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저도 어제 '에이치엘비'의 공매도 반대 운동에 잠깐 동참했다가... 백기들고 나왔네요~~~^^ 암튼 제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243개 IC를 기다리라고 했습니다아이~~~

공매도 반대 의사 표현을 위해 '4주' 단위로 종목을 매매한 현황(출처 한투연 공매도 반대 본부)

그 게임스톱 손든겨...?? 개인들의 욕망을 한군데로 응집할 수 있다는건 불가능한 이야기... 내가 보여주겠다... NICA 전국 243개 투자클럽을 만들어서 말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66

 

그 게임스톱 손든겨...?? 개인들의 욕망을 한군데로 응집할 수 있다는건 불가능한 이야기... 내가

국내 공매도 금지 3개월 연장에 IMF 왠 내정간섭이냐...!!!!! 앵글로 섹슨계 니들 월가 로빈후드들도 핫머니들의 공매도 반대하고 있는거 같으니 왠간하면 니들도 폐지해라이~~~ https://blog.daum.net/sam

blog.daum.net

요즘 매일저녁 퇴근후 아내와 두 늦둥이들과 "신사임당:빛의 일기" 28편이나 보면서 이제서야 경기도 군포시를 중심으로 7개 만들어놓은 수도권 투자클럽(IC)는 아직 전국화 멀었고^^ 기다리고 있는 것은 따로 있네요^^ 7월23일에 개봉한다는 "킹덤:아신전"입니다...

국내 공매도 금지 3개월 연장에 IMF 왠 내정간섭이냐...!!!!! 앵글로 섹슨계 니들 월가 로빈후드들도 핫머니들의 공매도 반대하고 있는거 같으니 왠간하면 니들도 폐지해라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64

반공매도의 선봉장... "셀트리온 3인방" 폭등중... 조만간 300만원짜리 주식나올 그 코스닥(KOSDAQ) 제약/바이오(Bio)주 벗어나지 마시라고 했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62

그 NICA를 기달려라..... 외국 코쟁이들이여~~~ 이 상황, 내 반드시 되돌려주고 니네들 증시에서 갚아주겠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812

 

그 외국인이 대형주 위주로 8주 연속 매도세인데, 기관/연기금은 도움도 안되고... 동학개미들이여, 내 NICA는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482

 

그 외국인이 대형주 위주로 8주 연속 매도세인데, 기관/연기금은 도움도 안되고... 동학개미들이

 B.S - 앞으로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중(공휴일 포함)/주말 유튜브 인터넷 증권방송 본격화 준비에 의한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게코(Gekko)님의 주요 글 주말분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

blog.daum.net

 

'한국판 게임스톱' 에이치엘비에 공매도 폭탄... 공매도 세력도 참전...

 

 

'공매도 반대' 개인투자자들의 '한국판 게임스톱 운동(K스톱 운동)' 대상 종목인

에이치엘비가 공매도 거래 급증으로 공매도 과열종목에 지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투자자들이 공매도 세력을 잡겠다며 에이치엘비를 집중매수하겠다고 나섰는데, 이와 반대로 주가 하락에 베팅한 공매도 세력도 몰린 것이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15일) 공매도가 집중된 에이치엘비, 에코프로비엠, 서울바이오시스, 코웰패션(이상 코스닥 상장사)과 한샘(코스피 상장사) 등 5개 종목이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돼 이날 하루 동안 공매도가 금지된다.

코스닥 상장사 4곳은 모두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배율 5배 이상 및 직전 40거래일 공매도 비중 평균 5% 이상을 넘어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됐다.

에이치엘비에 대한 공매도 거래대금은 전날 159억원(거래량 39만주)을 기록해 지난 5월3일 대형주 공매도 재개 후 에이치엘비 공매도 금액으론 최대치를 기록했다.

직전 거래일인 14일 공매도 거래대금 8억원과 비교하면 20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 전날 에이치엘비에 대한 공매도 투자가 집중된 것은 같은날 진행된 이른바 K스톱 운동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공매도는 주가가 내려갈 것으로 예상되는 주식을 증권사로부터 빌려서 판 뒤 실제로 주가가 내리면 이를 싼 가격에 다시 사들여서 갚는 투자 방식이다. 적지 않은 개인투자자들이 공매도를 주가 하락의 원인으로 보고 있다.

최근에는 올해 초 뉴욕 증시에서 벌어진 게임스톱 운동을 본 따 공매도 세력에 맞서 K스톱 운동을 벌이자는 분위기가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형성됐다.

개인투자자들은 코스닥 공매도 잔고 금액 1위 종목인 에이치엘비(2477억원)를 첫 타깃으로 삼아 전날 오후 3시 집중매수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실제로 전날 개인이 104억원 순매수했고, 기관과 외국인이 각각 62억원, 32억원 순매도했다.

그 결과 장 중 주가는 20% 가량 치솟았지만, 장 마감 때는 5.54%로 상승폭이 줄어들었다. 하루 동안 주가가 롤러코스터를 탄 셈이다. 전날 거래량은 2272만주로 14일 120만주에 비해 1793% 폭증했다.

기업 펀더멘털(기초여건)과 무관하게 주가가 뛰면서 향후 주가가 떨어질 것이라고 판단한 투자자들이 에이치엘비에 집중적으로 공매도 했을 것으로 보인다. 전날 수급에 비춰 공매도 주체는 기관과 외국인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앞으로도 에이치엘비에 대한 K스톱 운동이 계속돼 주가가 오른다면 공매도 투자자의 수익률이 낮아지겠지만, 개인은 자금력 면에서 열세인데다 결집력도 약한 편이라 K스톱 운동의 지속성을 담보할 수 없다는 관측도 제기된다.

금융당국이 K스톱과 같은 집단행동이 불공정거래 행위에 이용될 수 있는 만큼, 개인투자자들이 K스톱 운동 동참 등에 있어서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하고 있는 점도 K스톱 운동에는 부담이다.

외국인과 기관은 공매도용 주식의 상환기한을 사실상 무기한 연장할 수 있어, 주가가 폭등하더라도 상환하지 않으면 된다. 정보력과 자금력도 뒷받침되는 등 공매도 세력이 유리한 상황에 있기 때문에 K스톱 운동의 성공 가능성에 물음표가 붙는다.

한편 실적 개선 기대로 전날 10.22% 급등한 에코프로비엠의 경우도 183억원의 공매도 거래대금이 발생해 공매도 재개 후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한샘은 전날 주가가 15.36% 떨어지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배율이 10.19배를 기록해 각각 10% 이상 주가 하락 및 공매도 거래대대금 증가배율 6배 이상 기준에 부합해 과열종목이 됐다.

한샘의 매각설이 보도된 뒤인 14일 24.68% 급등한 주가는 매각을 위한 양해각서(MOU)가 체결됐다는 소식에 전날 15.36% 급락했다.

 

 

[GI IR실장]어제 대표이사님께 "NICA의 최종 목표가 뭐예요..." 물었더니 게코(Gekko)님왈... "금융(증권)은 재벌의 시다바리가 아니다... 강력한 금산분리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41

게코(Gekko)의 논평 - 다음 진보정권/대통령은 강력한 재벌개혁과 금산분리정책이다... 그래야 그 바이오이상으로 금융업도 경쟁력 생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170

 

게코(Gekko)의 논평 - 다음 진보정권/대통령은 강력한 재벌개혁과 금산분리정책이다... 그래야 그

선거철도 아니구만, 그 쓰레기통에 다 갖다 버려야할 정치인들 이야기는 하지 말고~~~  http://blog.daum.net/samsongeko/7559  그 테마주들의 저승사자, 증수단이상으로 이곳도 2년이 넘었다...  http://blog.

blog.daum.net

 

[특징주] 에이치엘비, 'K스탑' 운동에 반짝 효과 그쳐... -3% 약세...

 

 

공매도 반대 운동에 반짝 급등했던 에이치엘비(028300)가 16일 오전 약세다.

이날 오전 9시 41분 기준 에이치엘비는 전 거래일보다 3.36% 내린 3만 5,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전날 장 중 전일 대비 22.16% 급등해 4만 3,000원까지 치솟았지만 곧 상승분 대부분을 반납하며 결국 5.54% 강세로 장마감했다.

지난 15일 진행됐던 한국판 게임스탑 운동 ‘K스탑' 운동이 잠시간의 미풍에 그쳤다는 평가가 나온다. 전날 개인투자자 권익보호단체 한국주식투자연합회는 코스닥 공매도 잔고 1위 종목인 에이치엘비에 대해 K스탑 운동을 전개했다.

공매도는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해 없는 주식을 빌려서 판 뒤 실제 주가가 하락하면 낮은 가격에 주식을 사 되갚는 투자기법으로 미국에선 게임스톱과 영화관 체인 AMC가 공매도에 반대한 개인투자자들의 집중 매수로

1,000% 이상 급등하며 공매도 세력이 잔고를 청산한 바 있다. 에이치엘비는 장 개시와 동시에 거래량이 폭증하며 주가가 급등했지만 오후 중 매도세가 몰리며 아쉬운 상승폭으로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