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장중에 인산가는 아예 상한가고요^^ 시간외 거래에서 관련주인 신송홀딩스, 보라티알도 폭등입니다...
파주 용미리에서 내려오는 그랜저차안에서 수석제자 회색늑대한테 전화를 받았다... 자택에서 내린 결정... 제약/바이오(Bio)주에서의 동남풍을 3주만 더 기다리면서 예비운용 연기
https://samsongeko1.tistory.com/12509
왜 대중형이냐고요...?? 스피또나 로또(Lotto) 긁거나 사는 중하위 서민들 1기 10명부터 배수로 늘리면서 총 10230명 주식(Stock)으로 부자들 만들어 드릴려고요.
日 오염수 방류 시운전 소식에... 인산가 등 소금 관련주 '강세'
도쿄전력, 해수와 방사성 물질 없는 물 섞어 방출 방식으로 방류 시운전 계획...
인산가 주가, 日 오염수 방류 관련 소식 전해질 때마다 큰 폭으로 움직여...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가 오염수 방류를 위한 시운전에 돌입한다는 소식에 소금 관련주가 강세다. 12일 오전 10시38분 현재 소금 관련주로 주목받는 인산가는 전 거래일 대비 27.31% 오른 3310원에 거래 중이다.
후쿠시마TV 보도를 인용한 연합뉴스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해수와 방사성 물질이 없는 물을 섞어 방출하는 방식으로 방류 시설의 시운전을 이날부터 약 2주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도쿄전력 관계자는 "안전을 확보하고자 장치의 동작 확인을 하기 위한 시운전"이라고 설명했다. 오염수 방류가 그야말로 초읽기에 들어간 셈이다. 인산가는 인산 죽염을 주력 제품으로 하는 죽염시장 내 매출 1위 기업이다.
인산가의 주가는 최근 일본의 오염수 방류 관련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큰 폭으로 움직였다.
앞서 지난 7일 일본이 오염수 방류를 위해 해저 터널에 바닷물을 주입하는 작업이 완료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을 당시에도, 인산가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8%가량 오르기도 했다.
일본이 오염수를 방류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일각에서 소금 사재기 현상도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정부는 오염수 방류 시기로 올해 여름 무렵을 예고하고 있다.
日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우려... 인산가 등 소금株 들썩...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시기가 임박하면서 증시에서 소금 관련주가 부각되고 있다.
7일 오전 10시46분 현재 인산가는 전일 대비 513원(25.75%) 뛴 2505원에 거래 중이다. 인산죽염을 주력제품으로 하는 인산가는 죽염시장 내 매출액 1위 회사다.
같은 시각 대상홀딩스(7.78%), 풀무원(4.42%), 샘표식품(2.42%), 대상(2.03%) 등도 오르고 있다. 관련주 급등현상은 일본 오염수 방류 작업이 초읽기에 들어가면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확대된 영향으로 보인다.
앞서 현지 매체들은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해양 방류에 사용하는 해저터널에 바닷물을 주입하는 작업이 끝났다고 보도했다.
국내 자영업자들이 모인 한 포털 커뮤니티에선 '수산물은 안 먹을 수 있어도 소금은 필수이니, 최대한 쟁여두고 있다', '가게 사장들 소금 50포대씩 쟁여뒀다', '품귀 우려돼서 소금 20kg 사뒀다' 등 의견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