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제가 집으로 회사/사무실에서 받은 구정선물도 상황은 비슷하네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선물은 멜빵... 앞으로 제 고객이 되실 분들은 120% 참조하시고요. 게코(Gekko)거든요

 

아래는 오늘 주요 5개 SNS에 올린 유일무이한 코멘트입니다...

 

 

"주요 계묘년 경영계획은 완료... 주요 증권운용조직체들 임직원들은 목요일 오후부터 일반사무원들은 금요일 오후부터 길지 않은 구정연휴기간에 돌입했고요~~~^^ GI 재경팀과 인사팀/총무과는 구정 특별상여금과 그 고정거래처가 망해 지겹다던 한과세트가 아니고 선택권(^^)이 부여된 구정선물과 GI 큰 자본주께서 후원해주신 전통시장 이용권 온누리상품권 등을 게코인터내셔널(GI) 산하 아홉 계열사(본사 주요팀 - NICA/GCC 두 사업단 포함 - 들, 게코연구소, (주)게임존 증권방사업부,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군포(산본) 리서치센터, 역삼동 게매트릭스(Gematrix), 금정역 게코파이낸스(GF), 선릉역 게코벤처투자, 게코아카데미(GA) 임시 사무실, (주)LDN과 그 두 계열사 대명, 대명레저 임직원들까지) 전임직원들에게 나눠주고 구정전 마지막 근무까지 마치고 금요일 정시 퇴근했다네요~~~^^ 무인년/계묘년 연말연시 정기인사도 마무리되었고 저도 변화보다는 본격적인 경기침체에 안정을 택했고요~~~^^ 오늘 만나야할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고객들과의 주간미팅도 생략하고 다음주 28일에나 만나기로 했네요^^ 전체 53명 고객들에게는 구정 선물로 한과세트를 보냈고요^^ 임직원들은 그만 보내고 있지만, 제 고객들과 지인들, 친인척들은 여전히 한과세트입니다^^ 집은 가정부 아주머니와 아내가 받았고 제 주요 회사와 사무실로 온 제 구정선물도 방금 총무과장이 갖다주고 갔네요~~~ 이 양반은 오늘도 부외근무라고요~~~^^ 게코(Gekko)"

 

 

"과일 세트 제쳤다"... 설 명절 앞두고 불티나게 팔린 것은?

 

 

설 연휴 전 인테리어 소품과 헬스용품 구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 기간이 크리스마스·신정 등 연말과 신년 특수를 누리는 휴일과 가까워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연초 할인행사를 통한 여성 의류 판매 증가와 밀키트·반려동물용품 구매도 늘었다.

당겨진 설 연휴, 고가 의류 구매 '쑥'

21일 스타트업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라플라스)에 따르면 올해 설 연휴 2주 전 가장 높은 매출액 증가율을 기록한 품목은 인테리어 소품이었다. 직전 주에 대해 180.02% 성장했다.

헬스용품(87.95%)과 농산물(70.75%)은 뒤를 이었다. 이커머스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라플라스 애널리틱스’ 플랫폼을 통해 국내 820개 브랜드의 기간별 판매량을 조회한 결과다.

올해 설은 전년 대비 빠르다. 크리스마스 주간, 신년 일정과 크게 이격되지 않았다. 이는 쇼핑몰 구매 항목에도 영향을 끼쳤다.

새해맞이 인테리어 수요 증가는 소품 판매량에 영향을 끼치며 증가세를 이어갔다. 해마다 연초 특수를 누리는 헬스용품은 칼로리가 높은 명절 음식에 대한 우려와 맞물리며 설 연휴 맞이 과일 세트 등 농산물 구매를 앞섰다.

설 연휴 3주 전에는 여성 의류 구매가 크게 늘었다. 직전 주 대비 104.06% 증가했다. 같은 달 설 연휴가 예정됐고 연초 할인행사가 몰리며, 특히 상위 25% 가격대의 고가 의류를 찾는 이들이 많았다.

송년회와 신년회 등을 위한 밀키트 구매량도 같은 기간 39.25% 증가했다. 3위를 기록한 반려동물용품은 지난 1일에만 해당 주간 매출의 26%를 홀로 견인했다. 직전 주와 대비해서는 16.08% 늘어난 매출액을 기록했다.

'황금연휴'엔 여행 소품·보석류 샀다...

지난해 설은 이른바 ‘황금연휴’였다. 1월 30일부터 2월 2일까지가 설 연휴 기간이었고, 3일과 4일이 지나면 다시 주말을 맞이했다. 때문에 2주 전부터 게임기 매출액이 888%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직전 주에는 남성 언더웨어(663%)와 간편 조리 식품(92%), 남성 신발(59%) 등이 늘기도 했다. 설이 끝난 이후인 6일까지는 여행용 가방과 소품, 보석류 등의 매출액이 전주 대비 각각 125%, 28% 증가했다.

연휴 기간이 길어지면서다. 여행 수요와 더불어, 명절 이후 가사 노동에 대한 보상 일환으로 보석류 매출액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설 연휴가 예년보다 짧게 끝나는 올해엔 이런 품목이 상위에 나타나지 않았다.

매출액 분석을 진행한 라플라스는 2020년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한국투자증권에서 주식매매 시스템을 개발하던 박병민 대표가 카카오 근무를 거쳐 창업했다.

카카오 출신 데이터 분석가들이 개발자 주축을 이루고 있다. 지난해 네이버의 기업형 액셀러레이터(AC)인 D2SF 투자를 받으며 이름을 알렸다. 매쉬업엔젤스, 롯데벤처스 등도 주요 투자사다.

자사 플랫폼인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는 커머스 사업자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툴이다.

시간 흐름에 따라 데이터 변화량을 추적하는 ‘코호트 분석’, 개별 고객이 특정 기간 내 얼마나 수익을 발생시켰는지를 따지는 ‘고객생애가치(LTV) 반영 분석’ 등이 주요 기술이다. 입점 브랜드는 1400개 상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