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제약/바이오(Bio) 전문가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현대바이오, 압타머사이언스중 현대바이오를 빼고 그 자리에 클래시스를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153억6000만원으로 하계운용 시작한 전장부품 전문가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코스모신소재중 코스모를 빼고 그 자리에 금양, 한농화성을 넣고 6:3:1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도 하계운용(2023.3~2023.5) 시작~~~^^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16명포함 주요 지인들 4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5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다시 이수화학, 이수페타시스, 애경케미칼을 다 수익실현후 빼고 그 자리에 보라티알, 신송홀딩스, 대상홀딩스를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16명등 1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하계운용(2023.6~2023.8) 시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이수화학, 이수페타시스를 7:2:1의 비율로 보유중...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거래정지중~~~^^ 회사(자가)계정 "에코프로3인방"을 다 수익실현후 빼고 그 자리에 샘표, 신송홀딩스, 풀무원을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제2의 SG사태?... 수백% 오른 5개, 무더기 하한가...

수년간 수백 퍼센트대 상승률 기록한 종목, 14일 무더기 하한가...

동일산업,동일금속,대한방직,방림,만호제강 급락세... 하한가 진입...

"CFD 반대매매 여부는 단기간 파악 어려워"

회사측 "주가급락 배경 파악중...

 

 

수년간 조용한 상승을 이어온 종목이 14일 무더기로 하한가를 기록하며

'제2의 SG 사태'가 발생한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일고 있다. 14일 오후 12시 30분 기준 국내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 시장에서 동일산업, 만호제강, 동일금속, 대한방직, 방림 등 종목은 국내 증시에서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종목들은 장 초반에는 약보합을 보였지만, 오전 11시 즈음부터 무더기로 매물이 쏟아지며 현재 하한가를 기록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 종목들의 매도 우위 창구에서 SG 등 외국계 증권사 창구가 이름을 올리진 않았다. 하지만 일각에선 매물이 쏟아진 시점 등을 고려할 때 '제2의 SG 사태'가 아니냐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하한가에 진입한 기업들의 주가가 오랜 기간에 걸쳐 꾸준히 올랐다는 점도 지난 이른바 'SG 사태'와 겹쳐보이는 지점이다.

동일산업의 주가는 지난 2020년 1월 이후 꾸준히 상승하며 최근 3년 간 182%가량 올랐다. 이날 하한가를 기록한 동일금속(+169%), 만호제강(+250%), 방림(+227%) 등도 같은 기간 수백%의 상승률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앞서 'SG 사태'에 연루됐던 8개 종목 역시 장기간에 걸쳐 꾸준히 주가를 끌어올리 는 방식이 활용된 바 있다. 당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종목의 주가는 3년여간 1,200% 넘게 급등한 바 있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CFD 거래에 대한 반대매매 여부는 단기간에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고, 이날 하한가를 기록한 기업 관계자 역시 "사유를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CFD거래를 했던 13개 증권사 모두 신규계좌 개설과 기존 계좌를 통한 신규거래를 지난 12일 중단했다. 금융당국은 지난달 29일 CFD 제도 보완 방안을 발표하며 개정이 이뤄지는 8월까지 CFD 거래 중단을 권고한 바 있다.

 

 

제2의 무더기 하한가 사태?... 대한방직·동일산업 등 5개 종목 하한가...

방림·동일산업·만호제강·대한방직·동일금속 하한가 추락...

 

 

14일 국내 증시에서 지난 4월말 발생한 '무더기 하한가 사태'와 유사한 현상이 발생했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에서 방림(003610), 동일산업(004890), 만호제강(001080), 대한방직(001070) 등 4개 종목과 코스닥 시장에서 동일금속(109860) 1개 종목이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종목은 이날 오전 약세를 보이던 중 방림이 오전 11시46분쯤 가격제한폭까지 떨어졌고, 동일금속은 11시57분쯤 하한가를 기록했다. 다른 종목들도 낮 12시10분부터 연달아 하한가에 들어섰다.

일각에서는 이들 종목이 특정 기간 변동이 동일하게 이뤄지고, 수개월간 꾸준히 상승했다는 점 등을 토대로 지난 4월 발생한 '하한가 사태'와 같은 사례가 아니냐는 의심도 나오고 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종목들을 모니터링하는 등 시장감시는 계속 이뤄지고 있다"며 "현재로서는 특정 현상에 대해 말씀드릴 수 있는 게 없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