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론 검증·제공, 주식투자실전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비공개 계좌의 운용과 관련해서도 씨이랩과 2차전지/전기차 종목 하나를 더 이야기해볼까요...!!!!! 급등하는 몇 종목이 더 있기는 한데, 에스트래픽

 

(2022.8.24)그 2차전지/전기차 담당의 차석제자놈이 한달간의 긴 휴지기이후에도 자리를 못잡는 이유는 업종이유이지 전장전문가 이 놈의 문제는 아닌듯하고요... 중국에 치이고 있는 산업문제라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961

(2022.7.19)난 하계운용내내 버벅거리는 2차전지/전장부품 전문가이자 차석제자인 아이오닉님 한달간 정기 여름휴가좀 보내고 오라고 했다아... 120% 참조하시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935

 

난 하계운용내내 버벅거리는 2차전지/전장부품 전문가이자 차석제자인 아이오닉님 한달간 정기

(2022.7.7)[필독]중국인을 80%이상이 싫어한다고... 차세대 먹거리 등한시한채 그 반도체/2차전지도 다 내주고나서도 그런 한가한 소리를 할텐가... 이런 껍데기만 가지고는 다 내준다... https://blog.dau

blog.daum.net

 

 

아래는 오늘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1기 본운용과 관련하여 공식 채팅방인 "동학개미들의 선봉장"에 올린 주요 코멘트들입니다...

 

 

"이번주부터 5주동안 준비가 얼마나 되어 있는지 이 가을에 이 남자가 30억원을 확보하여 그 "Show me the Money"(나한테 돈을 보여달라고)를 할 수 있는지 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5주가 되겠네요~~~ 게코(Gekko)"

 

 

에스트래픽 상한가... SK네트웍스 인수 소식에 'go go'

 

 

급속충전업계를 대표하는 기업 에스트래픽 전기차충전사업부를 인수했다는 소식에 SK네트웍스 주가가 강세다. 피인수사 에스트래픽은 상한가를 기록했다.

8월 24일 오전 11시 기준 SK네트웍스는 전 거래일보다 4.18% 오른 4365원에 거래되고 있다. 회사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는 기대에 주가가 오름세를 탄 것으로 풀이된다.

같은 시간 피인수사 에스트래픽은 29.9% 급등한 5170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 SK네트웍스는 이사회를 열고 ‘전기차 충전사업 투자’에 대한 안건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에스트래픽이 전기차충전사업부를 물적분할해 설립하는 신규 법인(가칭 에스에스차저)의 구주 인수와 유상증자에 참여한다는 내용이다. SK네트웍스는 총 728억원을 투자해 신규 법인 지분의 50.1%를 확보할 예정이다.

에스트래픽 전기차충전사업부는 현재 1100여대 전기차 급속충전기를 운영하고 있다.

환경부와 한국전력 등 공공부문을 제외한 민간 급속충전 사업자로는 최대 규모다. 전기차 보급 대수가 많은 수도권에 주로 충전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공공기관과 자동차 제조사, 대형마트, 법인 택시 등과 파트너십도 맺고 있다.

SK네트웍스는 이번 투자로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 1위 사업자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올해 초에는 전기차 완속 충전 2위 업체인 에버온을 인수한 바 있다. 업계에서는 SK네트웍스가 두 기업을 연계해 사업 확장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호정 SK네트웍스 신성장추진본부장은

“전기차 충전 시장은 수요에 비해 인프라가 부족해 잠재력이 클 뿐 아니라 당사가 보유한 역량과의 정합성도 높다”며 “향후 전기차 충전업계 ‘넘버 원’ 기업으로 성장해 지속적인 경제·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 전기차 충전사업 법인은 오는 10월 예정된 에스트래픽 주주총회 등을 거쳐 올해 안으로 공식 출범한다.

 

 

씨이랩 주가 급등... 무슨 이슈 있나?

 

 

씨이랩 주가가 급등 중이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27분 기준 씨이랩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30% 상승한 1만5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해당 시간에 거래량은 56만4796주이고 거래대금은 85억3900만원이다.

현 재 씨이랩 주가가 급등한 어떤 이슈나 호재가 뚜렷하게 파악되지 않았다. 다만 회사측은 지난 7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추진하는 '2022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었다.

이 사업은 씨이랩을 비롯해 네이버랩스, 미디어그룹사람과숲, 바운드포, 언맨드솔루션, 한국로봇산업진흥원으로 구성되며 2022년 12월 31일까지 총 7개월간 진행된다.

한편 씨이랩은 성장기와 도약기에 매진한 빅데이터 처리 기반 기술과 AI 솔루션을 토대로 대용량 영상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AI 플랫폼 사업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