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월요일 GI 고객/회사(자가)계정, 수요일 그 장기대박계획(LMOI) 주/부계좌... 그리고 내일 이 부외계좌 32명 고객들에게도 민족대명절 추석이나 새고 보자고 할 것입니다.

B.S - 이번주부터 1주간(내일 다시 강원도방이 있는 춘천과 분전 설치예정지인 강릉가시기전에 경기북도방 의정부 잔여 순행시작할 것 같고요^^ 민족대명절인 추석연휴기간에도 쉬실 것 같은 사장님의 이 스마트폰도 가지고 있어야할듯하네요^^ 오늘 22일까지 주중/주말초과근무 가능하냐고 물어보시네요^^)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내내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15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중앙우체국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해 '제12차 디지털 뉴딜반 회의' 를 주재하고 있다.

 

그 메타버스 세 종목을 들고 있으면서 보고 있는 종목은 위즈윅스튜디오의 자회사 엔피를 보고는 있는데 말이다...!!!!! 이곳 부외계좌는 금요일에나 추계운용 일시중지합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16

그 부외계좌는 원자력->메타버스로 이동중이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추계운용은 월요일 GI 고객/회사(자가)계정이후 민족대명절 추석연휴관계로 오늘 운용중지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14

 

(9시간전)그 부외계좌는 원자력->메타버스로 이동중이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추계운용은 월요

B.S - 이번주부터 1주간(내일 다시 강원도방이 있는 춘천과 분전 설치예정지인 강릉가시기전에 경기북도방 의정부 잔여 순행시작할 것 같고요^^ 민족대명절인 추석연휴기간에도 쉬실 것 같은 사

blog.daum.net

 

아래는 2주간의 제주도 포함 삼남지방 전국순행을 끝냈고 이번주 잔여 경기북도방과 강원도방 순행도 마쳤고 오늘과 이번주는 강원도 지역에 추가 분전 설치 문제로 원주시와 강릉시 결정만 남겨두고 오전장에 인터넷(Cyber) 대리인인 GI IR실장한테 주요 4개 SNS에 올리라고 지시한 것입니다...

 

 

"[GI IR실장 대리]그 부외계좌쪽은 지지난주부터 추계운용 시작하셨는데 이곳은 아직 운용중^^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메타버스 자이언트스텝, 맥스트, 선익시스템중 맥스트와 선익시스템을 빼고 그 자리에 이노뎁, 엔피를 넣고 4:3: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의 주력 투자사업인 이곳 투자 고객들 추계운용은 이번주까지 계속 진행하신다고 하네요^^ 윤 숙영입니다....."

 

 

정부, 메타버스에 2.6조 투자... 이노뎁, 선익시스템등 관련주 동반 강세...

 

 

정부가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등 핵심 유망 분야에 2조6000억원의 예산을 집중 투자하기로 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며 메타버스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했다. 1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임혜숙 장관 주재로 ‘제12차 디지털 뉴딜반 회의’를 열고 메타버스 등 신산업 육성에 관한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회의를 통해 정부는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등 ‘초연결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유망 분야에 오는 2025년까지 2조60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세부 과제를 살펴보면, 제조·의료·교육 등 주요 공공·민간 분야에서 확장현실(XR)과 블록체인 등 대형 프로젝트를 추진해 시장 수요 창출에 나서기로 했다.

또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블록체인, 디지털 트윈 분야의 핵심 원천 기술을 연구함으로써 기술 혁신도 꾀한다. 내년부터 2025년까지는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지원해 산업 기반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임 장관은 “메타버스 등 초연결 신산업은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융합해 우리나라의 경제 영토를 확장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디지털 뉴딜 2.0의 핵심인 ‘초연결 신산업’의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정책적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이날 증시에서는 메타버스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했다. 15일 한국거래소에서 이노뎁은 전날보다 29.89% 오른 2만39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오전 10시 12분부터 상한가까지 치솟은 뒤 장이 마감될 때까지 상한가를 유지했다. 선익시스템 역시 14% 오른 2만605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지난 8월 18일 이후 약 4주 만에 2만6000원대로 올라섰다. 메타버스 대장주로 불리는 맥스트도 7.99% 오른 5만5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그 밖에 씨이랩(12.96%), 엔피(12.4%), 넵튠(6.45%), 위지윅스튜디오(4.49%), 자이언트스텝(3.46%) 등 메타버스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김 영일 대신증권 애널리스트는

“물론 아직 메타버스가 초기 단계에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다만 가상현실·엔진·블록체인 분야를 중심으로 기술 발전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어 2024년 이후에는 시장 형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 전기차... 제약/바이오(Bio)... 그리고 20세기 포털업체들이 이제는 21세기 중반의 메타버스(Metaverse)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88

 

그 전기차... 제약/바이오(Bio)... 그리고 20세기 포털업체들이 이제는 21세기 중반의 메타버스(Metave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IPO·종목탐방]엔피, 확장현실 업고 메타버스 진출 '시동'...

 

 

메타버스에 대한 시장 관심이 높은데요, 하지만 메타버스가 대중화되기 위해선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확실히 허물어야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건 XR로 불리는 확장현실 기술인데, 국내에서는 엔피만이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전용 스튜디오를 구축했습니다.

지난달 20일 상장한 엔피에 문형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아무것도 없는 무대를 찍는 카메라.

송출된 화면을 보니 새로운 공간이 펼쳐집니다. 이러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하는 건 XR, 즉 확장현실 기술. 확장현실 기술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을 망라하는 초실감형 기술 또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지난달 20일 코스닥에 상장한 엔피는 국내 최초로 XR 전용 스튜디오를 구축해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곽정환 / XR 스테이지 수석감독 : 지난 3월 엔피는 국내 최초 XR 전용 상설 스튜디오인 엔피 XR 스테이지를 오픈했습니다. XR 세상에서 콘서트, 프레젠테이션, 제품 런칭 뿐만 아니라, 가상과 현실을 오가는 메타버스까지, 버추얼 영역의 다양한 자체 콘텐츠 연출이 실시간으로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는 녹화한 영상에 후보정 작업을 거쳐야 했지만, 이제 실시간으로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 수 있는 겁니다. XR 기술은 3차원 센서와 카메라, 디스플레이 등 시각 기술은 물론 3D 오디오 등 청각 기술까지 구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엔피는 이미 김포 스튜디오에 해당 XR 기술을 집약해 일반 촬영 세트로 구현하기 힘든 모든 장면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네이버와 YG엔터테인먼트는 엔피와 손잡아 합작 법인을 설립했고 새로운 XR 스튜디오 구축에 나섰습니다.

[송방호 / 엔피 대표이사 : 규모와 범위의 확장을 원하는 저희와 첨단 XR 콘텐츠 및 스튜디오 구축 노하우가 필요했던 YG와 네이버는 서로 간의 니즈가 잘 맞아 떨어진거죠. 그렇게 YN C&S라는 합작 법인을 만들게 됐고, 의정부 리듬시티 복합문화융합단지 내 연면적 2만평 규모로 7개의 다목적 스튜디오를 2024년 3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 모회사인 위지윅 스튜디오와 주요 주주인 게임 회사 컴투스와의 콘텐츠 협업도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송방호 / 엔피 대표이사 : 기술력과 플랫폼을 중심으로, 지배회사인 위지윅 스튜디오의 콘텐츠 제작 능력과 지배회사의 2대주주인 컴투스의 IP(지적 재산권) 및 게임 확장성이 시너지가 돼 실제로 초대형 국책 사업인 ‘광화시대 5G 실시간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 사업도 수주할 수 있었던 역량을 확보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엔피는 이렇게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로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지난 2019년 33억에서 2020년 37억 4천만원으로 13% 상승했고, 올해 상반기에는 11억 6천만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8억 9천만원)과 비교해 29% 올랐습니다.

다만 상장 직후 16거래일 동안 20% 이상 하락하는 등 주가는 지지부진한 모습입니다. 이에 엔피는 한류와 게임을 아우르는 K-콘텐츠 제작의 핵심 기업으로 발돋움해 고성장을 이룰 예정이기 때문에 투자의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메타버스 시장 진출의 닻을 올리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곽정환 / XR 스테이지 수석감독 : 현재 저희 엔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서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가상과 현실을 오가는 신규 메타버스 구축을 논의 중에 있으며, K-콘텐츠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한 축으로서 역할을 다 할 것입니다.]

엔피는 XR 기술을 접목해 비즈니스적으로 상용화, 대중화할 수 있는 자체 메타버스 비즈니스 모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엔피만의 메타버스 서비스를 완성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엔피는 상장 공모자금으로 XR, 메타버스 사업 확대는 물론 동남아시아 지역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는 등 해외 진출까지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송방호 / 엔피 대표이사 : 지금 확장되고 있는 베트남, 인도, 캄보디아 등에서 먼저 진출함으로써 기존에 경쟁이 심화돼있는 미주나 구주보다는 훨씬 더 수월하게 런칭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돼서…]

독보적인 XR과 메타버스 사업을 바탕으로 엔피가 K-콘텐츠 산업의 르네상스를 이끌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한국경제TV 문 형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