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제약/바이오(Bio)를 이 정도 신경쎴으면 우린 진즉 코로나 백신/치료제 선도 국가가 됐을 것이다...!!!!! 오늘은 차량용 반도체와 텔레칩스의 날이였다아이~~~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주식투자파트도 용쓸 재주 없고요~~~ 양계좌 투자수익률 비공개하고 지난주 큰 자본주가 추천해준 "STX 3인방"으로 체면치레하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34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주식투자파트도 용쓸 재주 없고요~~~ 양계좌 투자수익률 비공

큰 저택이나 집안일을 맡아 보는 집사(스튜어드)처럼 고객 재산을 선량하게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뜻에서 보듯이 여기서 스튜어드(Steward)는 집사라는 의미로 저도 직업은 이제 사이버 애널

blog.daum.net

 

아래는 오늘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그 초단기대박계획말고는 장기대박계획(LMOI) 두 제자놈들도 제 부외계좌 운용도 어제 '어린이 날' 휴장도 보냈고 이번주 주말 '어버이의 날'도 있고 다시 운용중지 이어갑니다... 일단 가정의 달 5월부터 14개월만에 공매도가 재개되어 지난주부터의 대차잔고 증가와 함께 급락 장세가 어느 정도 진정된 것은 보이나 주요 성장주들이 우하향을 멈추고 강력한 반발 매수세에 의한 기술적 반등이상의 우상향 번개형 차트를 좀 진행하는지 한 이틀 더 관망하고 싶네요~~~^^ 아따아, 차량용 반도체 수급 개선 재료들에 텔레칩스 상한가에 주요 종목들이 폭등이네요~~~^^ 하루일과 시작합니다... 게코(Gekko)"

 

 

"주요 제약/바이오(Bio)주 맛탱이가는거야 공매도 재개 영향이라고치고 전주/전일 상한가 30개만 가지고 노는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3차 재연습분 투자도 움직일데가 마땅치 않아 현재 정중동 투자중~~~^^ 월가도 다우빼고는 성장주 성지 폭락기운 여전하고요~~~^^ 장이나 마감하죠^^ 게코(Gekko)"

 

 

"산본중심상가내 산본아지트에서 나와 다시 휴업중인 직영 1호점 증권방도 들리고 대우디오에 있는 GPMC 군포(산본) 리서치센터에 들려 다 휴가중에 재택근무라 일부 사무 여직원들의 인사만 받고 휭 둘러보고 바로 나왔고요~~~^^ 반대쪽 인베스텔 5층과 12층에 나뉘어져 있는 게코연구소(GI) 소장님, 사무장 개미군단님과 차한잔 마시고요^^ 연구원들 독려후 나오니 산본아지트 상근 여직원 남 채라양 퇴근보고 문자 들어오네요~~~^^ 장마감후 게코(Gekko) 동선이고 자택으로 퇴근하여 조선놈답게 저녁이나 얻어먹으러 들어갈람니다~~~~~"

 

 

98% 수입 차량용 반도체 MCU, 국내 첫 개발·출시...

텔레칩스 개발, 삼성 파운드리 생산...

현대모비스 탑재 위해 검토 착수...

 

 

올 들어 자동차용 반도체 수급난이 극심한 가운데, 국산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MCU)가 처음으로 시장에 등장했다. 자동차용 MCU는 국내에서 전체 물량 가운데 97~98%를 수입에 의존하는 반도체다.

현대모비스 역시 국산 MCU 탑재를 검토하기 시작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반도체 설계 전문업체(팹리스) 텔레칩스가 최근 독자 개발한 자동차용 MCU를 출시했다. 32나노미터(㎚, 10억분의 1m) 공정으로 설계·개발했고, 삼성전자의 위탁생산 시설(파운드리)을 통해 지난달부터 시범 생산했다.

브레이크·변속기 등 주요 부품에 들어가는 MCU는 사람의 생명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높은 신뢰성이 필요하다. 영하 40도 환경과 같은 까다로운 신뢰성 테스트를 거쳐야 하지만, 시장 공급 가격은 대체로 5만원 이하다.

네덜란드 NXP, 독일 인피니언, 일본 르네사스 등 전 세계적으로도 10곳 미만의 기업이 과점 형태로 공급해왔다. 삼성전자는 진입 장벽이 높은 차량용 반도체를 직접 개발하기보단 중소 팹리스를 통한 우회 지원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

한 업계 관계자는 “엔진과 변속기·브레이크 등 주행에 필수적인 부품을 제어하는 반도체는 아니지만, NXP·인피니언 등 외국 기업 위주였던 현대차그룹의 반도체 공급망에 국내 기업 제품이 들어갔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 부품 계열사인 현대모비스는 국산 MCU를 사용할지 검토에 들어갔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국내의 여러 업체와 협업해 반도체 재고를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자동차 업계에선 통상적으로 MCU의 신뢰성 테스트 기간을 3~6개월 정도로 잡는다.

 

 

‘5월엔 팔고 떠나라’란 증시 격언이 올해에는 실현되지 않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상된다고...?? 난 예고한다...!!!!! 5월내내 주식투자실전 하지 않을 수도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31

 

‘5월엔 팔고 떠나라’란 증시 격언이 올해에는 실현되지 않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상된다고..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홍남기 "업계선 차량용반도체 수급불안 5월 정점 예상"

"반도체 인력양성↑... 대학 학과조정·대학원증원 도모"

"반도체 연구개발·시설투자 세액공제 확대 검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6일 "반도체 연구개발(R&D)과 시설 투자에 대한 세액공제 확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경기도 판교 시스템반도체 설계지원센터에서 열린 혁신성장 BIG3(미래차·바이오헬스·시스템반도체) 추진 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현재 대기업 세액공제는 일반 R&D의 경우 투자액의 0∼2% 수준이다. 신성장·원천기술 R&D 투자를 했다면 투자액의 20∼30%를 세액공제 받는다.

홍 부총리는 "현재 시스템반도체 상생펀드와 성장펀드 등 5천500억원을 조성해 지원하고 있고 올해 안에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반도체펀드 1천억원·DNA+BIG3 모태펀드 1천억원·시스템반도체 상생펀드 500억원 등을 새로 만들어 추가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설자금 장기 저리융자 프로그램도 조성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과 관련해 전력, 용수 등 기반시설에 대한 지원 방안을 검토하고 AI 반도체 설계지원센터 등 공동활용시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2030년까지 시스템반도체 인력 1만7천명 양성 계획을 추진하고 있으나 업계가 메모리 분야를 포함해 규모를 2배 이상 확대를 요구하고 있다"며 "인력 양성 목표 상향을 추진하고 대학 내 학과조정, 대학원 정원증원 기준개정, 공동학과 신설 등을 통해 반도체 인력양성 확대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현재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국내외 완성차 생산에 차질이 생기고 있고 업계에서는 수급 불안이 5월 정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며 "백신 접종 시 자가격리를 면제하는 제도를 활용해 부품을 조달하려는 기업 활동에 불편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단기간에 사업화 가능한 차량용 메모리 등 14개 품목을 발굴했으며 5월 중 사업공고를 거쳐 약 50억원을 차량용 반도체에 지원하는 등 '소부장' 양산성능평가사업을 통해 신속히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장기적으로는 '인포테인먼트 AP' 등 협업모델을 신속히 개발하고 중장기 차량용 반도체 기술개발 로드맵도 올해 말까지 차질없이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홍 부총리는 현장방문을 마치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메모리 반도체에서는 초격차를 유지하고 시스템반도체는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획기적으로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며 "정부는 종합 전략인 'K-반도체 벨트전략'을 마련해 조만한 발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