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오늘 논란의 중심은 그 모더나관련주였고요~~~ 군중들은 진실에는 별관심이 없다고도 했습니다아이~~~ 어떤 투자사실및 자료, 재료화과정, 그 정보로서 기능하는지 잘 살피시고~~~

 

그 증시는 논란의 중심 화이자의 도입 유무의 진실에는 관심없다...!!! 제가 말씀드렸다... 논란의 중심에 있는 업종/업태/테마/종목군은 기대+편승의 군중심리로 날라간다고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16

 

그 증시는 논란의 중심 화이자의 도입 유무의 진실에는 관심없다...!!! 제가 말씀드렸다... 논란의

지난해 동학개미, 코로나 특수에 제약·바이오 기업에 몰렸다... ​ 지난해 ‘동학개미 운동’으로 소액주주가 1년 만에 대폭 증가한 가운데 코로나19 특수로 제약·바이오 기업이 투자자들의 주

blog.daum.net

 

그 테마주(Thema Stock)주여 영원하라~~~ 신영의 시매틱 시대...?? 1970년대 월가에서 유행했던 개념주(Concept Stock)에서 차용했구만, 이거나 봐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0322

 

그 테마주(Thema Stock)주여 영원하라~~~ 신영의 시매틱 시대...?? 1970년대 월가에서 유행했던 개념주(

1970년대 미국 월가에서 시작된 그 개념주 시대가 오늘날 글로벌 주요 증시의 테마주로 변신했다고 보시면 되고, 아래 세 종목중 소프트캠프보다는 대장주 알서포트를 보시고~~~ 소프트캠프 빼고

blog.daum.net

 

아래는 오늘 주요 4개 SNS에 이 시간까지 올린 코멘트입니다...

 

 

"그 WHO에서 중국 백신주를 승인했다~~~??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4명포함 주요 지인들 2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백신 관련주 에스티팜, 유바이오로직스를 7:3의 비율로 전격 매수 투자권고중~~~^^ 아내분 개장후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했네요~~~^^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네 명등 5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각종 부작용에 혈전 사망사고가 잇따르고 있는 자체 백신이 있는 영국이나 미국으로부터 확실한 mRNA 백신 지원을 받고 있는 이스라엘, 전세계 백신의 상당량을 위탁생산하고 있는 이중/삼중변이로 아비규환인 멕시코이상의 미국의 우방인 인도도 10%대 접종률이고요~~~ 그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는 양키 코쟁이들도 1/2차 접종률은 34%에 전국민 25%는 아예 그 mRNA 백신조차 거부중입니다... 동절기가 북반구에서 남반구로 이동하면서 그 밀폐된 공간이 열리면서 자연스럽게 코로나 바이러스 서식환경이 없어지면서 북미, 유럽이 일부 봉쇄를 풀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된거지, 그 백신접종하고는 별 상관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 전염병은 서구병이자 사회병입니다... 그 아프리카가 최소 확진/사망자를 보이는것에서 봤듯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비대면 주거환경이 있는 곳만이 안전지대지, 백신접종하고는 아무런 관련이 없고 영국/인도발 변이 더 퍼지면 그 인구 밀집도가 있고 경제활동이 왕성한 곳은 언제든지 재발하고요~~~ 변이이후 변종화로 기존 백신 무력화를 끓임없이 시도중인 코로나 바이러스 박멸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 모든 변이이후 변종화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수퍼 백신이나 출현하면 모를까, 현재 전세계는 방역과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말고는 답도 없는 사안에 뻘짓꺼리하고 있는 중이고요~~~~~ 인구 15억에 육박하는 확진자가 0명이라는 중국이 화이자에 목매고 있다는 외신을 보면서 전 중국당국의 고심이 느껴져 웃음이 나오네요~~~^^ 하루일과 시작합니다... 게코(Gekko)"

 

 

"코로나에 게코연구소(GI) 지하에 있던 제 개인 접대처 "자연별곡"도 망해 저보다 더 오래인 23년동안 산본중심상가내에서 둥지틀고 식당하시던 생선구이/한식당 '고향촌' 사모님도 폐업해 요즘 점심때만되면 고민이네요~~~^^ 어차피 나가지를 못해 게코아카데미(GA) 상근 여직원 남 채라양과 한솥도시락이다 새로운 제 개인접대처인 중식당 "우루루" 배달음식으로 끼니떼우고 있고요~~~^^ 간신히 김치찌개에 비도오고 소주 두잔에 점심먹고 오후장 대응합니다~~~ 눈깔 뒤집어진 증권시장은 월가도 그렇고 여의도도 그렇고 어떠한 악재에도 결코 떨어질 의사가 없는거 같으니 1주일만에 복귀한 수석제자놈 아이진 상한가에 난리고요~~~^^ 철강, 조선, 해운도 좋지만 그 제약/바이오주에서 벗어나지 마시라고 했네요~~~^^ 이곳말고는 제대로 돈 나올데 없습니다아이~~~~~ 게코(Gekko)"

 

 

"기백억원대 돈이 걸린 일이라 큰 자본주께서 하실 맣씀이 있는지 장마감후에 불려 강남 올라가 독대하고 2차전지 4인방부터 NAVER/카카오, 중국시장관련 화장품부터 이야기하기 싫은 "셀트리온 3인방"까지 주요 시가총액 대형 종목들의 중기전망 보고드리고 이제서야 풀려났네요~~~^^ GPMC 군포(산본) 리서치센터장 대동했고요~~~^^ 산본 자택 내려가는 제 애마 그랜저안이고, 외곽순환도로에서 빠져나와 산본신도시 진입전이고요~~~^^ 게코(Gekko)"

 

 

"식약처 백신 품목허가 이슈" 모더나 관련주 녹십자 엔투텍 에이비프로바이오 들썩...

 

 

국내 모더나 관련주 변동에 시선이 쏠린다.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정부의 첫 번째 전문가 자문 결과가 오늘(10일) 나오기 때문. 식품의약안전처는 전날 모더나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성 등을 논의하는 검증자문단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의 결과는 오늘 오전 발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백신이 품목허가를 받기 위해선 우선 식품의약안전처 검증자문단 회의를 거쳐야 한다. 이후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최종점검위원회를 통과해야 시중에 유통된다.

앞서 모더나 백신은 미국과 영국 등에서 긴급사용이 승인됐고 유럽연합과 캐나다, 스위스에서 조건부 허가됐다. 국내에서는 GC녹십자가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의 허가와 유통을 맡는다.

이밖에도 국내 시장에서는 파미셀, 바른손, 에이비프로바이오, 엔투텍, 소마젠 등이 모더나 관련주로 거론되는 종목이다.

이에 국내 모더나 관련주 주가 변동에도 시선이 쏠린다. 파미셀, 바른손, 에이비프로바이오, 엔투텍, 소마젠 등이 모더나 관련주로 거론되는 종목이다. 모더나 관련 이슈로는 백신 지식재산권 면제 논의가 있다.

모더나 주가는 캐서린 타이 미 무역대표부 대표가 코로나19 백신의 지식재산권 면제를 지지한다고 밝히면서 6% 이상 떨어졌다.

다만 미국 제약업체 모더나가 5일(이하 현지시간) 임상시험 초기 결과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을 마친 뒤 3번째로 부스터샷을 맞으면 변종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크게 높이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히면서 주가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2000.7.16)K-바이오가 개발한게 아니라 애써 무시하고 있고만,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인정한다만 그 바른손이 모더나관련주라고...?? 뭐여...!!!!! 제2의 GPMC여~~~

https://blog.daum.net/samsongeko/10065

 

K-바이오가 개발한게 아니라 애써 무시하고 있고만,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인정한다만 그 바른손

아래는 오전장에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그 바른손이 모더나관련주다~~~??^^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15명들과 아내를 중심

blog.daum.net

 

에스티팜 공매도 ‘5.6만주→8주’ 급감... 과열종목 해제에 공매 지속...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일 에스티팜의 공매도는 8주로 나타났다.

이날 종가 기준 에스티팜 주가는 전일 대비 700원 상승한 11만1700원에 장을 마쳤다. 앞서 지난 6일 에스티팜은 5만6387주의 공매도가 진행됐고 이에 따른 거래 금액은 62억7006만1300원이다.

에스티팜은 7일 공매도 과열종목에 미지정됐다.

공매도 과열 종목 지정기준은 △주가가 5~10% 하락하고 직전분기 코스피(코스닥150) 구성종목 공매도 비중의 3배 이상(상한 20%)이며 공매도 거래대금이 6배 이상 증가할 경우

△주가가 10% 이상 하락하고 공매도 거래대금이 6배(코스닥의 경우 5배) 이상 증가할 경우 △공매도 거래대금이 5배 이상 증가하고 공매도 비중 직전 40거래일 평균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경우이다.

한편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정규시장거래 기준 공매도 거래대금은 5207억원으로 집계됐다. 3거래일 연속 감소하면서 전일 대비 3073억원 줄어든 규모다. 전체 거래대금 대비 비중은 2.26%로 공매도 재개 이후 처음으로 2%대에 진입했다.

이날 코스피 공매도 거래대금은 3972억원(2.68%) 규모로 집계됐다. 외국인은 3509억원(88.34%)의 공매도 거래를 했다. 기관은 381억원(9.59%), 개인은 81억원(2.06%)으로 나타났다.

코스닥 시장의 공매도 거래대금은 1235억원(1.50%) 규모로 집계됐다.외국인은 1105억원(89.53%)의 공매도를 던졌다. 기관은 97억원(7.92%), 개인은 31억원(2.55%) 규모였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일주일간 외국인이 3조원에 가까운 공매도를 쏟아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전체 공매도 거래 규모인 약 3조3000억원의 87%를 넘는 비중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공매도 재개(5월3일) 후 1주일(4영업일) 동안 공매도 대금은 3조3656억원으로 집계됐다. 일평균 8413억원의 공매도가 이뤄졌다. 일평균 공매도 대금 비중은 3.4%다.

2019년 일평균 4.5%(4207억원)나 공매도 금지 직전일인 지난해 3월13일 5.5%(1조1836억원) 대비 하락했다. 거래대금은 2019년 일평균보다 두 배 늘었다.

공매도 재개 후 1주일간 코스피200 지수는 422.36에서 428.56 약 1.5% 상승했다. 코스닥150은 1405.47에서 1387.49로 약 1.3%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