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제 아내는 다시 접종예약(부스터샷)하자고하지, 지병관계로 1/2차 백신접종도 조심스러웠는데, "오미크론"에 안맞을수도 없고요... 백신패스에 그 좋아하는 식당들과 PC방은 가야죠

 

9일(현지시간)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확산 속 영국 런던의 코벤트 가든 거리에 쇼핑객들이 북적이고 있다.

(2021.2.4)스페인에서 화이자 백신접종후에도 감염에 또 9명 사망.... 엽기 서열 28900개중 1%이상 300개이상 틀려지면 새로운 변종 출현에 인간 과학으로는 감당안된다고 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76

(2021.2.3)그 28000여개 유전자 엽기 서열중 1% 미만만 변하는 것이 변이고 그 이상은 변종 바이러스입니다... 현재 급하게 백신접종을 서둘러야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72

 

그 28000여개 유전자 엽기 서열중 1% 미만만 변하는 것이 변이고 그 이상은 변종 바이러스입니다...

또 사망... 메르스는 낙타고, 사스나 코로나19도 박쥐로 추정되는데, 반려동물(한 네이버 블로거님의 항의 이메일을 받았는데, 전 반려동물들을 혐오하는 것이 아님니다... 아무튼 포유류 척추과

blog.daum.net

 

아래는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그 부외계좌쪽^^ 그 세종메디칼이 의료기기로 오른게 아니다~~~??^^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7명포함 주요 지인들 39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52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멕아이씨에스, 세종메디칼을 전매도 투자권고중~~~^^ 개장후 오전장에 아내분은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7명등 8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동계초반 일단 중소형 제약/바이오 전문가 수석제자놈이 전장부품 차석제자놈을 치고 나가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2400만원으로 시작중인데 바이오니아, 한국파마를 다시 다 빼고 메드팩토, 셀리버리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2억4천만원으로 시작중인데 SK이노베이션, 원준을 다시 다 빼고 에디슨EV, 영화테크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아무튼 두 제자놈들 겨울철 연말연시 운용 본격화됐네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전 장중상황이요??^^ 그 세종메디칼도 어제 NHN벅스처럼 개장후 +15%선(어제이후 총 39.9%)에서 전부 현금화...후 장관망중입니다~~~^^ 1억 돌파중이고요^^ 게코(Gekko)"

 

 

"기존 백신으로 오미크론 못 막는다... 부스터샷은 70% 면역"

英 킹스칼리지 대학 연구팀, 오미크론 확진자 분석...

"백신 접종자 중 오미크론 확진자 증상은 경증"

 

 

전세계를 잠식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새 변이주 오미크론이 기존 백신 접종으로는 거의 예방이 되지 않지만 확진자들의 증상은 기존 바이러스 경증 환자들이 겪는 증상과 유사한 것으로 보인다.

영국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13일(현지시간) 스마트폰 AI 애플리케이션(앱)인 'ZOE 코로나 19 증상 연구' 책임자인 영국 킹스칼리지 대학 유전역학 교수팀 스펙터는 자국 내 한 친목 모임에서 오미크론 변이에 확진된 사람들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그들이 조사한 확진자들은 환갑잔치를 위해 한 장소에 모인 18명 중 16명이다.

스펙터는 "확진자들 모두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완료했고 일부는 부스터샷 접종까지 한 상태였다"고 밝혔다.

이어 "그들 중 일부가 겪은 증상은 메스꺼움, 약간의 발열, 인후통, 두통 등이 있었지만 모두 의사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병원에 갈 정도로 중증을 겪지는 않았다"며

"이러한 사실은 면역여부를 떠나서 백신 접종이 확진자가 중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감소시켰음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스펙터의 조사 이외에도 기존 백신만으로는 오미크론에 큰 면역효과를 갖지 않는다는 근거는 계속 나오고 있다.

영국 보건부는 581명의 오미크론 확진자를 분석한 결과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 백신 2회접종만으로는 오미크론에 면역효과가 거의 없지만 부스터샷은 70~75%의 효과를 갖는다는 결론을 내놨다.

다만 "아직은 오미크론 발견 초기이므로 현재 모든 추정치는 상당한 불확실성을 가지기 때문에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영국에서는 이날 오미크론 변이 관련 사망자가 최초로 발생하고 48시간 내에 해당 변이가 우세종이 될 것이라는 전망에 우려가 커지고 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이날 최초 사망자 소식을 전하며 "오미크론 변이가 (타 변이에 비해) 경미하다는 생각도 버려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스카이뉴스에 따르면 이날 영국의 오미크론 신규 확진자는 1576명 발생했다고 보건안전청(HSA)은 밝혔다. 이로써 영국의 오미크론 누적 확진자는 4713명으로 늘었다.

오미크론은 지난달 24일 아프리카 남부 보츠와나에서 처음 발견된 이래 63국에서 검출되며 빠르게 확산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