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론 검증·제공, 주식투자실전

정보투자의 제1명제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판다." 두번째 명제 "논란이 가열될수록 주가는 더욱 날라간다."의 관점에서 여전히 초단기대박계획(MOAI) 3차 재연습분에서 교육중(?)

 

뭐.. 일본(아 단어하나가 빠졌다... 방사능 오염수 무단투기 예정인 쪽바리들^^)보다 높네... 동아시아는 서두룰 것 없다...!!! 가을전에만 맞으면 된다... 문제는 얼른 토종 신토불이 백신개발을 완료해야하는데 이게 근본적인 문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49

토종 코로나19 백신은 확진자가 3000명 나와도 내 볼때는 국내 개발은 불가능하고요~~~ 그 화학/표적 항암제이후 면역항암제가 그나마 글로벌 경쟁력이 있습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33

나... 원.. 참.... 정부는 도입안한다고하지 관련기업은 주가 급등에 생산에 수출까지한다고하지~~~ 국산 백신개발이 없으니깐이 완전 거지 신세에 구걸 모드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793

 

나... 원.. 참.... 정부는 도입안한다고하지 관련기업은 주가 급등에 생산에 수출까지한다고하지~~

내가 요즘 수석 제자놈의 제약/바이오(Bio)주 투자를 보면서 느끼는 점요...?? 못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잘못하고 있다는 것... 차석 제자놈은 실전감각 더 다듬어야하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

blog.daum.net

 

아래는 개장후 오전장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어제 다 움직인 차석 제자놈은 오늘은 목표가/손절매 상황 아니면 못 움직이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현대바이오, 유바이오로직스중 현대를 빼고 그 자리에 바이로다인을 4:6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부계좌는 KH바텍, 유비쿼스홀딩스를 6:4의 비율로 보유중~~~^^ 아무도 안 처다보는 5G/통신장비주들을~~~^^ 부계좌쪽은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은 제약/바이오주로 중대박중~~~^^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프레스티지바이오 2인방"을 넣고 6:4의 비율로 홀딩중~~~^^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세 명등 4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인구 13억 인도, 러시아 백신 승인... 이수앱지스·휴온스 강세...

 

 

인구 13억명의 인도가 러시아 백신을 승인했다는 소식에 관련 상장기업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러시아 국부펀드 RDIF와 스푸트니크V 기술 이전과 공급 확대에 나선 이수앱지스와 휴온스는 이틀 연속 오름세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수앱지스의 전날부터 현재까지 거래량은 이 회사 발행주식 총수를 넘어선 4000만주에 육박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주가가 상승한 이수앱지스는 9000원대 중반에 거래되던 주식이 2만원을 넘어서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시가총액 역시 급증해 6000억원대에 안착했다.

러시아 백신 생산 소식이 알려진 휴온스글로벌은 가격제한폭(29.82%)까지 상승했다. 최근 3거래일 동안 40% 가량 주가가 상승하면서 시총 6000억원을 넘어섰다.

미국 CNBC 보도에 따르면 최근 인도는 코로나19가 재창궐하자 러시아 백신을 서둘러 승인해 세계에서 60번째로 스푸트니크V 백신을 승인한 국가가 됐다. 인도는 코로나19 2차 유행으로 누적 확진자 수가 1350만명을 돌파해 브라질을 제치고 세계 2위 코로나19 발병국이 됐다.

코로나19 재유행 조짐과 혈전 부작용 보고가 없으며 효능과 가격이 싼 점이 러시아 백신 승인율을 높이고 있다고 CNBC는 보도했다. 스푸트니크V 효능은 91.6%, 가격은 10달러 미만이다.

스푸트니크V 백신 개발 파트너인 러시아 국부펀드는 홈페이지를 통해 '인도 포함 러시아 백신 60여개국 인구는 총 30억명으로 지구 인구의 40%에 이르러 코로나19 백신 세계 2위로 올라섰다'며

'인도에서 진행된 추가 임상3상 데이터가 긍정적인 것으로 확인되면서 접종 승인이 이뤄졌다'라고 밝혔다. 한편 러시아 국부펀드는 전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수앱지스에 백신 기술 이전을 공식화했다.

 

 

휴온스글로벌, 코로나19 러시아 백신 위탁 생산 나선다...

 

 

휴온스글로벌이 러시아 코로나19백신 스푸트니크V(Sputnik V) 위탁생산(CMO)에 나선다.

휴온스글로벌을 주축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은 러시아 국부펀드(Russian Direct Investment Fund·RDIF) 측과 스푸트니크V 백신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본 컨소시엄에는 휴온스글로벌을 주축으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휴메딕스, 보란파마가 참여한다.

러시아에서 개발한 스푸트니크V는 지난해 8월 세계 최초로 코로나19 예방 백신으로 승인을 받은 백신이다. 지난 2월 세계적인 의학 학술지 '랜싯'에 임상 3상 결과 91.6%에 달하는 예방 효과가 실리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계약에 따라 컨소시엄은 백신 생산에 대한 기술 이전을 받아 오는 8월 시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컨소시엄을 통해 RDIF가 요청한 물량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휴온스글로벌은 각 사의 역량을 동원해 월 1억 도즈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는 한국코러스가 밝힌 연간 6억 5천만도스 생산규모를 넘어서는 것이다.

앞서 지난 2월말 한국코러스는 원활한 생산을 위해 바이넥스, 보령바이오파마, 이수앱지스, 종근당바이오, 큐라티스, 휴메딕스, 안동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등 7곳과 스푸트니크V 재위탁생산을 위한 컨소시엄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현재 스푸트니크V 사용을 승인한 국가는 러시아를 비롯해 UAE, 이란, 아르헨티나, 알제리, 헝가리 등 전 세계 60여개국으로, 유럽연합(EU) 의약품 평가 기구인 유럽의약품청(EMA)도 이달 초부터 심사에 들어갔다.

휴온스글로벌 관계자는 '구체적인 물량은 비밀유지 조항으로 밝힐 수 없지만 RDIF측 요청 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세계적 수준의 생산 기술과 시설, 품질 관리를 보유한 4개사가 컨소시엄 구성에 합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컨소시엄을 통해 생산되는 백신은 스푸트니크V 사용을 승인한 전세계 60여개국에 공급이 가능해 K바이오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코로나19 종식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