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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정보투자 이야기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거대 내수시장을 갖고 있는 중화권을 중심으로한 시장과 양키 코쟁이들이 주도하는 동맹국들로 재편된다는건데, 이게 우리한테 유리한지는 다른 판단이 필요하다.

 

그 동국알앤에스도 관련주이긴한데,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을 관리/통제중인 부외계좌는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두번째 투자로 다시 중대박중이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052

 

 

아래는 개장후 주요 5개 SNS에 올린코멘트들입니다...

 

 

"다시 10월에도 전장부품 전문가와 제약/바이오(Bio) 전문가 치열한 종목전쟁중~~~^^ 장기대박계획(LMOI) 1억9200만원으로 추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현대바이오, 앱클론을 개장후 다 빼더니 그 자리에 앱클론, 삼일제약을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앱클론을 좋게본다는 이야기인데~~~ 19억2000만원으로 추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에코프로, 금양중 에코프로를 수익실현성 매도후 그 자리에 원익피앤이를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도 추계운용 투자수익률 제고 본격화 됐고요^^ 오늘은 움직일데가 없네요~~~ 임인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1명포함 주요 지인들 51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4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그제이후 메타버스관련주 자이언트스텝, 맥스트, 엔피를 5:3:2의 비율로 홀딩중~~~^^ 계속 전체 51명의 평균투자수익률은 화요일 기준으로 +38.4%네요~~~^^ 이곳은 아내와 추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1명등 2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은 변동없네요... 지난 춘계운용(2022.3~2022.5)때 거의 1년치 수익을 다 벌어들여 굳이 움직일 필요는 없는데^^ 기백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LG에너지솔루션, 엘앤에프, 포스코케미칼을 6:2: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위메이드 2인방을 6:4의 비율로 홀딩중~~~^^ 추계운용 두번째달인 10월중하순경 상황입니다...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바이든, 전기차 배터리 산업에 28억달러 배정...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19일(이하 현지시간) 미국내 전기차 배터리 산업에 28억달러(약 4조원)를 배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배터리 제조, 광물에 대한 투자다. 1조달러 규모의 인프라법을 통해 예산이 배정된다.

4조원 투입...

미국내 최소 12개주에서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리튬, 흑연, 니켈 등 광물을 더 생산하고, 배터리 제조도 늘리는데 이 돈이 쓰인다. 미 자동차 산업의 무게 중심을 내연기관자동차에서 전기차로 급속하게 이동하는 토대를 만드는 사업이다.

자동차 배출가스는 지구온난화 주범인 온실가스 배출의 약 3분의1을 차지한다.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제니퍼 그랜홈 에너지장관은 이날 성명에서 "선진 배터리와 부품을 이곳 미국내에서 생산하면 강한 전기차 수요를 충족하면서 화석연료 이탈을 가속화할 수 있다"면서

동시에 "더 높은 보수가 제공되는 일자리도 미 전역에 만들어진다"고 강조했다. 배터리 산업 투자 프로젝트는 전기차 핵심인 배터리 산업, 특히 광물 채취를 위한 기반 확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리튬은 매년 전기차 약 200만대에 공급이 가능할 정도의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흑연은 연간 120만대 전기차에 공급이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또 니켈 공급은 매년 40만대 전기차에 배터리가 공급될 수 있을 정도로 생산력을 확대한다는 것이 목표다.

미국산 배터리 원료 구상...

이날 공개된 미국의 배터리 산업 투자 계획은 이른바 '미국산 배터리 원료 구상'이라는 이름을 달고 있다. 백악관이 주도하고 에너지부와 내무부가 참여하는 계획이다. 에너지 안보에 초점을 맞춰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미국의 동맹·협력국들과 함께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핵심 광물 공급망을 구축한다는 목표다. 글로벌 협력은 지난 6월 주요7개국(G7) 정상회의에서 발표한 '글로벌 인프라·투자 파트너십(PGII)'을 기초로 이뤄진다.

미국은 이 PGII와 함께 미국이 주도하고 한국, 일본, 호주 등이 참여하는 이른바 '핵심광물 안보 파트너십(MSP)'도 동원할 계획이다.

배터리 소재, 중국에 의존...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리튬 생산을 위해 미국에서는 최초로 대규모 상업용 리튬 전해질소금 생산설비를 건설하는 내용도 있다. 아울러 전극 바인더 설비도 확충해 2030년까지 전기차 배터리용 바인더의 45%를 미국내에서 공급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백악관에 따르면 현재 미국은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광물을 대부분 중국에 의존하고 있다.

백악관은 "현재 리튬, 흑연, 배터리급 니켈, 소금전해질, 전극 바인더, 인산화철 음극(iron phosphate cathode) 거의 전량을 외국의 생산에 의존한다"면서 "중국이 이 핵심 소재들 대부분의 공급망을 장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백악관은 2030년까지 미국내 신차 판매의 절반을 전기차가 차지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2035년까지는 연방정부 보유 승용차와 트럭들을 모두 전기차로 바꾸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미 고속도로에 전기차 충전소를 대대적으로 설치하기로 하고 50억달러 예산을 배정했다.

 

 

美, 배터리 핵심광물 국내 개발·생산에 4조 지원·동맹과 공급망 구축...

바이든, 12개주 20개 기업에 4조 지원... 리튬 개발 및 흑연·니켈 생산설비 구축...

핵심광물 공급망 강화 위한 '미 배터리 광물 구상' 발표...

 

 

조 바이든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전기자동차의 핵심인 배터리의 미국내 제조와 핵심 광물의 국내 생산을 활성화하기 위해 28억 달러(약 4조원)를 지원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백악관에 따르면 미 에너지부는 초당적 인프라법에 따라 책정된 보조금 중 1차분으로 28억 달러를 앨라배마·조지아·켄터키·미주리·네바다·오하이오·루이지애나 등 12개주(州)에 있는 20개 배터리 관련 기업에 지급한다고 밝혔다.

보조금을 받는 기업의 자체 투자까지 포함, 총 90억 달러(12조9000억원) 이상을 활용해 미국 전기차 배터리 생산과 광물 공급망 구축을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간 약 200만대 전기차에 공급할 리튬을 비롯해 흑연(연간 120만대 공급분) 등의 광물을 개발하고, 니켈(40만대분)과 산화규소(60만대분) 등의 생산 및 설비를 구축한다.

2030년 전기차 배터리용 바인더에 대한 미국의 예상 수요의 45%를 공급할 수 있는 전극용 바인더 설비 개발과 음극재 공급을 위한 미국 최초의 상용 규모 실리콘 산화물 생산 설비, 미국 최초의 리튬 인산철 양극 설비 개발에도 자금이 투입된다.

백악관은 "모든 프로젝트를 통해 연간 200만대 이상의 전기차에 공급할 수 있는 충분한 리튬을 개발하고, 흑연 및 니켈의 상당한 국내 생산(설비)을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배터리에 들어가는 핵심 광물의 공급망을 강화하기 위한 범정부 차원의 노력인 '미국 배터리 광물 이니셔티브(구상)'을 발표했다. 이 구상은 백악관 조정위원회가 주도하고 내무부의 지원을 받아 에너지부가 조율한다.

 

백악관은 "전략과 전기, 전기차에 사용되는 중요 광물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공급을 확보하기 위해 정부 전체를 동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백악관은 우선 '글로벌 인프라·투자 파트너십'(PGII) 등을 통해

전 세계 파트너 및 동맹과 협력해 핵심 광물 공급망과 에너지 안보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6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발표한 PGII는 개발도상국의 사회기반시설 구축에 2027년까지 6000억 달러(약 860조원)를 투자하는 구상이다.

또한 국제 파트너 및 동맹과의 깊고 지속적인 관여를 통해 핵심광물 매장지를 파악하고, 글로벌 공급망을 다변화하며 광물의 채굴·가공·재활용과 관련한 국제 환경·노동 기준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백악관은 설명했다.

이런 노력은 미국이 주도하고 한국, 호주, 일본 등이 참여하는

'핵심광물 안보 파트너십'(MSP)과도 연계한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2030년까지 미국에서 판매하는 신차의 절반 이상을 전기차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

백악관은 "오늘의 조치와 미국 배터리 광물 구상의 출범은 미국을 더욱 경쟁력 있게 만들 것이며, 우리가 자체 공급망과 근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에서 더 많은 것을 만들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악관은 "미국과 동맹들은 현재 청정에너지 기술에 동력을 공급하는데 필요한 핵심광물과 배터리 원료를 충분히 생산하지 못하고 있다"며

"현재 중국이 핵심광물 공급망의 상당 부분을 통제하고 있어 미국 내 채굴·가공·재활용 능력의 부족은 전기차 개발과 도입을 방해할 수 있으며, 신뢰할 수 없는 외국 공급망에 의존하게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