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이거 물류/택배이야기 아님니다...!!!!! NAVER와 카카오가 사활을 걸고 있는 중차대한 사안입니다... 현재 쿠팡의 독점적 지위를 뺏어올 수 있는 긴급한 현안이고요~~~

한진과 대전시 관계자들이 13일 대전 메가허브 신축공사 기공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2시간전글)여기서 택배노동자들이란 주로 배송기사들을 이야기하는 것...!!!!! 매일 '빅 4'의 전국 물류터미널에 들어가는 야간 12시간 수많은 막노동 일용직들도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79

주력 계열사들말고 방계 계열사들 번외 문제로 주초반 바쁘네요~~~ 뭐, 장기대박계획(LMOI), 초단기대박계획(MOAI), 부외계좌... 국내외 자산운용도 그대로 돌아가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54

쿠팡(Coopang)의 나스닥 상장이후 잠시 소강상태더니 다시 주요 물류/택배관련주들이 비대면 유통주들과 어우러지네요~~~ 그 로젠택배, 능력만되면 제가 인수하고 싶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52

 

쿠팡(Coopang)의 나스닥 상장이후 잠시 소강상태더니 다시 주요 물류/택배관련주들이 비대면 유통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아래는 6월17일에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어제 퇴근했는데 매주 대여섯개의 택배를 매주받는 저희 집도 쿠팡의 새벽배송을 뺀 '빅 4'의 택배 배송 지연 영향권에 접어들었네요~~~^^ 아내가 CJ대한통운부터 한진택배, 롯데글로벌로지스틱스나 로젠택배 배송기사들의 총파업때문에 필요한 생필품을 못받고 있다고 푸념하는 소리를 식시시간에 하더군요~~~^^ 저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전 하역 용병 생활을 2010년대 초중반때 한 저로서는 이 바닥의 생리를 누구보다 알기에 말입니다... 현재는 현업인 해외주식/3교대팀장과 야근(24~02)중이네요~~~^^ 게코(Gekko)"

"매일밤 거의 불가능한 그 삼성전자나 대기업내지 안정적인 정규직에 취업을 못해 연애/결혼/출산을 포기한 수많은 계약직 2030세대들을 보고 싶은가...?? 주요 정치권은 아시아 최대의 크기인 CJ대한통운 메가허브가 있는 곤지암 물류센터에 가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라~~~^^ 그나마 영끌하여 부동산 투자하고 주식투자에 비트코인 투자하는 2030세대들은 배부른 것들이라는 것이 내 생각이다... 요즘 말이다... 자영업자, 직장인이라고해서 다 중하위층내지 서민들이라고 생각하는가...?? 난 자영업자에게도 골드가 있고 직장인에게도 골드가 있다고 생각하며, 정치권은 이들이 아니라 진정한 민초이자 서민들인 블루 자영업자와 블루 직장인들 이야기를 반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난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에 빌붙어 이 세상이 지들만의 세상이라고 구조화시키는 중도라는 가면을 쓴 보수 우익들과 중상위층을 타파하는 이 개혁없이는 이런 개인 이기주의와 집단 이기주의에 공익을 무시하고, 지들의 이권만 생각하는 이들이 무지기수인 나라라면 한국 경제/산업/금융은 조만간 좌초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것들이 온갖 갑질과 특권의식, 그리고 반칙으로 무장하고 없는 자들을 괴롭히면서 사회소외계층을 이용해 먹고 필요한 정부의 각종 진정한 민생 개혁들을 좌절시키고 사회를 망국적인 부동산 투기장으로 만드는 암적인 존재라는 것이 내 생각이자 대한민국의 엄중한 현실이다... 난 진보계의 박 정희 대통령, 아니 로마를 팍스 로마나로 만든 카이사르같은 과단성 있는 군주 아니 대동법을 강력하게 시행한 폭군 광해같은 서민형 대통령을 다시 기다린다... 월가, 오늘도 급락 기운이 있네요~~~^^ 맡기고 자죠~~~~~ 게코(Gekko)"

 

 

아래는 지난 수요일글이후 주요 4개 SNS에 올린 주요 코멘트들입니다...

 

 

"해외주식/3교대팀장의 이 새벽 월가 보고는 강보합 마감이고 쿠팡의 45달러/50달러 돌파여부가 관전포인트였다는데, 오늘은 약세라네요~~~^^ GI 자산운용본부내 국내파트는 지난주부터 이미 여름휴가에 돌입했고, 해외파트도 국내 보유분처럼 가져갈 주식과 매도할 주식 구분지시중이네요~~~^^ 이번주 GI IR실장 남친부터 3주 보내려고요~~~^^ 현재 아시아/유로는 90% 현금, 월가는 70% 주식은 27개 종목중 18개는 다 처분중이고 9개만 남겨놓고 전부 수익실현성 매도 지시 이번주안으로 마무리지으라고 했고요^^ 하루일과를 시작합니다..... 오늘아침 가정부 아주머니의 식단은 육계장과 자반고등어였습니다~~~^^ 게코(Gekko)"

 

 

"제 신축년 정기여름휴가는 한달도 20일도 보름도 아닌 7월26일부터 8월6일까지 11일간이고요^^ 제 비지니스 스마트폰을 대리하는 GI IR실장이 7월26일부터 3주간이라 초반 2주간 저를 대리하여 주요 3개 블로그/4개 SNS를 대리할 예정이고요~~~^^ 현재 같은 3주인 해외주식/3교대팀장 그 남친을 언제 보내주느냐는 월가의 상황에 달려있고요^^ 개장전이네요~~~^^ 게코(Gekko)"

 

 

"다시 부분 교체매매~~~^^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2차전지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프로중 에이치엔만 수익실현후 그 자리에 에코프로비엠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는 개장후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신속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두 제자놈들은 이번주안으로 계좌 클리어 지시~~~^^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휴온스글로벌, 아미코젠중 휴온스글로벌을 빼고 그 자리에 파마리서치를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이네요~~~^^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엘앤에프, 대주전자재료를 7:3의 비율로 변동없이 보유중이네요~~~^^ 수석제자놈은 그렇다치고 차석제자놈 지난주후반이후 2차 전지로 재미좀 보고 있는데 이곳도 분기목표수익률 최소 +100%이상은 거두어들여 여름휴가나 다음주에 두 놈다 4주 보냄니다^^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그 불특정 다수 대중으로부터 가족을 보호하고 대면 동선을 최소화하면서 신축년 정기여름휴가를 가고자하는 아내의 대책은 자가용은 필수요^^ 한 자연휴양림 독채를 몇 개월전부터 사전예약하고요^^ 대구에서 홀로 지내시는 장모님만 초대한채 그 가족구성도 최소화한다고 하네요^^ 아무튼 7월29일~8월1일까지 제 11일간의 휴가기간중 3박4일은 두 늦둥이들 서일/남일이 엄마한테 전권을 주고 있는 중~~~^^ 전 집콕에 방콕하고 싶네요^^ 하루일과를 시작합니다..... 게코(Gekko)"

"오늘안으로 계좌 클리어 지시~~~^^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파마리서치, 아미코젠 7:3의 비율로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엘앤에프, 대주전자재료를 7:3의 비율로 보유중~~~^^ 수석제자놈, 차석제자놈 두 놈다 분기목표수익률 최소 +100%이상은 거두어들여 여름휴가나 오늘 보냄니다^^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다시 부분 교체매매~~~^^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2차전지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중 에코프로를 수익실현후 그 자리에 에코프로에이치엔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는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신속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요즘 매일저녁 퇴근후에는 아내와 두 늦둥이들과 "신사임당:빛의 일기" 28편이나 보면서 이제서야 경기도 군포시를 중심으로 7개 만들어놓은 수도권 투자클럽(IC)는 아직 전국화 243개 멀었고^^ 기다리고 있는 것은 따로 있네요^^ 7월23일에 개봉한다는 "킹덤:아신전"입니다... 두 제자놈들, 다 팔았나~~~^^ 아직 못 팔았는지 보고는 없고요~~~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이라 개장후 약세에 오후장 급락하겠고만, 얼른 팔고 신축년 정기여름휴가들이나 4주 갔다오지, 꾸물거리네요~~~^^ 게코(Gekko)"

 

 

한진 "택배 점유율 20% 가져가겠다"... 대전에 축구장 20개 규모 메가 허브 구축...

 

 

한진이 2023년까지 택배 시장 점유율 20% 달성을 목표로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SMART Mega-Hub) 터미널 구축을 위해 13일 대전시 유성구 소재의 대전종합물류단지에서 기공식을 진행했다.

한진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택배/물류산업의 중요성이 더욱 확대되면서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투자를 결정했다”며

“2023년까지 2,850억을 투자해 대전종합물류단지 내 5만 9,541m² 부지에 축구장 20개 규모에 해당하는 연면적 14만 9,110m²의 초대형 거점 물류센터로 구축한다”고 밝혔다.

한진은 현재 대전과 서울 송파구 장지동,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허브 터미널을 포함해 전국 11개 허브 터미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3년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터미널이 완공되면 택배 물량을 메가 허브 터미널에 집결 후 처리하는 방식인 허브 앤 스포크(Hub & Spoke) 배송 체계가 더욱 강화되어 원가 절감은 물론, 경유지 수 최소화에 따른 운영 효율성이 크게 높아진다.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터미널은 화물차 568대가 동시에 상·하차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화물을 자동으로 판별해주는 AI 솔루션과 분류계획, 설비제어, 운영현황 등이 통합된 기능으로 제공되는 차세대 택배운영 플랫폼을 도입하고,

상품의 바코드를 카메라로 판독해주는 3D 자동 스캐너, 택배 자동 분류기 등의 최첨단 설비를 갖춘 스마트 물류센터로 구축하여 향후 풀필먼트 서비스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언택트(Untact) 비즈니스가 급성장함에 따라 택배/물류산업은 이제 대한민국의 미래핵심산업으로 자리잡았다”며

“혁신도시 대전시와 함께 대한민국 물류 역사를 선도해온 한진의 핵심 역량이 될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터미널이 새로운 성장동력원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하고 기업과 도시가 동반성장하는 ESG 경영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아래는 5월11일, 6월9일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현재는 인터넷 증권교육및 주식투자실전이 주업이지만 예전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이론연구및 변동성 로직 개발 시절(총 9년간:2008.8~2017.8) 부업거리였고, 그것이 바탕이 돼 물류/택배 사업도 이제는 방계 계열사로 둔 옛날 하역 용병시절, 현장 동생들이 여전히 그럼니다... "형, 최저임금이 최고임금이야~~~ 이쪽은 여전히 밤일을 낮시간대 최저임금으로 계산해서 일당주고요~~~ 다 게소리들 하는거라니깐요~~~ 시간당 12000원 아니면 다 엉터리라고요~~~"

 

 

"주력 계열사들인 인터넷 증권교육/주식투자사업도 그렇고 방계 계열사들인 물류/택배관련 사업들도 그렇고 바람잘날이 없네요~~~^^ 하역 용병 생활 청산한지 수 년이 넘었고, 이제는 물류/택배 네트워크(LDN) 비상임 고문이자 전회장으로 동호회일에서도 완전 비켜나 예전의 인터넷 증권교육/주식투자 사업 본격화중이고만 요즘 현장에서 CJ대한통운/쿠팡등 각종 사고에 과로사, 최근에 다시 불거지고 있는 택배 배송기사님들의 총파업 돌입등, 각종 현안으로 이래저래 직간접적으로 일이 많네요~~~ 게코부곡동호회(Bugok IC) 소속 상당수가 택배종사자들이라 이들의 주업을 모른채 할수도 없는 지경이고, 게코인터내셔널(GI)/NICA/GCC 전국본부나 GCC 군포지사의 부대사업도 이쪽과 (주)LDN, 대명, 대명레저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쿠팡 수도권 주요 물류센터와 1톤 탑차의 쿠팡(배송)맨도 게코부곡동호회 전체 42명중 6명에 군포시 관할 다른 세 개의 동호회에도 4명등 전체 153명중 10명등이 쿠팡맨들이고, 기타 CJ대한통운, 한진택배, 롯데로지스틱스, 로젠택배와도 관련이 있다고요~~~ 이번주내내 이번에는 이쪽일로 바쁘네요^^ 퇴근해 이제는 해외주식/2,3교대팀장과 유로/월가 보고들 받고 있는데, 독일 증시의 바이오엔테크의 급락에 월가도 모더나 급락에 아마존말고는 미주식 보유분중 오르는게 없다는 보고에 비관 일색이네요~~~^^ 내일 코스닥은 또 주력 제약/바이오주부터 볼게 없겠네요^^ 야근(23~02) 불필요할 것 같고 GI IR실장 남친한테 맡기고 잠니다~~~ 게코(Gekko)"

 

 

[팩플]카카오+한진택배, 네이버+CJ 이어 '플랫폼+물류' 짝꿍 탄생...

 

 

카카오T에 한진택배가 올라탔다. 네이버와 CJ대한통운 협력에 이어, ‘IT 플랫폼+물류’ 짝꿍 탄생이다.

무슨 일이야...

12일 카카오모빌리티가 ㈜한진과 ‘플랫폼 기반 신규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카카오T 앱을 통해 택배 서비스를 시작했다. 소비자가 카카오T 앱에서 택배를 신청하면, 한진택배에서 이를 받아 배송을 진행한다.

픽업·조회·자동결제 등 전 과정을 카카오T 앱에서 할 수 있다.

이게 무슨 의미야...

‘카카오+한진’은 ‘네이버+CJ대한통운’에 이은, 대형 플랫폼과 물류업체의 협력이다. 7조 5000억원 규모(2020년 매출액 기준)의 국내 택배시장에 네이버·카카오의 IT 기술이 접목된다는 의미다.

이날 카카오모빌리티와 한진은 “택배업 고도화를 위한 미래사업 영역에서도 협력한다”고 밝혔다. ▲택배기사의 효율적 업무를 위한 자율주행 택배차량 개발 ▲택배 운송 관리 시스템 구축 ▲무인 로봇 활용 건물 내 배송 등을 공동 추진하겠다는 것.

카카오모빌리티는 왜 이걸

최근 카카오모빌리티는

주력사업인 택시와 대리운전 호출 외에도 전기자전거, 항공·시외버스·기차 예매 등으로 사업을 넓혀 왔다. 퀵/택배 서비스 시작은 ‘자동차 이동’에서 ‘모든 종류의 이동’으로, 더 나아가 ‘사물의 이동’까지 카카오T가 해결하겠다는 것.

지난 6월 카카오T 앱에 ‘퀵/택배’ 서비스 영역이 새로 열렸다. 앞서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4월 말 퀵서비스 기사 회원용 ‘카카오T 픽커’ 앱을 출시하고 퀵 기사를 모집했다. 당시 열흘 만에 1만 명이 몰릴 만큼 기사들 호응이 좋았다.

퀵서비스는 개별 기사들을 카카오모빌리티가 직접 모집해 사업하고, 택배는 기존 사업자인 한진과 손잡는 모양새다.

현재 카카오T 이용자는 2800만 명, 기업 회원은 3만여 곳이다. 카카오의 자회사를 넘어, 모빌리티 영역의 독자적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것.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3개월 동안에만 3000억원을 외부에서 조달하며 투자 실탄을 확보했다.

4월 구글로부터 560억원을, 지난 2일 ㈜LG로부터 1000억원을, 9일엔 글로벌 투자사 TPG컨소시엄과 칼라일로부터 1400억원을 유치했다.

한진은 왜 이걸...

국내 택배업계는 CJ대한통운이 절반을 점유한 압도적 1위다. 그 뒤를 한진택배와 롯데택배가 10% 초반대 점유율로 2위 싸움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 국내 택배시장 총매출액은 2019년 대비 18.4% 성장한 7조4925억원이었다(한국통합물류협회).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가 1년 새 19.7% 증가하며 함께 성장했다.

그러나 택배기사 과로 문제 등 노동집약적인 산업을 효율적으로 개선해야 할 과제도 안고 있다. 업계 1위 CJ대한통운이 지난해 네이버와 3000억원 어치 주식을 교환하며 먼저 IT 플랫폼의 손을 잡았다.

한진은 소비자 접근성이 높은 카카오 T 플랫폼으로 일감을 늘리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한편, 기술 고도화에도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한진 택배 기사들의 운행 데이터와 카카오모빌리티의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해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했다. 운송업계의 미래 전략으로 꼽히는 라스트마일 운송에 협력하겠다는 것.

이날 양사 협약식에는 ㈜한진 조현민 부사장도 자리해 오너 일가의 의지를 나타냈다.

이것도 알아야 해...

CJ대한통운은 최근 문을 연 경기도 군포 물류센터와 다음 달 여는 용인의 신선 물류센터를 네이버쇼핑 입점상품 위주로 운영한다. 이곳에 네이버의 AI 수요예측, 물류 로봇 같은 기술을 적용해 ‘네이버 AI 물류’의 테스트베드로 삼겠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