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2일전 기사들이고요^^ 어제 퀀텀, 리게티, 아이온큐등 양자와 엔비디아등 AI관련주 수익실현, 오늘 테슬라, 마이크로스트래티지등 수익실현... 어마어마하게 벌어들였습니다.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해외파트 해외주식 3팀(북미등 월가)장도 제 회사 겨울을 편하하게 날 수 있게 안과장이상으로 추가 기여 확실히 하네요^^ 이번에는 해외쪽에서 말입니다...
월가도 산타랠리는 없다고 했습니다...
그들만 산타랠리 있으면 안되죠... 수년간 글로벌에 인플레이션을 수출해 놓고 중국, 유럽, 아시아 주요 국가들 맛탱이 보내놓고 지들만 좋으면 안되죠...
오늘은 더 터네... 7000억원이상 외국인 순매도... 요즘 매일 기분좋은 해외주식 3팀(북미등 월가)장의 아침보고로 시작해 우울하게 국장 마감하면서 끝내고 있습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685
코스닥 순매도분까지 합치면 1조원에 육박하는 외국인 순매도입니다...
중장기 투자분 테슬라와 이번달내내 떨어지고 있는 엔비디아(현재도 +30%가 넘어가고 있는 중, 상반기 대폭등장 1차분 +200% 먹고 광복절후 또 들어간 것이고요^^), 넷플릭스(현재 +100%에 육박중)와 최근에 다시 넣은 알파벳(구글, 최근에 넣었는데도 +10%...)중 테슬라가 최고고요^^
트럼프 승리이후에 넣었는데도 +70%가 넘어가고 있고요...
여기에 중소형주 아이온큐, 리게티컴퓨팅, 최근에 넣은 퀀텀컴퓨팅등 양자컴퓨터와 주요 AI용 전력(설비)주들 다 +100%가 넘어가는 장난 아니고요... 여기에 비트코인 폭등에 넣은 마이크로스트래티지 +300%가 넘어갔고요...
한달도 안돼 +150%가 넘어간 AI 네트워크 관련주 기린아 브로드컴도 있네요^^
매일아침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해외파트 해외주식 3팀장의 기분좋은 보고들은 연일 계속되고 있는데, 9시에 국장만 시작하면 매일 치열한 종목별 관점, 개별주 논리, 선별적 대응의 테마주(Thema Stock)말고는 놀데도 없고요...
신규 공모 상장주나 장고끝에 들어간 투자종목 잘못 들어가면 전반적인 하방이 열려 있어 물리기 쉽상이고요^^ 주요 현주가 상단에 물려 있는 개인투자가들의 매물대에 투자수익률 제고도 쫌만 방심하면 털리기 쉽상인 국장 상황입니다...
20세기 프로야구의 거포들인 이 만수씨의 홈런보다는 '안타의 왕' 장 효조씨의 '방망이 짧게 잡는' 안타만 노리는 장중 단타나 하루 정도 보는 단기(스윙)거래말고는 답도 없습니다...
나흘간 상승으로 일단 "비상계엄:해제" 전 수준까지는 지수가 원대복귀했는데, 이제는 탄핵을 상수로 놓고 또라이 트럼프의 취임전후 정책 불확실성 변수가 남았다고 보시면 된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678
나흘간 상승세 유지... 별 감흥은 없다... 여전히 외국인들은 순매도고... 개인들은 현주가 매물대 위에서 줄기차게 털어내고 있는 중... 기관들만 유동성공급자(LP) 역할??
https://samsongeko1.tistory.com/13670
현재 개인투자가들은 물려 있는 주요 종목들을 급등에 털어내면서 주요 지수형 ETF들을 대거 사들이고 있는 중입니다... 현물 매도, 지수형 ETF로 헷지(Hedge)하면서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666
아래는 어제/오늘 아침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일단 제 지시에 따라 엔비디아등 AI관련주, 아이온큐등 양자컴퓨터 관련주, 브로드컴, 전력(설비)주 수익실현성 전매도 완료~~~ 테슬라, 알파벳, 넷플릭스만 판단유보^^ 마이크로스트래티지야 원래 장기보유분이라 비트코인 꺽이지 않는이상 냅두고요^^ 기타 해외주식 3팀장 판단의 중견/중소형주들은 관여하지 않고요~~~ 미장 30% 더 현금화하여 주식 vs 현금 3:7 비율이고요~~~ 게코(Gekko)"
"해외주식 2팀(유로 주요 증시)장과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해외파트 해외주식 3팀(북미등 월가)들의 보고에 비트코인 하락에 마이크로스트래티지 1년간의 보유후 +300%가 넘어간 수익실현, 테슬라도 트럼프 취임후 +80% 수익실현 했네요~~~^^ 나스닥 급락... 알파벳(구글)과 넷플릭스와 중소형주 몇 개만 남았네요~~~ 현금:주식 85:15 비율~~ 유럽 주요 증시는 맛탱이중이라 여전히 주요 금융주와 일부 석유(화학)/해운주말고는 보유종목 없고요~~~ 현금:주식 80:20... 월가 급락에 오늘 대응할 해외주식 1팀(아시아 주요 증시)이야 이미 현금:주식 90:10이라 보고받을 것도 없고요~~~^^ 게코(Gekko)"
AI랠리 잇나… 뉴욕증시 휩쓰는 양자컴株...
신기술 게임체인저로 급부상...
차세대 기술주로 시장 주목...
양자컴 SW 기업 '퀀텀컴퓨팅'
6개월새 주가 +1658% 치솟아...
'디웨이브·아이온큐' 등도 급등...
"아직 초기단계, 상용화 시간 걸려"
미국 뉴욕증시에서 ‘양자컴퓨팅 랠리’가 나타나고 있다. 양자컴퓨터가 기술 발전에 탄력을 받으면서 인공지능(AI)의 뒤를 이을 차세대 테마가 될 수 있다는 기대에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첨단기술 패권주의를 내세우고 있어 내년 이후 양자컴퓨팅 등 새로운 기술주가 뉴욕증시를 장악할 수 있다는 분석도 깔려 있다.
퀀텀컴퓨팅 +65% 급등...
16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양자컴퓨팅 관련 종목의 주가가 수직 상승했다. 양자컴퓨팅 관련 대표적 소형주인 퀀텀컴퓨팅 주가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65.25% 폭등한 11.08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퀀텀컴퓨팅은 양자컴퓨팅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로 꼽힌다.
또 다른 대표적인 양자컴퓨팅 관련주 디웨이브퀀텀도 이날 44.6% 급등했으며 아이온큐(23.59%), 리게티컴퓨팅(17.74%), 아르킷퀀텀(11.6%) 등도 일제히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다.
미래 컴퓨팅 기술의 핵심으로 꼽히는 양자컴퓨팅에 대한 투자자의 기대가 커진 영향이다.
실제 이날 기준 최근 6개월간 양자컴퓨팅 관련주가 무섭게 치솟았다. 퀀텀컴퓨팅이 1658.73%, 디웨이브퀀텀과 아이온큐가 각각 207.56%, 453.04% 올랐다.
‘양자컴퓨터계의 엔비디아’로 불리는 리게티컴퓨팅과 아르킷퀀텀도 710.58%, 192.91%씩 상승했다. 양자컴퓨터는 슈퍼컴퓨터를 넘어서는 초고속 연산이 가능해 ‘꿈의 컴퓨터’로 불린다.
양자역학 원리를 활용해 빠른 속도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신약 개발, 재료 과학, 금융 모델링,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기존 슈퍼컴퓨터의 성능을 넘어섰다는 연구 결과들이 나오면서
상용화 기대와 함께 새로운 ‘게임 체인저’로 부각되고 있다.
최근 구글이 자체 개발한 양자 칩 윌로를 장착한 양자컴퓨터를 개발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 주가가 뉴욕증시에서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구글 윌로 개발에 실용화 기대↑
전문가들은 양자컴퓨팅이
암호화폐와 AI를 이을 테마가 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구글이 양자컴퓨터의 고질적 문제인 오류율 증가를 해결한 윌로를 개발한 건 양자컴퓨터를 실용화하는 데 중요한 단계”라고 평가했다.
이미 구글을 포함해 IBM·아마존·엔비디아 등 미국 빅테크는 양자컴퓨터 투자를 시작했다. AI 시장이 커질수록 결국 막대한 계산량을 처리할 수 있는 양자컴퓨팅 기술 발전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다.
물론 기술 구현이 쉽지 않고 막대한 투자 비용이 든다는 점은
위험 요인으로 지적된다. 양자컴퓨터가 많은 오류를 내지 않고 제대로 작동하려면 이론적으로 가장 낮은 온도인 절대영도(0K·영하 273.15도)와 진공에 가까운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이 같은 난관 때문에 양자컴퓨팅 기술 상용화 시기는 2030년 안팎으로 예상되고 있다. CNBC는 “양자컴퓨팅 자체가 아직 초기 단계 기술이어서 안정성과 확장성을 확인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며
“기술의 불확실성과 경쟁 심화를 염두에 둬야 한다”고 했다.
한국경제 김 은정 기자
美 양자·드론·우주… 차세대 기술 분야 일제히 날아올랐다...
기준금리 인하 기조와 더불어...
트럼프 2기 행정부 정책 기대감...
미국의 차세대 기술 분야 관련 소형주가 폭발적인 랠리를 보이고 있다.
미국 기준금리 인하 기조와 더불어 미·중 간 기술 패권 전쟁의 중심으로 떠오른 기술 테마가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자국 우선주의 정책으로 우위를 보일 수 있다는 관측이 확산한 결과다.
16일(현지시간) 뉴욕 증시에서는 양자컴퓨터, 드론, 우주 등 관련 특화 스타트업의 주가가 수직 상승하며 눈길을 끌었다. 우선 양자컴퓨팅 관련 소형주인 퀀텀컴퓨팅 주가는 이날 무려 65.25% 폭등했다.
리게티컴퓨팅, 아이온큐 주가도 각각 17.74%, 23.59% 뛰었다. 양자컴퓨팅은 양자 역학적 원리로 기존 컴퓨터 대비 압도적인 속도로 계산을 처리하는 차세대 기술을 말한다.
지난 10일 구글의 양자 칩 ‘윌로우’ 개발 소식에 따른 양자컴퓨터 상용화 기대감이 관련 소형주 랠리를 부채질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현대 첨단 전쟁에서 핵심 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드론 관련 주 역시 이날 미국 증시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드론 소형기업인 레드캣홀딩스는 이날 26.97% 급등했다.
일부 드론에 인공지능(AI) 방산 기업 팔란티어의 비주얼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장착한다는 소식이 나온 영향이다.
이와 함께, 트럼프 당선인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자문위원회 구성원으로 있는 드론 기업 언유주얼 머신스도 17.93% 뛰어올랐다. 우주 관련 스타트업 주가 상승세도 돋보이고 있다.
이날 인튜이티브 머신스와 로캣랩 주가는 각각 10.65%, 6.06% 상승 마감했다. 우주 관련 스타트업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 당선인을 도와 승리로 이끌며 덩달아 상승하는 분위기다.
스페이스X를 이끌고 있는 머스크 CEO로 인해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로켓 발사 등과 관련한 규제 완화가 이뤄지며 우주 산업이 커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확산한 까닭이다.
AI 거품론 논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날 음성 AI 스타트업 사운드하운드AI 주가는 16.44% 상승 마감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댄 아이브스 웨드부시 애널리스트는 사운드하운드AI 목표가를 10달러에서 22달러로 높였다.
현재보다 11.73% 상승 여력이 있다는 뜻이다. 친(親) 가상화폐론자 트럼프 당선인 효과가 지속되며 비트코인 채굴 소형 기업 라이엇블록체인(8.01%), 매러선디지털홀딩스(8.05%) 주가도 이날 크게 올랐다.
이날 힘껏 뛰어오른 소형주는 모두 차세대 기술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준금리 인하 기조와 더불어 트럼프 당선인이 미국 우선주의 정책을 펼치면서 이들 기업이 본격적인 동력을 얻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확산한 것이다.월가에서는 소형주의 시간이 다가왔다고도 보고 있다.
미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BTIC는 향후 2개월간 소형주는 대형주와 비교해도 좋은 성과를 보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22V 리서치의 드부셰어 데니스는 “지금 당장은 연말까지 소형주에 대한 지속적인 랠리를 재평가할 만한 촉매제가 없다”고 분석했다.
아시아경제 변 선진 기자