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오늘은 우리와 대만이 급락이고... 장도 안좋고 그 잘나가던 2차전지/전기(수소)차도 아닌거같고, 전력난에 주요 에너지관련주들과 원자력관련주 다시 보고 있습니다...!!!!!

 

그 주식투자실전으로 돈벌고 싶은가...?? 그럼 제가 [필독]이라고 하는 글은 반드시 읽고 중장기 관점으로 접근하신다...!!!!! 내/우리 회사 마켓 타이밍 전술은 권하지 않는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21

[필독]지난주 게코(Gekko)의 코를 자극한 기사... 현재 경상권은 관내 주요 원자력발전/시설에 대한 각 도방산하 전주들의 이야기들을 집중적으로 들을 예정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377

아래는 위 글속에 있는 코멘트입니다...

전남도방 가을의전설님과 그 소속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전주들에게서도 부분적으로 들었고 말입니다... 전남 영광에 있는 원전들 말입니다...

 

 

아래는 개장후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그 부외계좌쪽도 추계운용 본격화^^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7명포함 주요 지인들 33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쎄미시스코, 상신이디피, 후성중 쎄미와 후성을 빼고 원익피앤이를 그 자리에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그 부외계좌쪽도 추계운용 본격화^^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7명포함 주요 지인들 33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상신이디피, 원익피앤이 중 상신도 마저 빼고 그 자리에 에코플라스틱을 넣고 7:3의 비율로 다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30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30분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오늘은 수석제자놈의 추격전이 관전포인트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안트로젠, 현대바이오를 다 빼고 그 자리에 한국비엔씨, 국전약품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동박 SKC, 일진머티리얼즈를 넣고 7:3의 비율로 변동없이 보유중이라네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그 부외계좌쪽도 추계운용 본격화^^ 다시 원자력으로~~~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7명포함 주요 지인들 33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원익피앤이, 에코플라스틱을 다 빼고 한전산업, 서전기전, 우진을 넣고 4:4:2의 비율로 다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30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30분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英 원전 비중확대 검토 소식에... 한전산업 10% 이상 급등...

 

 

영국 정부가 다시 원전 개발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소식에 한전산업을 비롯한 원전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8일 오전 9시52분 현재 한전산업은 전일 대비 1650원(12.04%) 오른 1만5350원에, 우진은 510원(5.39%) 상승한 9980원에, 한전기술은 1600원(3.25%) 뛴 5만900원에, 두산중공업은 250원(1.21%) 오른 2만900원에 각각 거래되고 있다.

영국 정부가 소형 모듈 원자로(SMR) 신규 건설 프로젝트를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는 외신 보도 영향으로 보인다. 현지 일간 텔레그래프 등에 따르면 영국 정부의 승인이 나오면 방산업체인 롤스로이스는 영국 중부지역에 SMR 16기를 지을 계획이다.

더타임스는 '에너지 전문가들은 총리와의 회의에서 최소 6개의 대형원자로와 소형원전 20개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으며, 각료들은 이에 긍정적인 입장'이라고 전했다.

영국이 다시 원전 개발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한 배경은 천연가스 가격 급등과 풍력 발전량 급감이다. 간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천연가스는 직전 거래일 대비 10.21% 급등한 MMbtu당 5.73달러에 마감됐다.

작년 종가인 MMbtu당 2.54달러의 2배를 훌쩍 뛰어 넘는다. 천연가스는 영국 제1의 천력공급원이다. 또 영국 전력 생산량의 24%를 차지하는 풍력 발전량은 최근 바람이 적게 불면서 4분의1 수준으로 급감했다.

 

 

에너지난에 차세대 소형 원전(SMR) 지원하려는 영국...

탄소중립 목표 달성 위해 추가적인 원전 건설 필요...

부정적 반응 보이던 재무부도 인정해...

 

 

더 타임스가 26일(현지시간)

가스 요금 급등 등 에너지난 해결과 탄소중립(넷 제로) 목표 달성을 위해 영국이 원전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더 타임스는 롤스로이스의 소형 모듈 원자로(SMR) 사업 지원이 콰지 콸텅 기업부 장관에게 승인받게 될 것으로 보았다.

롤스로이스 컨소시엄은 투자금 2억 1천만 파운드(3천390억 원)를 확보해두고, 영국 중부에 16개 미니 원자력 발전소 건설 시 일자리 4천 개가 2050년까지 생길 것을 주장하며 정부에 매칭 펀드를 요청했다.

영국 총리실에 따르면 소형 원전은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과 에너지 안보 확보를 위해 필요하다. 원전 건설 관련 비용 상승으로 인해 그동안 신규 원전에 부정적이었던 재무부도 원전이 더 필요하다고 인정했다.

24일 에너지 위기 대책 회의에서 리시 수낙 재무 장관은 풍력과 태양력에 영국의 미래 에너지 정책이 의존할 수 없으며 원전이 더 주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밝혔다.

총리 보고에서 최소 6개 대형 원자로와 20개 소형 원전이 필요함을 에너지 전문가들이 밝혔으며 각료들은 이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원전 필요성의 부상은 최근 국제 가스 요금 상승과 북해에서 이례적으로 잔잔한 바람으로 인한 풍력 발전량 감소가 겹침에 따른 것이라 말했다. 현재 국내 전력 수요의 17%를 채우고 있는 영국의 7개 원전은

2024년에 절반 수준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타임스는 영국이 지난 24일 미국 웨스팅하우스와 함께 웨일스 앵글시 섬에 새로운 원전 건설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새 원전은 600만여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규모의 발전 용량으로 2030년대 중반 가동이 목표다.

이에 앞서 2012년에 인수한 영국 원전 회사 '호라이즌 뉴클리어 파워'를 통해 원전 2기를 건설하려던 일본 히타치사는 사업비 증가 등으로 인해 사업에서 손을 뗐다.

한편 지난 14일 미국과 중국의 탄소 배출 제로 시대 목표의 발표에 원전 확대의 불가피를 예상하고 우라늄 관련주가 급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