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생활속 주식이야기-8]작년 코로나이후 1년반동안 아내가 쓴 돈의 77.7%는 가구와 침대등 인테리어 비용이였고요~~~^^ 가을에는 GI IR실장이 결혼으로 바통을 이어받겠네요^^

B.S - 7월26일부터 강화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4단계 2주가 연장된 8월8일까지를 신축년 정기여름휴가로 선택하신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앞으로 2주간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2주간 제가 관리함...)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롯데쇼핑몰 국내 첫 종합 리빙전시관 '메종 동부산' 시몬스침대 매장 모습

에이스침대가 최근 롯데백화점 서울 본점에 개설한 유럽 명품가구 박스터 전시장

[생활속 주식이야기-7]집콕에 따른 가구주들이라~~~ 그 코스피 업태에서 코로나19 상당기간동안 진행될테니 이건 좀 말되고 관심이 가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9714

[생활속 주식이야기-6]그리고 아내나 윤팀장과는 달리 드라마를 잘 보지는 않지만, 그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내 투자 두 중심축중의 하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28

[생활속 주식이야기-5]난 여수새꼬막을 좋아하는 50대초반... 그러나 위키미키(판타지오) 최신곡, 1위(Primero)등 신곡을 버즈로 듣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27

 

[생활속 주식이야기-5]난 여수새꼬막을 좋아하는 50대초반... 그러나 위키미키(판타지오) 최신곡,

 투자의 대가, 그 피터 린치(난 진정한 가치투자로 워렌 버핏은 안 먹어준다. 이 양반이라면 모를까)는 그랬다... '생활속에서 주식을 찾아라..'                  http://blog.daum.net/samson..

blog.daum.net

 

투자의 대가, 그 피터 린치(난 진정한 가치투자로 워렌 버핏은 안 먹어준다. 이 양반이라면 모를까)는 그랬다... '생활속에서 주식을 찾아라..'

http://blog.daum.net/samsongeko/7226

피터 린치(Peter Lynch, 1944년 1월 14일 ~ )는 미국 태생의 월 스트리트 주식 전문가이다. 1969년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Fidelity Investments)에 리서치 애널리스트로 입사 후, 펀드 매니저로 활동하면서 1977년 2,200만 달러에 불과했던 마젤란 펀드(Magellan Fund)를 13년간 운용하면서 연 평균 투자수익률 29.2%를 기록해 1990년 무렵에는 14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최대 뮤추얼펀드로 키워냈다. 1990년 4월 3일, 46세의 나이로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은퇴를 선언했다.

 

"투자할 때 최소한 냉장고를 고를 때만큼의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라"

"많은 자금을 운용해야 하는 펀드라면 분산투자가 불가피하지만, 개인이라면 집중투자가 훨씬 효과적이다."

"주식투자로 돈을 벌려면 주가하락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서둘러 빠져나오는 일이 없어야 한다"

"종목에 대해 연구하지 않고 주식투자를 하는 것은 패를 보지 않고 포커를 치는 것과 같다"

"칵테일파티 이론. 칵테일파티에서 펀드매니저인 자신의 인기가 높을 때는 매도를 고려할 시점, 자신의 인기가 없을 때는 매수를 고려할 시점이다. 칵테일파티 때 주식이 메인 이슈면 매도해야 한다."

"주식투자자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머리가 아니라 배짱이다."

"많은 지식은 오히려 투자의 방해물이며, 주식투자에 쓰이는 수학은 이미 초등학교 4학년쯤에 이미 배운 것이다."

 

 

프리미엄 침대 '형만한 아우 없다?'... 동생 시몬스, 형 에이스 '맹추격'

시몬스, 롯데 '메종 동부산' 개장 첫주 가구 매출 1위

'시몬스 맨션' 공격 출점, 호텔 시장 '싹쓸이'로 에이스 '맹추격'

 

 

국내 침대시장 양강인 에이스, 시몬스침대의 '형제 전쟁'이 갈수록 격렬해지고 있다. 건강, 휴식을 중요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확산되면서 '수면산업'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침대 시장은 최근 성장세다.

국내 침대업계 원조 에이스침대는 여전히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그러나 시몬스가 무서운 속도로 영토를 확대하고 있다. 대리점주와의 상생을 앞세운 '시몬스 맨션'을 필두로 출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까지 국내 5성급 이상 특급호텔 시장도 사실상 '싹쓸이' 하면서 고급 브랜드 이미지도 선점했다. 국내 침대시장 선두 유지를 위한 에이스의 고심이 깊어지는 대목이다.

8일 가구업계에 따르면

에이스, 시몬스의 침대시장 1위 쟁탈전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두 회사는 지난달 프리미엄 침대 시장을 포함한 가구업계의 올해 상반기 최대 이슈였던 동남권역 롯데쇼핑몰 '메종 동부산'에 나란히 대규모 체험매장을 개설했다.

메종 동부산은 롯데쇼핑몰의 첫 종합 리빙생활관이다. 부산 해운대, 기장군 일대가 대규모 관광·쇼핑단지로 개발되는 상황에서 이곳 생활관에 국내 가구 브랜드 40여개가 총집결했다. 맞은편 이케아 4호 매장과의 경쟁 구도로도 큰 관심을 모았다.

개장 첫주인 지난 6월 마지막주 승자는 시몬스다.

가구 브랜드 매출 종합 1위를 기록했다. 2위와의 판매량 격차가 두 배가량이다. 신규 입점 지역에선 초반부 성적이 특히 중요하다. 최근 가구업계는 물론 침대시장의 출점 경쟁 양상의 한 단면을 보여주는 사례이기도 하다.

에이스와 시몬스는 국내 침대시장 점유율 30~40%를 차지하는 터줏대감들이다.

 

국내 침대업계 선구자인 에이스침대 창업주 안유수 회장이 2001년 장남 안성호 대표에 에이스를, 차남 안정호 대표에 시몬스 경영권을 각각 승계하면서 형제간 라이벌 대전이 시작됐다.

국내 침대시장 부동의 1위 에이스침대의 지위가 지난해 들어 흔들리기 시작했다.

에이스 지난해 매출액은 2894억원으로 시몬스 매출액 2715억원과 격차가 200억원 이내로 좁혀졌다. 시몬스가 지난해 매출액을 33%나 늘리며 대대적인 추격을 펼친 결과다.

다만 에이스가 부진한 것은 아니다. 2018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가 2450억원, 403억원이다.

2019년의 경우 2774억원, 499억원이다. 최근 3년 사이 매출액은 18%, 영업이익은 22% 증가했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장 방문객이 감소하면서 성장세가 다소 주춤했다.

국내 침대 양강이 수면시장 선점을 위해 가장 공을 들이는 부분은 무엇보다 공격적 출점이다.

시몬스는 최근 '시몬스 맨션'의 적극적인 확산을 추진 중이다. 시몬스 맨션은 시몬스 제품을 판매하는 대리점의 한 형태로 본사가 임대료, 관리비, 인테리어 공사비, 진열 제품 등 매장 운영에 필수적인 비용을 100% 지원하는 독특한 방식이다.

대리점과의 상생을 앞세워 ESG 선도 이미지를 구축하는 한편 대리점주가 운영비 걱정 없이 판매,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는 차원이다. 2019년 1호점을 출점한 데 이어 현재까지 40여개로 지난해만 시몬스 맨션 18개가 개점했다.

뷰티레스트, 케노샤 소파 등 시몬스의 '전략 제품'들이 집중 전시되는 공간이다.

'호텔 침대' 이미지 선점을 위한 공격적 영업도 눈에 띄는 요소다. 시몬스는 올해 들어 상반기 중 오픈한 그랜드조선 부산, 롯데시그니엘 부산,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그랜드하얏트 제주 등 9개 호텔에 자사 침대를 납품했다.

지난해의 경우 3000여실 규모로 고급 침대를 납품했다. 지난 6월 기준 국내 5·6성급 호텔 침대의 90%를 점유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계기로 집안에서 휴가를 보내는 '휴캉스'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침대 머리가 벽에 맞닿고 조명기구가 장착된 호텔식 침대 중심의 인테리어 콘셉트를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 체험매장·명품 가구 확대... 여전히 '고민 깊은' 에이스...

에이스침대도 잠자코 있진 않았다. 에이스는 대규모 체험형 매장 에이스스퀘어, 하이엔드급 수입 브랜드 편집숍 에이스스퀘어를 포함해 전국 25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에이스스퀘어는 서울, 부산 등 대도시권을 중심으로 29개다. 올해 상반기 중에만 여의도 더현대 등 3곳을 추가했다.

에이스 관계자는 "침대는 직접 몸을 맞대는 만큼 다른 가구들보다도 제품에 대한 체험이 특히 중요하다"며 "소비자가 몸을 눕혀 보고 매트리스의 느낌을 확인해야 하는 만큼 체험형 대형매장 출점이 가장 중요한 마케팅 포인트"라고 말했다.

에이스에비뉴의 경우 현재 5곳이다. 이탈리아 등 유럽의 수입가구를 판매한다. 알플렉스, 박스터, 리바1920, 스트레스리스 등 가구업계 명품 브랜드들이다.

에이스는 최근 박스터 제품을 롯데백화점 서울 본점에 단독 전시하기도 했다.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인 박스터 제품의 경우 4인용 소파가 1000만원 이상, 1인용 소형 소파가 200만~300만원을 호가한다.

소비자의 다양화된 니즈에도 대응하는 추세다. 에이스는 최근 여름철 숙면을 위한 '스마트 슬리브' 제품을 출시했다. 3차원 입체적 직물구조가 특징으로 수면 시 시원함을 유지하는 한편 땀 배출로 인한 눅눅함과 매트리스 오염을 방지한다.

1인가구 및 자녀용 수요를 겨냥해 수납공간을 최대한 활용한 틴스터, 오마죠 등 싱글 사이즈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침대 헤드보드에 전기 및 USB 포트 연결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수면 직전, 또는 휴식 중에도 스마트 기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했다.

업계 관계자는 "수면시장 성장과 함께 프리미엄, 실속형 시장들이 함께 확산되고 있다"며 "헤스텐스, 덕시아나, 카르페디엠 등 수천만원대 해외 직수입 침대들 수요도 커지면서 시장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지는 양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