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진짜 미치겠네요^^ 차석제자놈, 오늘 동박에서 당하면서 수익실현하는가 싶더니 바로 교체매매한 두 종목 동시에 상한가 진입도전중... 하여튼 야, 정기휴가기간동안 칼 갈았네요^^

 

그 테슬라 경영자든 니콜라 경영자든 이번 '아마존의 전기차' 리비안 경영자는 다 관심없다... 난 정 주영/정 몽구이후 정 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이 재용이 이상으로 관심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63

[필독]오늘부터 테슬라외에 '아마존의 전기차' 리비안을 주목한다... 당분간 각종 테마와 이야기들로 이 연말 장세를 도배할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일고 있는 중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62

 

[필독]오늘부터 테슬라외에 '아마존의 전기차' 리비안을 주목한다... 당분간 각종 테마와 이야기

와아하... 앨엔애프라..... 오늘은 애플카말고는 볼 것도 없는 날이고^^ 2차전지/전기(수소)차등 전장전문가인 차석제자놈 중대박에 수석제자놈 당분간 역전시키기 힘들듯하네요^^ https://blog.daum.ne

blog.daum.net

 

[특징주] 씨아이에스, 미국 2차전지 제조장비 공급계약 체결에 강세...

 

 

씨아이에스가 미국의 한 기업과 2차전지 전극공정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 주가가 강세다. 30일 오후 2시3분 씨아이에스는 전거래일대비 3800원(22.29%) 오른 2만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씨아이에스는

미국의 한 기업과 2차전지 전극공정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고객사의 비밀유지 요청에 따라 기업명(그나저나 어디지^^ 진짜 궁금하네^^)과 금액 등은 2023년 3월까지 공시를 유보한다'고 밝혔다.

씨아이에스는 2차전지 전극공정 장비업체다. 코터, 캘린더, 슬리터 장비를 주력으로 생산한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 비중은 캘린더 69.0%, 슬리터 17.4%, 코터 6.3%, 기타 7.3%를 기록했다. 주요 고객사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다.

 

 

'씨아이에스' 52주 신고가 경신, KQ|Not Rated) 2 차전지 투자에 빠질 수 없는 장비업체...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KQ|Not Rated) 2 차전지 투자에 빠질 수 없는 장비업체

09월 16일 SK증권의 박찬솔 애널리스트는 씨아이에스에 대해 '전극공정 장비 중 코터, 캘린더, 슬리터 등 핵심 장비 제작 업체. 주요 고객사인 LGES, 삼성SDI, Northvolt 의 CAPA 확대에 따라 실적 증가 예상.

전기차 업체들의 생산량 목표치 달성을 위해서 2022 년부터 셀 투자 본격 확대될 것. 특히 2 차전지 장비 투자 중 전극공정의 비중이 약 36%으로 구조적 성장 가능할 것.

4Q21 부터 유럽 및 미국 셀 공장에 대한 셀 업체 발주가 증가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 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