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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f-millionaire

잘못 해석해 당했네^^ 난 앞으로 10년후면 자동차속으로 들어갈 반도체를 생각하면서 한국 대표기업이 삼전에서 테슬라화하고 있는 현대차로 바꿀 미래를 보고 있는 중이다...!!!!!

 

또 병 도졌네...!!!!! 그 1주일만에 뭐 반도체 업황이 죽끓듯이 변하는 것이라면 그걸 믿겠냐~~~?? 우리 증시의 대표기업 삼전이나 SK하이닉스는 동학개미들이 평가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55

 

또 병 도졌네...!!!!! 그 1주일만에 뭐 반도체 업황이 죽끓듯이 변하는 것이라면 그걸 믿겠냐~~~??

[필독]그 삼전이 외국인 매도 통로와 게잡주화되고 있는 중이다...!!!!! 2년전 예상이 현실화되는구나~~~ http://blog.daum.net/samsongeko/9424 그 액분... 삼전이 노키아나 소니화될때, 외국인과 기관이 빠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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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그 삼전이 외국인 매도 통로와 게잡주화되고 있는 중이다...!!!!! 2년전 예상이 현실화되는구나~~~

http://blog.daum.net/samsongeko/9424

 

그 액분... 삼전이 노키아나 소니화될때, 외국인과 기관이 빠져나가는 통로가 될 것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539

(이것도 지난글)이제야 좀 그 매경답네... 내가 볼때는 삼전의 게잡주화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238

그 모건 스탠리때문이 아니다... 삼전도 결국 중국 못 이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7127

한국 경제/산업구조, 조만간 반도체 의존도를 확 줄여야 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6672

 

한국 경제/산업구조, 조만간 반도체 의존도를 확 줄여야 한다...!!!

 중국 파운드리 업체 SMIC의 써니 후이 부총재가 지난 2016년 서울에서 열린 '한-중 반도체 국제포럼'에서 기조연설을 하는 모습/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中 반도체굴기' 현실되나... 웨이퍼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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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오전장에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오늘도 관여하지 않고 있고요^^ 오전장 다시 부분 교체매매^^ 하계운용 분기초는 지났고 하계 2개월간은 비공개하는데 오늘도 잠시 공개~~~^^ 지난달이후 주요 운용역들이 신축년 정기여름휴가철(7월9일~9월8일)에 접어드는 게코인터내셔널(GI) 산하 아홉 계열사[본사 주요팀 - NICA/GCC 두 사업단 포함 - 들, 게코연구소, (주)게임존 증권방사업부,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군포(산본) 리서치센터, 역삼동 게매트릭스(Gematrix), 게코파이낸스(GF), 게코벤처투자(GVI), 게코아카데미(GA) 임시 사무실, (주)LDN과 그 두 계열사 대명, 대명레저 임직원들까지] 전체 임직원 347명들이 부서별로 한달/20일/보름씩 순차적으로 떠났다 돌아오고 있는 중이라 게코인터내셔널(GI) 저와 일부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일부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SK아이이테크놀로지,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프로중 SK와 에코프로비엠을 빼고 그 자리에 한솔케미칼(?), SK이노베이션을 넣고 3:3:2:2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이번에도 다시 큰 자본주가 좋아하셨던 2차전지주들로 부분 변동주네요~~~^^ 회사(자가)계정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를 6:4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 게코(Gekko)"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Pre 투자분 - 그제 카카오뱅크 -3%대에서 매집후 변동없이 20억 몰빵중..... 120% 참조하시고요...... 게코(Gekko)"

 

 

"현재 Pre 투자분은 토스증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게코(Gekko)"

 

 

""위는 저 고대다닐때 학외서클 지인이였던 산소같은 여자 드라마 "대장금" 여주인공 이 영애(50)씨^^ 형은 지금 어떤 동생하고 있는지 정말로 모른다~~~^^ 현식이형, 오늘 ㅇ 미주(37) 둘째 낳으러 군포제일병원 근처 산후조리원으로 입원합니다... 서일이와 한살터울인 남일이 잘 나와 정착할때까지 근신중~~~ 매일 계실 장모님 올라오셨고, 전 집, 강남/산본/금정사무실, 조리원 다람쥐 체바퀴돌듯이 해야할듯요~~~~~ 나중에 이 영애 보고 싶으면 내 식사자리도 마련해볼수 있소이다^^ 전 하역용병 출신 동생 동일이가" 이건 작년에 보낸 카톡이고 아내는 다음주 목요일 둘째놈 돌잔치 준비로 바쁘고요^^ 그 열명중의 한 분인 현직 하역맨인 위 형하고는 이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준비중입니다~~~^^ 아따아, 양시장 심하게 빠지네요~~~^^ 게코(Gekko)"

 

 

'반도체 쇼티지'의 역설... 글로벌車, 2분기 깜짝 실적...

최악 수급난 속 어닝 서프라이즈...

포드 1.2조 닛산 0.8조 영업이익...

스텔란티스, 예상치 45% 웃돌아...

실적 발표 뒤 주가 일제히 뛰어...

車 공급 줄었는데 수요는 폭발...

미국선 신차값 6% 넘게 치솟아...

현대차·기아 가격도 9.3% 올라...

 

 

스텔란티스, BMW, 포드, 닛산, 현대자동차·기아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최악의 반도체 공급난에도 불구하고 2분기 역대급 실적을 거뒀다. 투자업계에선 생산 차질로 적자가 불가피할 것으로 추정했지만

예상을 뒤엎고 ‘어닝 서프라이즈’를 냈다. 연이은 조업 중단으로 신차 공급이 줄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보복 소비’ 성향이 커지고, 신차값이 사상 최고를 기록하는 역설적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적자 예상한 포드·닛산 깜짝 실적...

피아트크라이슬러와 푸조시트로엥이 합병해 올해 출범한 스텔란티스는 상반기 영업이익이 86억2200만유로(약 11조7670억원)를 기록했다고 3일 발표했다. 증권업계 예상치를 45% 웃돌았다.

작년 2분기 적자를 냈던 BMW도 이날 50억500만유로(약 6조830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고 밝혔다. 미국 포드는 2분기 영업이익 11억달러(약 1조2660억원)로 흑자전환했다.

일본 닛산은 756억8000만엔(약 790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시장에서는 이들 업체가 반도체 수급난으로 적자를 냈을 것으로 추정했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결과는 정반대였다.

지난해 2분기 적자를 냈던 폭스바겐도 65억4600만유로(약 8조937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흑자로 돌아섰다.

차량용 반도체를 가장 많이 쓰는 것으로 알려진 테슬라도 11억4000만달러(약 1조3100억원)의 이익을 내 추정치를 웃돌았다. 이들 기업의 주가도 2일(현지시간) 기준 실적 발표 전인 지난달 27일 대비 1~10% 뛰었다.

현대차·기아도 마찬가지다. 현대차와 기아는 2분기 각각 1조8860억원, 1조4872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현대차는 7년 만의 최고 수준이며 기아는 사상 최대 이익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조만간 실적을 발표할 제너럴모터스 등도 호실적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미국 신차 가격 사상 최고...

올 2분기 글로벌 자동차업체는 재앙적 상황에 직면했다. 수요 예측 실패에 이어 일본 자동차부품회사 르네사스 공장의 화재로 심화된 반도체 쇼티지(공급 부족)가 결정적 타격을 안겨줬다.

포드는 2분기 내내 현지 공장을 제대로 가동하지 못해 70만 대의 생산 차질을 빚었다. 현대차·기아도 2분기 국내 공장 가동을 20여일 멈췄다.

시장조사업체 오토포어캐스트솔루션스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2일까지 전 세계 자동차 업체들은 반도체 수급난으로 576만 대를 감산했다. 지난해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약 7700만 대)의 9%에 달하는 규모다.

하지만 2분기 절정에 달했던 반도체 공급난이 역설적으로 완성차 업체 실적을 끌어올렸다. 차량 공급은 부족한데 수요가 폭발하면서 차량 가격이 치솟았기 때문이다.

미국 자동차평가기관 켈리블루북에 따르면 지난 6월 신차 평균 가격은 4만2258달러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1년 전인 지난해 6월보다 6.36% 뛰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평균 판매가격은 3만1793달러로 무려 9.30% 상승했다.

지난해 평균 2만달러대에서 3만달러대로 한 등급 올라섰다는 평가다. 포드(9.60%), 닛산(1.70%), 폭스바겐(9.20%) 신차 값도 상승세다. 포드는 2분기 차량 한 대당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00달러 올랐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대기 수요가 폭발하면서 기아의 미국 전략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텔루라이드는 대리점에 입고된 지 평균 10일 안에 주인을 찾아 미국에서 가장 빨리 팔리는 차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자동차업체가 대리점에 주는 인센티브가 대폭 줄어든 것도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

SUV, 픽업트럭 등 비싼 차량이 많이 팔린 것도 호실적의 요인이다. 소비자들이 SUV 등 대형 차량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지자 자동차업체들은 한정된 수량의 반도체를 비싼 차 제조에 집중적으로 투입했다.

다만 하반기에도 반도체 수급난이 실적 호조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중국에 이어 미국도 자동차 수요가 정점을 찍고 상승세가 둔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 미국 등 코로나19 극복이 빨랐던 국가 순서대로 수요가 고점을 찍고 하향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천슬라' 다시 시동거나... 테슬라, 분기 순이익 10배 뛰었다...

2분기 순이익 11억4000만弗...

전년 동기 대비 996% 급증...

 

 

테슬라 분기 순이익이 사상 처음으로 10억달러를 넘었다. 연초 이후 지지부진하던 주가가 호실적에 힘입어 반등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테슬라는 올 2분기 매출 119억6000만달러, 순이익 11억400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2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8.0%, 순이익은 996.2% 급증했다.

테슬라는 2분기에 전기차 20만1250대를 납품해 102억10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에도 불구하고 지난 1분기에 세운 최다 기록(18만4800대)을 넘어섰다.

전기차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28.4%로 지난 1년 중 가장 높았다.

태양광발전과 에너지 저장장치 등 에너지 사업 부문 매출은 8억100만달러로 전 분기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탄소배출권 매출은 3억54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

김 형태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탄소배출권 의존도가 낮아졌다는 점이 중요하다”며 “1분기까지만 해도 탄소배출권 매출을 제외하면 적자였는데 차량 판매 실적이 개선되면서 순이익이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주당순이익(EPS)은 1.45달러로, 금융정보 제공업체인 리피니티브의 예상치 0.98달러를 크게 웃돌았다.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에 테슬라 주가는 이날 2.21% 오른 657.62달러에 마감했다. 시간외거래에서도 1.02% 상승했다.

테슬라는 여전히 ‘서학개미’들의 최대 관심 종목이다. 27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외화주식 보관금액 1위는 테슬라(87억달러)였다. 보관 규모 2위인 애플의 41억달러보다 두 배 이상 많다.

하반기에도 좋은 실적을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의 인프라 투자, 유럽연합의 ‘핏포55(Fit for 55)’ 등 글로벌 환경 정책이 강화되며 전기차 시장 성장이 가속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테슬라는 오는 4분기 미국 텍사스와 독일 베를린에 신규 공장을 완공하고 모델Y를 생산할 계획이다.

김 연구원은 “테슬라는 부분적으로나마 직접 반도체를 설계하다 보니 공급 부족 문제에서 경쟁사에 비해 자유롭다”며 “하반기에 모델 S·X 등 프리미엄 라인이 출시되면 판매량이 늘고 마진도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테슬라 주가에 대해 투자은행(IB)업계에서는 엇갈린 전망이 나온다. 도이체방크는 “테슬라의 4680 배터리셀 연구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배터리 기술이 고도화되며 전기차 선두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했다.

반면 바클레이즈는 “판매단가 인상으로 단기적인 이익은 개선됐으나 가격 인상 효과는 점차 소멸될 것”이라며 비중 축소 의견을 제시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테슬라 목표주가 평균치는 658.27달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